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르팀] 2022 교대 수시 분석 글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8888438
안녕하세요 피오르팀에서 활동하고 있는 황지협입니다.
이번에 드릴 정보성 글은 교대 수시에 대한 정보입니다.
교대 요청이 그래도 지속적으로 있어서..
교대 2022년도 수시 모집요강 및 최저학력기준


올해 교대 입시는 상당히 파격적입니다.
서울교대,경인교대,한국교원대,공주교대,광주교대,대구교대,전주교대,진주교대,청주교대,춘천교대가 올해부터 자기소개서를 폐지하였습니다.
사실상 이화여대를 제외한 모든 학교가 자소서를 폐지하였는데요, 생활기록부의 영향력이 대단히 커졌습니다.
올해 교대 입시에서 관건은 본인의 생기부와 핏이 잘 맞는 학교에 지원하는 것이 되겠는데요.
-
아직 생활기록부가 완성되지 않았더라면, 학생들이 놓치는 부분이 너무 세부적인 것에 매달린다는 점입니다. 거시적으로 그리고 일관적으로 본인의 교육관을 관철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생기부가 모두 완성되었다면, 이제 본인에게 유리한 학교에 지원하는 것입니다. 교대에서 학생부 평가 요소는 크게 내신/ 교직 적합성/ 인성 (+최근 영향력이 생기고 있는 창의영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가장 먼저 자신과 적합한 비율을 찾아 본인에게 맞는 학과를 추리고, 세부적인 요강들을 보며 유불리를 따져보는 것이 좋습니다.
(+ 당연한 말 같겠지만, 천천히 글을 곱씹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지역인재 적용자분들, 특수전형자 분들은 일반전형 역시도 선택지에 두시고 고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전년도 입시결과 첨부하겠습니다.(대략적인 내신 참고용입니다.)

-
2022 치대 모집 요강 정리 -https://orbi.kr/00038789869/%5B피오르팀%5D%202022%20치대%20모집%20요강%20정리
2022년 치대 최근 4개년 내신https://orbi.kr/00038884026#c_38884069
2022 의대 모집요강 정리 - https://orbi.kr/00038802032/%5B피오르팀%5D%202022%20의대%20모집%20요강%20정리
2022 한의대 최근 4개년 내신 -https://orbi.kr/00038793696/%5B피오르팀%5D%20한의대%20합격자%20내신(18~21년도)
.
.
.
.
.
피오르팀에서의 정보성 글들은 주로 저를 통해 업로드 될 예정이니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3덮 확통 쉬움? 3 0
확통 부분만 ㅇㅇ..
-
화학문제 질문좀 6 0
ㄱ판단 어케 함?
-
08) 오늘의 공부인증 2 0
달성률 실환가 지구 점수 실환가지구 푸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네 (뒷장 거의 못품)
-
내영어교과서는 3 1
수학기출풀이로가득차있어
-
고3 되면 5 1
폰 없애고 수업시간 학교에서 수업 설렁설렁 듣는 척 하면서 영단어랑 탐구 개념...
-
이 사람 닮았다는 건 굳이굳이 따지자면 굳이굳이굳이 따지자면 good에 가까울까 bad에 가까울까
-
뭔가뭔가임
-
님들한테 일탈은 뭐임 16 4
내 기준 최고의 일탈은 부모님몰래잇올외출권쓰고콘서트다녀온거임
-
나였어도 나같은 병신은 안 좋아할거니까 외모를 잘 가꿔야겠다...
-
3모 잘 칠 자신이 없음 2 0
ㅈ반에서 정시얘기 꺼내려면 3모 잘쳐야하는데... 하... 답이안보인다
-
08) 3월 둘째주 공부인증 4 0
진짜 열심히 해봤자 하루 6-7시간이 최대... ㅜㅜㅜ
-
기하 시간 2 1
미적은 23~30 30분은 꼬박 걸리는 거 같은데 기하는 이에 비해 드는 시간이...
-
그래 포에버는 좋더라 4 1
난 민족의 아리아에도 반응 안왔는데 이건 살짝 반응옴
-
응에 나 아가 쌍윤 6 1
이제 잘거임.
-
ㅜㅜㅜ
-
아가 자야지 2 0
피곤타
-
구름모 풀어봄 1 2
문제 매우 괜찮은게 많네요 그런데 체력이슈로 90분 재고 풀었고 점수 21 22...
