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과목별 실제로 느끼는 ebs 반영 비율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4009267
70퍼센트 연계된다는데 아직 수능을 안본 고3이라서 잘 모르겠네요.
각 과목별로 퍼센트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자신의 생각대로)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3덮 확통 쉬움? 3 0
확통 부분만 ㅇㅇ..
-
화학문제 질문좀 6 0
ㄱ판단 어케 함?
-
08) 오늘의 공부인증 2 0
달성률 실환가 지구 점수 실환가지구 푸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네 (뒷장 거의 못품)
-
내영어교과서는 3 1
수학기출풀이로가득차있어
-
고3 되면 5 1
폰 없애고 수업시간 학교에서 수업 설렁설렁 듣는 척 하면서 영단어랑 탐구 개념...
-
이 사람 닮았다는 건 굳이굳이 따지자면 굳이굳이굳이 따지자면 good에 가까울까 bad에 가까울까
-
뭔가뭔가임
-
님들한테 일탈은 뭐임 16 4
내 기준 최고의 일탈은 부모님몰래잇올외출권쓰고콘서트다녀온거임
-
나였어도 나같은 병신은 안 좋아할거니까 외모를 잘 가꿔야겠다...
-
3모 잘 칠 자신이 없음 2 0
ㅈ반에서 정시얘기 꺼내려면 3모 잘쳐야하는데... 하... 답이안보인다
-
08) 3월 둘째주 공부인증 4 0
진짜 열심히 해봤자 하루 6-7시간이 최대... ㅜㅜㅜ
-
기하 시간 2 1
미적은 23~30 30분은 꼬박 걸리는 거 같은데 기하는 이에 비해 드는 시간이...
-
그래 포에버는 좋더라 4 1
난 민족의 아리아에도 반응 안왔는데 이건 살짝 반응옴
-
응에 나 아가 쌍윤 6 1
이제 잘거임.
-
ㅜㅜㅜ
-
아가 자야지 2 0
피곤타
-
구름모 풀어봄 1 2
문제 매우 괜찮은게 많네요 그런데 체력이슈로 90분 재고 풀었고 점수 21 22...
-
와 진짜 나 허리 어떡함 7 1
07들 체력 진짜 (positive) 미친놈들임 포에버 한 세번인가 한거 같은데...
-
오르비피셜 더프컷은 다 거르셈 6 2
현역때 덮보고 옯에서 수능이면 88이다 이래서 개빡쳤는데 무보가 88이였음
-
더프때문에 정신병이…. 1 0
…….
-
일단 스카이 뱃이 와서 중경외시를 패면 됨 그럼 떡밥 굴러가고 오르비에 활기가 돔
-
3덮 22번 풀이 3 0
그림하나는 진짜 개 무서움
-
론메외참박수근당기딸게임 4 1
지목!
-
3덮 후기 - 한국사편. 8 0
다들 어렵다고 하드라구요..? 그래서 걱정하고 들어갔는데 다 기출에서 본...
-
더프 망쳐서 기분개잡치고 가기싫네
-
삼행시 하나 해드림 8 0
졸리니까 딱 한개
-
수학 커리 0 0
뉴런 70퍼정도 들었고 기출은 원솔멀텍이 선별 잘되어있다고해서 원솔멀텍하고 있는데...
-
더프 어려운데 왜 쉽다는거임? 4 1
서프보다 9번 어려운디?? 와 ㄷㄷ
-
뭐하십미까 4 0
네?
-
6모 0 0
재수생인데 6모 원서는 언제 접수빋나요? 지역은 대구인데 외부응시 가능한 학원있나요?
-
추석때마다분교 아니라고 ㅠㅠ 이런거만 올라옴
-
독학해도되낭.. 걍 시대기출 쭉쭉 풀고 혼자 분석하는거 좋아해서 김상훈 이원준 3덮...
-
쵸비는 신이고 2 0
쵸비는 진짜..
-
3덮 확통 1 0
어려웟던거 맞죠..?
-
세지 3섶 후기(스포O) 3 0
현장응시는 아닙니다 1섶때는 현장응시로 50이긴했습니다 모르면 패스, 대충 답만...
-
247일후 오르비 예상 19 8
메인글 물개xx: 수험생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타치바나 미카리♡(미카리 재릅):...
-
65567이었고 두달공부했는데 오눌 더프56577나올거가튼 ㅅㅂ
-
3덮 국사 어려움? 7 0
방금 치고옴 나는 시간선이 달라서 말이야.. 방금 끝났네..?
