수학 통합3 = 나형1 같은 헛소리 좀 하지 말자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40686086
통합돼서 문과 전보다 등급 안 나오고, 어려운 공부하고 있다는 자위질로 밖에 안 보임
1000명이 있다 치자
작년 이전에 보통 나형을 60퍼 600명이 쳤다고 치자
그럼 상위 4퍼 이내 1등급은 24명이다
이제 통합돼서 1000명이 통합수학을 봤다고 치자
그리고 그 중 문과분들 중 1등급이 한 15퍼라 치자(이게 9평보다 낮게 잡은 거임) 그리고 2등급이 21퍼였다고 치자
그럼 그거만 해도
1등급 1000×4%×15%= 6명
2등급 1000×7%×21%=14.7명
총합 20.7명이고 이것만해도 24명에 근접함
근데 이것도 문과 1, 2등급 약간 보수적으로 잡은 거고 그럼
나형1컷은 통합2컷에 근접한다고 보면 됨
따라서 나형1 = 통합3 같은 헛소리 자제 및 이에 기반한 입시분석 좀 하지 말자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난 믿기지가 않음 0 0
내가 문제를 잘못봐서 8점을 날리고 계산실수해서 4점을 날렸다는게
-
생각보다 왤케 시간이 부족하냐 2 1
국어 독서 5지문 국어 인강 2강 (수국김) 수학 아이디어 2강 + 복습 하면 하루 다 감 이게맞나
-
전 잡니당 1 0
여러분 잘 자요 ♡08분들 3모 화이팅!!♡
-
으하하하하 1 0
내가 이겼다 미적 30번 컷!
-
1섶 수학 vs 3섶 수학 0 0
전자가 공통은 더어려움?
-
폐에서 받아들이지 못하고 기침 나오는데
-
가장 어려웠던 더프는 9 0
언제였음요?
-
언니 잔다 5 0
잔디 잔디 금잔디
-
나같은 심연은 정병조차 오지 않음 그냥 체념의 경지인거임 ㅇㅇ
-
남들이 못한다해도 나는 나를 믿는다
-
아빠 안잔다 2 1
엉
-
ㅈㄱㄴ
-
공군 군수 후기쓰면 보시나요 3 1
너무 늦었긴한데
-
3덮 생명 꽤 괜찮네요 0 0
방금 해설 다찍고옴 무보 1컷 45정도일듯? 킬러 아이디어 좋은듯
-
귀주톱 중 가장 깔끔하고 가장 잘 만듬 캐릭터도 ㅈㄴ게 매력적
-
이렇게공부해보신분있으신가요 3 2
지금 그냥 어영부영 하다가 아무것도 안될거같은데 물2지1언매 다 유기때리고 하루종일...
-
왜 자꾸 정시를 없에려는걸까 10 1
애초에 잘못된 방향으로 개편해놓고 ‘이거봐라 개선을 했는데도 이상태다. 수능은 답이...
-
같이 잇고싶다 3 0
누가 자라고 해줫으면 좋겟어
-
외계어다
-
주변에 잘하는 사람이 많으니까 3 0
좋은 점도 정말 많은 것 같은데.. 가끔씩 한번이라도 이기려는 나 자신을 보면...
-
확통과 기하 시험지는 7 1
유용한 풀이공간임.
-
한양대 2 0
한양대 공대를 목표로 재수하려 하는데 국어가 좀 약점이긴하거든요 작수 언매 75퍼?...
-
수학 시간 줄이는법 0 0
보통 14번까지정도의 난이도의 문제는 풀어서 맞추는데 이게 문제가 풀어서 맞추더리도...
-
오늘 공부 한거 1 1
O(달성) 영어 부교재 수특 light 1과 복습 수특 light 2과 암기 수학...
-
자살하고 싶다 5 0
살아서 뭐하지
-
잘있으삼 7 1
바바
-
전담맛있네 16 1
이렇게 꼴초가 되어가는건가
-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ㅏㅇ 2 0
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ㅏㅇ
-
+ 어케 글케 돼요? 3점 양치기? 4점짜리 풀다 보면 3점 푸는 속도는 알아서 올라가 있으려나
-
으
-
잘자요 0 0
항시 건강하시구요
-
뭘한거지 하……진짜 답이 안나와서 저러고있었음
-
개인적으로 작수 국어에서 가장 큰 교훈을 얻었던 문항 6 3
#6 얘가 독서 문제 중에서는 오답률 2위였는데(1위는 열팽창 지문 보기문제),...