-
와 진짜 나 허리 어떡함 7 1
07들 체력 진짜 (positive) 미친놈들임 포에버 한 세번인가 한거 같은데...
-
오르비피셜 더프컷은 다 거르셈 6 2
현역때 덮보고 옯에서 수능이면 88이다 이래서 개빡쳤는데 무보가 88이였음
-
더프때문에 정신병이…. 1 0
…….
-
일단 스카이 뱃이 와서 중경외시를 패면 됨 그럼 떡밥 굴러가고 오르비에 활기가 돔
-
3덮 22번 풀이 3 0
그림하나는 진짜 개 무서움
-
론메외참박수근당기딸게임 4 1
지목!
-
3덮 후기 - 한국사편. 8 0
다들 어렵다고 하드라구요..? 그래서 걱정하고 들어갔는데 다 기출에서 본...
-
더프 망쳐서 기분개잡치고 가기싫네
-
삼행시 하나 해드림 8 0
졸리니까 딱 한개
-
수학 커리 0 0
뉴런 70퍼정도 들었고 기출은 원솔멀텍이 선별 잘되어있다고해서 원솔멀텍하고 있는데...
-
더프 어려운데 왜 쉽다는거임? 4 1
서프보다 9번 어려운디?? 와 ㄷㄷ
-
뭐하십미까 4 0
네?
-
6모 0 0
재수생인데 6모 원서는 언제 접수빋나요? 지역은 대구인데 외부응시 가능한 학원있나요?
-
추석때마다분교 아니라고 ㅠㅠ 이런거만 올라옴
-
독학해도되낭.. 걍 시대기출 쭉쭉 풀고 혼자 분석하는거 좋아해서 김상훈 이원준 3덮...
-
쵸비는 신이고 2 0
쵸비는 진짜..
-
3덮 확통 1 0
어려웟던거 맞죠..?
-
세지 3섶 후기(스포O) 3 0
현장응시는 아닙니다 1섶때는 현장응시로 50이긴했습니다 모르면 패스, 대충 답만...
-
247일후 오르비 예상 19 8
메인글 물개xx: 수험생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타치바나 미카리♡(미카리 재릅):...
-
65567이었고 두달공부했는데 오눌 더프56577나올거가튼 ㅅㅂ
-
3덮 국사 어려움? 7 0
방금 치고옴 나는 시간선이 달라서 말이야.. 방금 끝났네..?
-
시대 현강가다가 안맞아서 바꾸려고요
-
성대 에타는 저런거 안터지냐 8 0
우리는 자과게 인사게 나누어져 있어서 맨날 하는게 지들끼리 갈드컵임
-
국어시발 1 0
개좆같은과목 폐지좀
-
아까 asmr 느낀게 6 0
이거 2분부터 귀 마1사1지하는 부분이었음
-
3덮공통은2틀인데언매가 0 0
언매가..언매가...... 3틀? ㅇㄴ작수0틀이엇는데. 글고 수학은 21번 왜...
-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22 1
내일도 화이팅
-
다른 학교 응원가는 안부러운데 얘는 ㄹㅇ 부러움
-
고대에 뭔 떡밥이 터진거야 2 0
나도 알려줘 ㅅㅂ
-
작년에 느낀 시간 느릴시기는 1 0
6월까지 그 이후로는 걍 느린거 같은데 7,8월 방학보내고 수루룩 지나가고 종강함 ㄷㄷ
-
끝의 나는 뭐가 되어 있을까 3 0
지금같은 인생만 아니었으면 좋겠는데,,
-
우리의 함성은 신화가 되리라 8 0
는 모르겠고 시발 허리 존나 아프다 개썅너메거
-
고등학교 졸사 6 1
이거 안찍는법 있나요..?
오 신기하네요. 자료 감사해요~~
제주대 초교는 교과전형 내신이 종합보다 낮은 이유가 무엇인가요??
제가알기로 최저가 많이 쎄서… 4합 몇이었던 것 같아요 작년까지
아 그렇군요 고맙습니다!! ㅎㅎ
네 맞습니다 4합 9로 서울교대와 같은 최저로 교대기준으로 쎘습니다..
감사합니다 ~~
올해는 3합7이던데 문과생들 수학 고려하면 강화된 건가요? 아님 약화된건가요??
약간 약화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