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6782030
미국대기업이 한국으로 투자를 증가하면 그것도 달러화거래량 증가인가요? 한국에서 미국 투자증가하면 그건 달러화거래량 증가일텐데, 반대는 헷갈리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6782030
미국대기업이 한국으로 투자를 증가하면 그것도 달러화거래량 증가인가요? 한국에서 미국 투자증가하면 그건 달러화거래량 증가일텐데, 반대는 헷갈리네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50
네 둘 다 거래량은 증가하죠. 다만 한국의 입장에서 전자의 경우는 달러화가 유입되는 것이고, 후자의 경우는 달러화가 유출되는 것이죠
감사합니다. 전자는 공급증가로 환율하락, 후자는 수요증가로 환율상승인가요?
네 정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