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2 help ㅠㅠ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40476509


이거 3번째 문제 p+q인데요
왜일까요,, p값이 음수면 절댓값함수로 접어올릴때 넓이가 -p 돼야하지 않아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40476509


이거 3번째 문제 p+q인데요
왜일까요,, p값이 음수면 절댓값함수로 접어올릴때 넓이가 -p 돼야하지 않아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43
2번이랑 비교해보셈
근데 이게 직관적으로,, P+Q인걸 어케 아나요?? ㅠ 절댓값 함수 범위 나눠서 구하면 p+q로 나오긴 하는데 저 그래프만 보고 바로 알아내는 법을 모르겠어요
넓이인데 양수죠
2번에 이미 잘 표현하심.
저 p, q가 원함수의 차가 아니라 원함수의 차의 절댓값인 넓이를 표현한거
아 p자체를 양수로 설정하고 가는 거군요..?
그쳐

아하 이해했어요 감사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