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a 30번 저만 어려웠나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819305
아니 왜 수학이 쉬웠다는거지? ㅇ_ㅇ 하고 다시 봐도 전혀 손을 못대겠네요. 다른 건 그럭저럭 풀만했는데....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당신이 한국사 문항을 만들고 싶다면 봐야할 사이트들 4 4
안녕하세요, 스타로드입니다. 요즘따라 오르비에 올리는 문항 수도 많아지고, 문항...
-
좆읽좆풀파 없나 12 2
좆대로 읽고 좆대로 푼다
-
걷기 1 0
기
-
레전드 본인 알고보니까 2 0
국어 커리어 하이가 수능임
-
고1 2503 8 1
42점-1 10,18,20 틀 기분이가 쪼아요
-
어제 인생 첫 콘갔는데 7 1
완전 만족했습니다 즛토마요 콘서트였는데 아카네가 히트곡 다 불러주고 한국말 서비스...
-
소숫점 두자리까지 ㅋㅋㅋㅋㅋㅋㅋ저거좀많이망쳐서... 업다운 해드려요 *천덕*
-
아니 뭐지 나 학평 봤는데 2 1
수학 백분위 99가 국어 백분위 99보다 훨씬 많은데…
-
2503-1 통과 0 0
오! 개 ㅈ 됐 어 요! 지학이랑 생물 개망함!
-
방금 있었던 일 2 0
할머니 두분이서 내가 너무 정직하게 살아서 피해보는게 많다는 얘기를 하시더라고요근데...
-
설맞이 0 0
올해 좀 쉽게 나왔다고 하는데 여전히 가치있는 문제집이죠? 즌2만 푸는건 너무 오만한가요?
-
화1은 유입 각 자체가 안보임 6 2
작년 꿀 이런이미지도 관심도없음
-
ㄹㅇ
-
아 진짜 개큰일남... 0 0
내일 더픈데 시계 잃어버림 어카냐...
-
인정하면 개추
-
수능 성적표 버렸는데… 5 2
국어 어케 인증하징… 그냥 학평으로 대충 할까? 슈샤 같은 건 없는데 ㅋㅋㅋ
-
3덮 3섶 국어 2 0
연계 반영됨?
-
삼모내기하실분 3 1
근데 그냥 하면 개발리기때문에 성적표 나왔을때 저렇게 소숫점 뒤 두자리만...
-
확실히 서프<<더프네 2 0
서프는 응시인원이 별로없구나 ㅠㅠ
-
진짜 ㅇㅈ마렵네 0 0
진짜 ㅇㅈ마렵네
-
일단영어는 4뜰듯
-
내가 왜 수능공부함 3 2
난 밴드로 성공할건데 작곡공부할거야
-
비타민 K지문 어려운 지문임? 10 0
ㅇㅇ?
-
어우 글 쓰는거 겁나 힘드네 0 1
근데 가독성은 어쩌지…
-
실모 종류가 너무 많은데;; 4 0
뭘 사야할지 잘 모르겠슴.. 더프는 월별로 살거고, 국영수 각각 추천할만한 실모...
-
더프내기할사람 선착5명! 28 1
룰은 머냐면 원점수합 낮은사람이 이기는거임
-
학교 300~350정도 되고 투투 1명(물2지2) 임마는 내가 존나게 말렷는데 결국...
-
열품타 인원모집 2 0
순공시간 커트라인이 존재합니다. 쪽지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제발.....
-
더프잘보고싶어서 울었어 0 0
ㅜㅜ
-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2 0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
강의 끝나고 커피 한 잔 3 0
강의 끝나고 도서관 햇볕 좋은 자리에서 커피 한 잔 이게 진짜 방과 후 티타임이 아닐까요,,
-
띄어쓰기 왜 저래 ㅅㅂ ㅋㅋㅋㅋㅋㅋ
-
님들 도플러 효과라고 아시죠? 더 나이를 먹을수록 빨리 먹는다는 거십니다. (ㅋㅋㅋㅋㅋㅋㅋ)
-
과외 끗.... 2 0
집갑쉬다잉..
-
김하온 고닥교 중퇴 자꾸 들먹이는거 같잖네 ㅋㅋ 4 3
오르비만 와도 자퇴정시 n년 노빠꾸 씹테토남녀가 한트럭인대말이지
-
중딩은 오르비 끄자 4 2
볼때마다 내가 퇴물된 느낌듦
-
본인 서프 점수 근황 2 0
국어(화작)+영어=80점 수학 (미적) 74점... .. . . ???