-
시대 현강가다가 안맞아서 바꾸려고요
-
성대 에타는 저런거 안터지냐 8 0
우리는 자과게 인사게 나누어져 있어서 맨날 하는게 지들끼리 갈드컵임
-
국어시발 1 0
개좆같은과목 폐지좀
-
아까 asmr 느낀게 6 0
이거 2분부터 귀 마1사1지하는 부분이었음
-
3덮공통은2틀인데언매가 0 0
언매가..언매가...... 3틀? ㅇㄴ작수0틀이엇는데. 글고 수학은 21번 왜...
-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22 1
내일도 화이팅
-
다른 학교 응원가는 안부러운데 얘는 ㄹㅇ 부러움
-
고대에 뭔 떡밥이 터진거야 2 0
나도 알려줘 ㅅㅂ
-
작년에 느낀 시간 느릴시기는 1 0
6월까지 그 이후로는 걍 느린거 같은데 7,8월 방학보내고 수루룩 지나가고 종강함 ㄷㄷ
-
끝의 나는 뭐가 되어 있을까 3 0
지금같은 인생만 아니었으면 좋겠는데,,
-
우리의 함성은 신화가 되리라 8 0
는 모르겠고 시발 허리 존나 아프다 개썅너메거
-
고등학교 졸사 6 1
이거 안찍는법 있나요..?
언어 40프로 수학 0프로 외국어 30프로(독해만)
언어도 30프로 해야겟네요. 솔직히 문학말곤 연계 못느낌
국어, 수학은 못느꼈고
영어는 독해 지문 연계된거 모두 느꼈어요~
오 영어가 ebs 중요하군요
영어는 60퍼 이상으로 느꼇어요..
국어 0프로 수학 0프로 영어 70프로
선배로서 충고하자면 ebs는 영어만 보셔도 아~무 지장 없을듯
근데 국어는 문제보다는 지문위주로 보시는게 상당히 도움이 많이 됩니다
와우~ㅋ 감사합니다
국어는 문학 작품 제목' 만' 연계 체감했으니 개인적으로 도움 안 됐으니 1퍼
수학은 0퍼
영어는 듣기98퍼 독해는 60퍼 정도요
0 / 0 /70
40 0 60 0 국영수과탐 영어는 ebs안보시면 시간 모자랄수도 있어요 국어는 감이 팍팍오는건 아닌데 익숙한 주제나 작품이 나와요 수학, 탐구는 크게... 그래도 ebs 꼭 다 풀어보세요 듣기도 하시고요
15/0/60 정도? ㅋㅋ
국영수탐 20/i/25/i 저처럼 지문 못 외우신다면..
10 0 50정도...? 사탐도 0
국어 ebs 문학 작품집은 꼭 보시고 비문학도 소재들도 혼자 정리해보세요
실질적인 도움 주는건 영어밖에 없어요
수과탐은 전혀 체감이 없고
국어는 그냥 익숙한 지문이 나오는 수준.
영어는 한두문장 읽고 바로 답 찍는 수준,
언어10%(그냥 아는거 나오면 마음의 안정 정도는 얻는듯..문제푸는데 도움되는지는 모르겠네요)
수학0%(차라리 마플 한번 더 돌릴걸하고 후회중)
영어50%(듣기는 마음의 안정, 독해는 확실히 ebs도움됩니다 시간 단축되니까요 다만 비연계 빈칸이
헬이라 시험칠때는 크게 느껴지지는 않음)
사탐0%(9평땐 확실히 느꼈는데 수능땐 못느낌...)
아예 안하긴 마음이 불안하니까 하시긴하시는데 영어위주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국어는 한번 훑다가 난해하다 싶은거 정도만 하시구요ㅎㅎ
저는 언어가 가장 큰듯. 비문학 하나 정도 통째로 아는게 나와서 빛의 속도로 풀었음. 영어는 ebs를 안봐서 잘 모르겠음.
10 10 50...?영어는 확실히 듄아일체가 도움이 되죵ㅋㅋ언어는 어ㅎㅎ본거다ㅎㅎ하고 멘탈안정용 수학은 A형에서 수완실전편에있던 문제하나 그대로나온게 기억나서ㅋㅋㅋ
10 0 50 0
영어는 지문이 똑같이 나오고 문제만 다르게나와요.
저는 10/0/50
언어는 작품만 보시고 내용이해만...
수학은 29번빼곤 기출분석만 잘하면 됨
영어는 무조건 이비에스 공부 하고 들어가셔야함
국어 10 수학 0 영어 45 정도?
영어는 ebs 확실히 해야 해요
전 문과인데 수학은 아무 소용 없었습니다
그리고 국어의 경우 평가원 문제는 하나 하나 깊게 고민해봐야 하지만 ebs 문제는 별로 고민하지 마세요 틀린 거에 집착하지 마시구요~
수학은 레알 빵임..그냥 개념연계ㅋㅋㅋㅋ...국어는 한 20?..문학 지문 버프..영어는 50은 되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