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란 원래 즐거운 것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7016971
즐겁게 공부하세요.
학습이라는 것은 원래 즐거운 것입니다.
공부가 즐겁지 않다면 역사상에 어떻게 그렇게 많은 학자들이 존재했을까요?
그들은 단순히 명예욕만을 위해서 공부를 하진 않았을 것입니다.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것을 깨달아가며 그것들은 남과 토론하는 그 '공부하는' 재미는 독자적이며 독보적인 것입니다.
사회가 우리들을 시험이라는 점수체제로 압박하고, 부모님들도 우리를 명문대에 진학하도록 압박해서 우리는 그 공부라는 것에 대해 반감을 갖게된 것입니다.
그래서 ‘공부는 재미없다. 싫다’라는 부정적 인상이 사회에 만연하게 되었고, 공부 좋아하는 사람은 없는 것처럼 여기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그러한 마음을 가지고 하면 공부가 정말 재미없게 됩니다
하지만 공부는 재밌습니다.
단지 공부가 싫은 것은, 다른 것을 하다가 그것을 ‘시작하는 것’이 싫을 뿐이고, 위에서 언급된 사회적 고정관념 때문에 싫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공부는 재밌습니다.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은 공부 자체에 즐거움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그들은 목표를 위해 전진하는 의지가 다른 학생들보다 강한 것이 아닙니다.
바로 알아가고 훈련해가는 것을 즐기면서 하기 때문에 공부를 더 잘하게 된 것입니다.
일단 공부를 시작해보세요.
공부가 시작하기 싫어서 그렇지, 일단 시작하고 나면 술술 잘되는 경우가 많았을 것입니다.
항상 즐거운 마음을 가지고 공부하세요. 시험의 노예가 되어선 안됩니다.
범위를 좀더 넓혀서 말한다면, 삶은 항상 즐겁고 긍정적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현실에 충실해야 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수능이 끝나고 허탈해 합니다.
자기 세상이 올 줄 알았다지만, 막상 그들이 맞는 현실은 허무입니다.
수능 전에 하는 게임은 한판 하는 것도 그렇게 재밌었는데, 수능이 끝나니 갖가지 게임을 해도 재미가 없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가고싶던 노래방도, 그렇게 하고싶던 게임도 수능이 끝나고 하니 뭔가 허전함이 있고 흥이 안난다고 합니다.
이같은 상황은 점수가 잘 나온 친구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인간의 이상세계는 미래에 있지 않고, 바로 지금, 현재에 있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이 순간, 현재이고 우리는 그 현재를 충실히 그리고 즐겁게 살아야 합니다.
우리가 공부를 하는 것은 보다 나은 '미래'의 '현재' 그리고 우리의 꿈을 위해서 하는 것이지, 어떠 '보상'만을 위해서 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즐겁게 생활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생활의 태도는 많은 것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자신은 지금 힘들다고 느끼고, 빨리 이 생활에서 벗어났으면 해서 좋을 것은 전혀 없습니다.
모든 것은 자신에게 달려있고, 자신의 마음에 달려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이더라도 긍정적으로, 즐겁게 생활해야 합니다.
치유될 수 없는 것은 인내되어야 하며, 피할 수 없다면 즐겨야 합니다.
공자가 말하기를, 하늘이 만드신 함정은 벗어날 수 있어도, 자신이 만든 함정은 벗어날 수 없다 했습니다.
목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고 현실과 타협하여 암울하게 살아간다면, 극단적으로 말하면 그 사람은 발전의 가능성이 없는 사람입니다. 자신은 시험을 못 볼 것이라 생각하면, 그 사람의 결과는 보지 않아도 뻔합니다.
사람은 끊임없이 발전해나갈 수 있으며, 그 한계는 누구도 지정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한계를 지정한 건 자신일 뿐입니다. 젊음은 타협하지 않습니다.
나는 할 수 있다고 믿고, 긍정적 으로 생활을 해야 합니다.
﹀﹀Check Point﹀﹀
1. 공부는 원래 즐겁다. 즐겁게 공부하자.
2. 행복은 지금에서만 찾을 수 있다.
3. 자신이 만든 족쇄는 벗어날 수 없다. 좋게 생각하라.
이 글은 공신닷컴 서형일 공신님께서 작성하신 소중한 칼럼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마치 애니주인공처럼 달렸다 6 2
셔틀잡으러
-
아니 어째서 0 0
명예 센츄 없음?
-
야 나와봐 4 1
나랑 편의점 가자
-
ㅇㅈ 2 2
ㅇㅈ 오브 코리아
-
여러분들은좋아하는수있으신가요 16 3
저는 28을 좋아함요
-
노베로 시작해서 어제 더프 공통 3점은 다맞고 11번 13번 맞았는데 오늘 작년...