-
글을 읽는 방법 - 비타민 K 읽기와 에이어 지문 해설에 대하여 12 18
첫 칼럼을 작성해보고 있습니다. 전적으로 저의 독해법을 설명해드리는 것인 만큼...
-
총 28명 국/수/영 선택 주제탐구독서 3 기하 22 미디어영어 3 탐구...
-
과학중점반 다니는 08 있음? 7 1
과탐 실태조사 좀 하려는데 과+과 조합 몇프로쯤됩니까 일단 저희는 작년에 3월까진...
-
ㅈㄱㄴ 나좀 급함 최대 네고 1만덕까지 가능
-
확통 포제로 풀리는 문제들은 0 1
대체로 쉬운듯해여
-
돌아가면 수시는 안할듯 6 1
선생들 똥꼬핥기엔 소질이 없음
-
나중에 기회되면 0 0
스터디 플래너 인증한다
-
더프 질문,, 2 0
보통 더프 개인이 주문할때, 몇개월치 한번에 몰아서 주문하면 문제지 제작될때마다 알아서 배송옴??
-
나 힘들어 0 0
오늘 순공 10시간 ㅅㅂ 나 오늘 오르비 안하고 바로 잘거임 ㅇㅇ
-
인스타스토리랑인스타아이디바꾸고 카톡이름도바꾼다음에상태메시지에새로운시작^.^이러기만하면됭듯
-
오노추 0 0
백예린-Antifreeze
-
사실 방금 5시간 잤음.... 0 0
조땜...
a1 a2 a3만 나열해봐도 일반항을 금방 구할수가 있어서 상대적으로 30번이 평이했던거같아요
저도 수학 진심 어려웠는데ㅋㅋㅋㅋ다들 왜 쉬웠다는건지 모르겠네요...ㅠㅠ 30번은 걍 노가다 해야죠뭐ㅠㅠ근데 21번이 더 어렵지않나요????
노가다하면 규칙이 나오는 30번 문제에 당황했음...
그거 발견적추론이였나요ㅠㅠ아무리해도 안풀려서 포기했는데ㅠㅠㅠㅠㅠ
저는 n 번째 찾으려고 진짜 고생했는데 ㅋㅋㅋㅋ 우리반애들 다풀엇더라구여 ㅡㅡ
저는 30번은 문제보자마자 인수분해하고 k는 n에서 2n까지 라고 한다음에 예외없나 몇개 넣어보고 바로 공식 때려서 쉽게 풀었는데
딴데에서 틀림 ㅋㅋ/ㅋㅋ/ㅋㅋㅋ 젠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부등식의 왼쪽에 있는 식을 2의 k제곱에 대한 이차방정식이라고 보면 인수분해가 되실거에요
(2^k-2^n)(2^k-4^n)<=1 여기서 왼쪽의 저 식에 k=n, 2n 을 대입하면 0이 되니 성립하고, n과 2n 사이에 있는 수를 대입하면 하나는 양수, 하나는 음수가 되어 무조건 성립합니다. (음수는 1보다 항상 작으므로) 그런데 n-1이나 2n+1을 대입하시면 1보다 항상 커지게 됩니다. (n-1보다 작거나 2n+1보다 큰 경우는 말할 것도 없죠) 따라서 an은 n부터 2n까지 더한 거입니다.
이렇게 점화식을 구하면서 풀지 않아도 나열해서 풀면 답이 보이셨을 겁니다..
힘내시길!
정확히는 인수분해로 푸는거지만
언제나 문과 30번은 노가다라는 유구한 전통이 있죠.ㅋㅋ
이차함수 치환후 그래프로 해석해도 보기편했어요
노가다하다 귀찮아서 1빼고 바로 인수분해 해서 ....
30번은 쉬웠는데.. 21번이.. ㄷㄷㄷㄷㄷ
아 그냥 발견적추론이었군요................... 인수분해도 다 해보고 노가다도 몇 번 뛰어봤는데 답 안나온 나는 병시닌가.................ㅠㅠㅠㅠ
아 그리고 21번은 오히려 괜찮은 문제였던 거 같아요 비록 전 이차방정식까지 못 가고 삽질해서 망했지만ㅠㅠ
????30번 전혀 노가다 안하고 정석대로 풀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