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기하를 왜 선택하죠?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8077809
안녕하세요.
상승효과 이승효입니다.
도대체 기하를 왜 선택하냐구요?
개꿀잼이니까요. ㅎㅎㅎ
기하의 맛에 한번 빠지면 걷잡을수가 없어요.
재밌는 풀이 방법이 한두개가 아니거든요.
오늘은 제가 기린이 여러분들께
기하를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는지,
한달만에 점수 올리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미적이와 확통이들은 그림 보면서
기린이들이 얼마나 재밌는걸 하는지 구경하세요.
재미없으면 아래 칼럼 읽어보시고 빠이~
한달만에 수학 잘하게 되는법 알려드림
게시글 주소: https://orbi.kr/00037957848
자~ 그럼 벡터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요.

이번 6평 26번, 이 문제 어땠나요?
오답률 별로 안높고. 왠만하면 맞추죠?
그런데 마립니다.
같은 벡터인데 30번은 왜 안풀릴까요?
여러분이 벡터를 다루는 다양한 관점을
탑재하고 있지 못해서 일거에요.

관점의 제목만 보면 뻔한 개념 같죠?
기하의 장점이라 하면,
말이 구구절절 필요없다는거 아닙니까? ㅎㅎ
그림으로 그려 보겠습니다.

천천히 잘 보세요.
어느 그림이 어떤 개념을 이용하고 있는지 알겠나요?
이 그림을 모두 이용해서 문제를 자유자재로
풀 수 있다면 당신은 30번을 풀 준비가 되었습니다.
모든 벡터문제는 이것들의 조합으로 풀리거든요.
잘 모르거나 확신이 안든다면
아직 공부해야 할게 많이 남아 있는거구요.
이것만 잡으면 한달만에 점수가 무조건 올라요.
저는 기하를 예전부터 되게 좋아했는데요.
작년에 기벡이 빠지고 올해는 선택과목이 되면서
조금 시무룩한 측면이 있었어요.
올해 초부터 기하수업을 꾸준히 열었는데,
개념강의 들을 때까지는 할만한것 같다가
기출시작하면서 기하포기하는 학생이 너무 많더군요 ㅠㅠ
그래서 저도 잠시 기하 수업을 쉬고 있다가,
이번에 6평끝나고 기하에 대한 요청이 많아져서
소수라도 수업을 개설하고자 마음을 먹게되었습니다.
이과 선택과목에 대한 제 개인적인 의견은
수1/수2를 잘하기 위해서는 미적분을 해라, 이지만
이 시점까지도 기하를 하고 있는 여러분이라면
기하에 대한 확신이 있거나 기하가 재밌어서?
아니면 어떤 이유에서든 기하로 밀어붙이겠다,
마음 먹은것이겠지요?
제가 책임지고 여러분을 기하 만점으로 만들겠습니다.
주변에 적당한 기하 수업이 없어서 고민하고 있는
친구들이 있다면 꼭 소문내 주세요!! ㅎㅎ

