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직모 a형 30번이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893929
답이257이나258이런게 나오려면점A가항상원밖에있다는가정하에풀어야하는거아닌가요?근데항상그런건아닌거같아서요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893929
답이257이나258이런게 나오려면점A가항상원밖에있다는가정하에풀어야하는거아닌가요?근데항상그런건아닌거같아서요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50
네.. 항상 그런건 아니더라고요.
이를테면 n=2인 경우..
식을 보시면 직선?이라고 제시되어있을건데....직선은 +,-부호가 없으니 원 안이던 밖이던 오차가 1이하이기만 하면 되죠
정확히는 절대값씌워서 풀어야 되지만 저는 그냥 편하게 안,밖으로 1이하로 잡고 구했어요
그렇게풀어도괜찮은건가요?ㅠㅠ
네 ㅎㅎ 가수의 범위상 y>=1이니까 x값에 따라 두점사이의 거리 공식으로 x의 한계값들을 구하시면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