-
님들!! 3 0
3모가 6일 남았다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지 뭐에요? 그래서 제가 모가지를...
-
서프 더프 현장응시 0 1
월곡, 안암역 근방에서 신청 가능한 곳 있을까요..? N수생입니다
-
걍 제미나이 돌린 해설 넣는게 더 도움될듯 가끔 미지수 4개 쳐넣고 그냥 다...
-
오늘 더프 채점하고서 0 2
수능날 억까당한 내 자신이 너무나도 서러워서 울면서 엄마한테 전화함
-
정법을함 3 0
켘,,,,,,
-
대학가서 친구도 못사귀고 학회 학생단체 면접도 다 떨어지고 애들은 다 친해진거 같고...
-
스카 끊기전에 문자해봤는데 2 0
길게끊으면 할인되나요 헤헤 했더니 해준다함 나이스
-
각변환이 뭐더라 2 0
삼각함수풀때 각도기 가져갈게 ㅇㅇ
-
특수부터 넣어보기! 접점 넣어보고 안되면 접점 주변수 넣어보고 안되면 다른 거...
-
뇌풀기용 수학 9번 문제 2 0
-
수학 너무 심각한 것 같음 13 0
그래도 삼각함수까지 다 배웠는데(세젤쉬) 공통 한 문제 맞춘 게 말이 되나? 진짜...
-
잘자요오르비 2 2
내일 5시엔 깨야되는데.. 어지럽당
-
실력이 떨어진건지 0 0
이젠 난이도 판단도 안되네
-
더프로 에피나 센츄따려면 0 0
얼마나 힘든가요? 보정으로 전과목 백분위 어느정도인지..
-
감정이너무과잉되어있어 0 0
존나몰아침
-
근의 공식이 뭐더라? 2 0
수학.. 사실은 말이야 나도 배운 적 없어.. 가라스노우에오~
-
시발시발거리고 있음
통합 3 받을 실력이면 ㅋㅋㅋ
근데 3월인가엔 ㄹㅇ 그랬음. 지금은 확통분들이 수학 많이해서 비율 높아진듯
꾸준하네 이분도
제가 그 댓글에서 말을 잘못한게 통합 3컷 = 나형 1컷이 아니고 통합 3중 = 나형 1 컷 정도락 볼 수 있습니다.
작수 나형 1등급 인원 : 약 12,000명
올해 확통 1,2등급 인원 (비율은 9평기준, 응시 인원은 수능 기준, 결시자 때문에 인원 더 적을 수도 있음.): 약 9,000명
일단 올해 백분위 89면 수나 백분위 97이랑 똑같은 효과입니다. 그리고 모집인원도 늘어났으니, 3중반 정도는 작년 백분위 96과 같은 효과를 낼 거라고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통합3중도 나형1컷 절대 안 나옵니다.
1, 2, 3.. 등급 내려갈수록 확통 비율이 늘어나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말은 즉, 3등급대에 확통비율은 20% 거뜬히 넘는다는 거죠. 그렇다면 님 말씀대로라해도 3등급대에 확통 인원 수는 9000명 거뜬히 넘습니다. 10000명도 넘을 겁니다. 거기다가 미적기하사탐러도 소수지만 있고 그분들중에 1~3등급 맞는 분들도 당연히 있습니다. 그분들까지 더하면 1~3등급내에 문과 인원 각각 1%포인트이상의 증가 효과는 있으리라 봅니다. 고로 통합3중이면 나형1컷 절대 안 나옵니다.
나형1컷 나오려면 잘봐줘야 통합3초, 아니면 통합3극초입니다. 그렇다면 통합3=나형1 보단 통합2=나형1이 훨씬 더 합리적이고 오해가 없는 표현이라고 봅니다.
저는 입시에서의 효과를 말한 겁니다. 올해 sky 모집인원이 급격히 늘었고, 특히 고대는 2배가 늘었습니다. 저는 3등급 인원을 위로해주기 위함이 아니고, 국 탐만 잘 봤으면 수학이 2여도 연고대를 써볼 만 하다는 걸 말하기 위해서 저렇게 이야기 한겁니다. 그러니까 보수적으로 교차지원까지 생각하면 통합2컷 = 나형1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일단 확실한건 백분위 환산해보면 확통 89 = 수나97은 맞으니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