1. 실력지상주의 @ 강남 결제 링크
https://academy.orbi.kr/intro/teacher/196/l
문의 : 02-522-0207 (강남오르비)
2. 알고리즘/아름다운시작 @ 대치 예약 링크
https://forms.gle/fYCQP95sWbQnXgVs9
온라인 예약하면 학원에서 연락이 갑니다.
대치오르비 02-3454-0207 / 010-6705-0209 (문자 가능)
칼럼 내용 및 수업관련해서 궁금한 점은 댓글 주세요~
그럼 다들 힘내고 수능대박을 향해 화이팅!!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2503 과학 1 1
통과 시이작!
-
존재할지도 몰랐던 미래 2 0
가슴이 아픕니다.
-
뭐가 더 나을까 쌤들 더프 치는 날만 결석하면 알긴 할텐데 더프치고 와서 저녁에 병원 가면 어쩔건데
-
강민철 분당 대치 2 0
원래 대치 현강 듣고 있는데 분당 대기 풀려서 연락왔는데 어디가 더 나을까여
-
부모님들 3 1
오르비 참가 ----> 대충격 수ㅁ휘 참가 ----> 찾음 오르비가 칼럼이 좋다고?...
-
야심한 밤 고1 2503 12 1
통합과학 ㄱ?
-
영어 손놓은지 5개월 5 1
엄
-
이번엔 뭐 전날까지 오르비를하고잇노
-
션티 0 1
션티 지금 시작하려는데 키스세이브 건너뛰고 걍 다음꺼부터 해도 됨? 작년 모고 항상...
-
우리아빠오르비아심 4 3
근데잘은모르시는것같음 수만휘나오르비가끔들어가서정보도좀얻고그러라... 고햇던적이있던걸로기억함
-
1컷 2컷 예측조
-
쿼티이 6 1
전국1등이야?
-
나이사 다 썻당 1 2
이제 탈고만 하면 됨.. 11시에 올릴게여
-
근데 쿼티는 단점이 뭐임 13 9
오르비 팔로워 1000명 달성 전국 1등이지만 의대 안 가고 서울대->대한민국...
-
인스타 존나 웃음벨 4 3
2찍타령 vs 1찍타령
-
피그마 직구 해야징 3 0
엔화 남은거 있어서 다행
-
언매는 그림이 없어서 그런가 0 0
속도가 빠르네 5페이지쯤 나올듯
-
어머 끼순이 오빠들 많네~~ 0 1
어망~~~~~~~~
-
와 개큰일남 3 1
마따끄한테 따인다
-
걸어다니면서보기가좋은곳이많음 익선동이나인사동이나홍대쪽이라던지 그래서자주갓더니그런가봄 서울안사는데
-
색깔이 너무 못생김 이게 외모정병이냐?
-
고1 2503 총평 15 1
국어: 몽가몽가함, 마니어렴 89점 1 수학: 몽가몽가함, 30번은 은근은근히...
-
언매를 하면 0 0
재미만 존재하네
-
서킷 임마 원래 이렇게 어렵나 3 0
ㄹㅇ 대가리 깨지는느낌인데
-
지금 수학 사교육 최전선에서도 삼각함수를 빡쎄게 다루나요? 15 6
궁금합니다.
-
무물보 3 0
ㄹㅈㄷ 공부 안함 청년 등장
-
살 맛 안나노 2 0
뭐 재미난거없냐?
-
아니 일침을 해달라했더니 1 1
설대뱃달고 그러면 저처럼됨이라니요...
-
9. 할말없 10. 처음에 순간 연립도 안되고 뭐냐 했다가 걍 곱하면 나오네 해서...
-
내일 점심은 3 0
덮밥
-
개이쁨 6 4
내프사캐릭터임 4살연상임
-
2511 과탐이 무서운점 10 3
당시 물1 화1 원점수 합이 95점이면 각각 2,2가 되거나 1,3이 될수잇엇던
-
2503 고1영어 1 1
채점은 안했는데 몽가몽가하다
-
늙기 싫다 3 0
영원히 이나이로 살래
-
여캐 일러 투척 2 2
큐어 에클레르
-
일침 한마디 해주세요 11 0
정신못차리고 자꾸 휴대폰보는데...
-
합응 가기 싫어 4 1
귀찮아 근데 뭐하는지 궁금하긴 해 피곤해졌다너무
-
이 프사 좀 좋은듯 2 0
미카리가 참 프사랑 닉네임 맛있게 잘만들긴하네
-
서프 2 0
화확 90 96인데 둘다 1 나옴..??
-
부엉이물리<< 예토전생했네 4 0
ㄷㄷㄷ
-
ㅂㅂ 3 1
다들 마지막 수능 성불하세요~ 특히 쌍윤러분들 화이팅입니다
-
아직도 프사 산타인애들 3 1
잇냐 ㅉ
-
수학 기출문제집이 왜 5 0
평가원이랑 교사경을 나누는지 이해가 안됨
-
서프 미적 2가능함? 0 0
공통 58점 미적 16점 ㅈㅂ..
-
교사경 해야함? 3 0
현재 현역 고3이고 수분감, 한완기로 평수능 기출은 3모 전에 2회독 정도 됨...
-
고2 3모 국어 2 0
백분위 100안 찍히면 수시로 튄다
-
생각해봤는데 1 0
개인택시를 부업으로 하면 하고싶은 이타샤를 광고판처럼 꾸며놓고 광고 붙여놓은척 할 수 있지 않을까
-
작년에 볼베브라 쾈 볼리비아 베네숭엘라 브라질 에콰도르 로 외운 줄임말인데 이게 뭘...
-
와 다들 옵력이 상당하네 6 0
다 놀고와서 보니깐 206글 이네
앗... 비웃지 마셔요...
진짜 벡터가 한번 뚫리면 재밌는것 같아용
벡터의 꿀맛.. 크