-
조리병보고 꿀이라고 하는새끼들 12 1
다 그대로 튀김기앞에 세워놓고싶다 진심으로인간혐오옴
-
무물보 받아요 4 0
공부 ㄹㅈㄷ로 안하고 놀기만 함여
-
맨날 소우타 아니면 켄쨩이야
-
물리 실모에서 많이 보이는 수 0 1
바로 23 19,20번 역에보에서 h로 많이 본 거 같음
-
나 세미 센츄임 5 3
인정해주삼
-
오르비언들 다 기만자임 20 3
나만아싸고다알고보니친구한명씩은있더라..
-
이름이뭐에요? 어느과에요? mbti뭐에요? 고향이어디에요? 시발 이런거...
-
근데 님들아 센츄 교육청 기준이 머임 10 1
궁금함
-
ㄹㅈㄷ 공하싫 1 0
수학 문제 생긴 꼬라지가 ㅈ같이 생겨서 공부 안하고 싶음
-
화학 좀 ㅈㅂ 0 1
도와주세요 내신인데 m,n 갑을 못 구하겠어여 식 조작 ㅈㄴ 해야될 거 같은데
-
어떻겍 역이름이 똥꾸릉 3 1
엥
-
고민되는데 0 0
수학 라이브를 계속 들을까요?? 강기원쌤 듣는한데 엔제 풀다가 서바때나 들어갈까요?
-
인서울 못할거같다 18 2
최근에 한 생각이다
-
망갤테스트 6 1
-
과팅 2개 잡았음 나 7 0
아니근데 두개다서울임 우리학교내에서 잡고싶었는데 ㄹㅇ 순식간에 마감됨
-
김승리t 커리 1 0
Tim나 그 다음 커리부터 들을까 생각중이었는데 작수 2등급이면 어떤거부터 들으면 될까요??
-
3덮 사문이 쉬웠던거임? 2 0
왜 다쉽다하노 턱턱 막히던데 국수영만 해서 그런가 작년 6,9,11 112고 작년에...
-
아 인증해야겠다 3 0
.
-
내글에시발왜이리댓글이안달려 8 0
아오
-
진짜 개 그지같네 3 0
2505 왤케 어렵냐....
-
인증 몇개 보니까 그냥 기만질하는 거임..
-
본인 책상 근황 0 0
개판 5분전임
-
섭웨이 잠봉 낫벧 4 0
잠봉플러스 화이트 아메치즈 피클 양파 양상추 올리브 피망 틈메이러 렌치 허니머스타드 후추 더블초코칩
-
옵붕이들 인증하면 약간 괴리감듦 10 0
얘네가 실존하는 사람이란건 알지만 계속 오댕이임티 이런거 쓰다보니 오댕이 이미지가...
-
영어를 십몇년동안 했더니 0 1
문법이 체화가 돼버려서 설명을 못하겠음
-
정법 표점 4 1
아니 정법 고려중인데 표점 언급이 왤케많음? 그렇게창남? 수능날 변수 젤 적을거같은데 고민되네
-
수학 ㄹㅈㄷ로 안풀림 1 2
N제 첫번째 문제부터 안풀려서 답지봄 ㅂㅅ 등장!
-
세트사이 휴식시간 추천받음 15 0
병약추소년이라 운동루ㅜ틴 짜기힘드네
-
허들링 난이도 4 1
26 허들링(인강) 난이도 어느정도임?
-
루트안에 이차방정식 이거 삼각치환 말구 어케추는거였죠? 2 0
뭐 있었는데 까머긂,,,, 도형이었나
-
우우래우우래 2 0
쌍윤이 우우래
-
슈타게 극장판 짱 재밌당 1 1
-
우우 8 1
우
-
오르비 똥테 이상만 받는 학원 2 0
만들면 개재밌을거같음ㅋㅋㅋㅋ
-
다음생은 말로 태어나ㆍ서 .. 3 2
저 넓은ㄴ 초원을 뛰어보고싶ㅂ구나 ..
-
조언부탁드려요 5 0
그냥 아무 조언이나 해 주세요,,
-
예아 안될거 뭐있노
-
어떻게 된 일인지 답변이 안 달리네 ㅋㅋㅋ
-
수학 모의고사 풀 거 ㅊㅊ 좀 1 1
3모 대비로 수학 풀거 ㅊㅊ좀 2503은 이미 풂
-
고생했더니 치킨마렵노 14 0
이걸먹어말어
-
끝나고 직접 프린트해서 푸는 방법밖에 없는 건가요? 아님 어떻게... 신청해서 보는...
-
배부른데 치킨시킴 13 0
ㅁㅌㅊ?
-
몬스터 신상 먹엇음 14 3
처음에는 아무맛도 안 나는 줄 알앗는데 계속 먹어보니까 맛이 나긴 함 토레타맛 나 흠…
-
이걸해야먹고살수가있는게 고2 고1은 이게 통합과학 시대라
저는 안 즐거운데요
공부가 시작하기 싫어서 그렇지, 일단 시작하고 나면 술술 잘되는 경우가 많았을 것입니다
요거 ㅇㅈ합니다
닉값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