문돌이지만 고딩때 배웠던 기하에서 벡터까지는 재밌게 했던 기억이 나네요그 뒤로는 좀... 그랬지만...
공간도형은 좀 머리아프죠 흑흑

수1 기하가제일좋고 미적 수2가 제일싫고,기하중에서 제일싫은게 이차곡선...
이차곡선은 미적분으로 옮겨달라고 청원 넣고 싶습니다.
공간벡터도 빼고 평면운동도 옮겼는데 양심?
생각해보니 그러네요….
기하를 선택하는 이유: 거리 관계를 단순 그림이 아닌 수의 크기로 해석할 수 있는 벡터를 배울 수 있어서
음 너무 어려운데 ㅠㅠ 기하는 그냥 개꿀잼입니다
선생님 인강은 안찍으시나요 해설책이나..? 전 고등학교기간 합쳐서 5년동안 문과였는데 지금 막 기하를 하려니 개념~어려운 3점까진 꾸역꾸역 하겠는데 그 이상가면 너무 힘들어져서 수업 꼭 듣고싶은데 지방 오지 저 밑에 박혀있어서요..ㅠㅜㅠㅠㅠ
1달만에 기하를 잘 다룰 수 있게 만들어준단 제목이 너무 매력적이네요..ㅠㅜㅠ
오지에서도 밴드 라이브로 실력지상주의 수업 들을 수 있습니다~ :-)

기하러는 웃습니다저같이 기하를 수식으로 푸는인간은 미적분이 제격이죠
위치벡터 수식으로 잘 푸는 사람이 진짜 고수죠~ 그거까지 하면 수능 벡터 완성
에이챠이~
작년에 미적하다가 오래 기하했는데 처음엔 개념이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고 싶었는데 지금은 재밌어요!!
근데 선생님 기하수업은 비대면인가요?그리고 수업난이도는 어떤가요?
실지주 수업은 현장도 하고 킬러대비고요. 알고리즘은 노베용 개념입니다.

신청했읍니다개강날 만나옹

기하의 재미를 모르는 사람들이 안쓰러울정도 ㅎㅎ기하러 만세~
비대면 저 시간대에 수업 못들어도 영상따로 볼 수 있나요?
네~ 라이브로 못보는 경우 영상으로 볼수 있어요. 수업이 종료되면 복습용으로 영상이 바로 올라갑니다.
기하 장점 : 미지수 잘잡으면 무지성 좌표풀이로도 풀린다
장점2. 길이를 재서 때려 맞출 수도 있다...
기하는 진짜 잘할수록 더 꿀잼~
기하포기하 노리신 건가요
기하가 이리 꿀잼인데 포기하가 있단 말이오?
공부양이 ㅈ만하니깐요 ㅋㅋ
기하 기린이 인데 기하 넘 재밌어요
미적->기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