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소식

성균관대들어가 [419412] · MS 2012 · 쪽지

2013-04-28 20:27:24
조회수 1,671

안녕하세요 그냥 봐주세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664723

문과인데 과탐보는 재수생이에요


그런데 한양대랑 고려대가 인문계열은 무조건 사탐을 반영하는거같더라구요..

뭐 그렇다쳐도 다른대학 목표로하면 될거같은데 다른분들중에서

문과안데 과탐하면 과탐이100점아니면 엄청 힘들다는 말을 들었거든요?;;...

이건대체 뭔말인지..그리고 차라리 지금이라도 사탐으로 바꾸는게 나을까요?..



그리고 영어 질문할게요.. 원래 영어 수능볼때7~8등급이었어요;.. 듣기는 그..상황맞추는 13번인가? 그거만 풀수있고

독해는 듣기끊나고 나오는 1번문제도 못푸는 그런실력이었는데

재수하고 (돈이없어서 ㅋㅋ)강의같은거 하나도 안듣고 그냥 계속하다보니까 4월달에 80점맞았네요..ㅠㅠ

영어는 진짜루 재수하고나서 수특처음 풀땐 한문제에 40분넘게 걸리고 정말 막막했는데

이제는 4분정도 걸리네요..

그런데 답지까지 맞추고 단어정리하구 보면 한문제당 대략 10 분정도가 걸리는데 이거 너무많이한는건가요?..

그리고 계속 좀 막막한거같아서 이명학 신택스듣고있거든요? 근데 제가 작년에 이박사강의 ㅈㄴ들었는데..(강의만듣고 복습않함..)

이명학t는 계속 독해하면서 사이사이에 설명한는방식이고 이박사는 처음에 큰 틀을 제시하는방식인거같은데

신택스 들으면서 조금 후회가됬어요.. 첫번째이유는 위와같은차이?이고 두번째는 좀 많이 어렵더라구요...

차라리 이박사로 들을까..라는 생각도했는데;

이미질렀으니 계속 듣고는있는데 이게 정말로 강의끝나고나면 음..좀 허무하고ㅋㅋ;;

지금 의문사부분듣고있는데 인터넷수능풀면서 오 진짜 의문사부분은 쨕쨕 잘되더라구요..쪼금신났음;;

그런데 학원에서나 여기에서나 수특이나 인수풀면 거의 다맞으시던데 저는 풀면 1강당 최소 2~3개 틀리거든요?..이거 많이틀리는거죠..ㅠㅠ

정말문제인건 듣기인데 지금 고교듣기b형하고잇는데 많이틀려요..표같은건 보면서하니까 쉬운데

대화하는유형에서 짧게 대화하는게 엄청어렵네요;; 이제 좀 무슨내용이지~?하면 끝나고;; 계산하는것도 틀리고..

진짜 듣기에서는 다 맞아야될거같은데 정말 듣기때문에 빡져요.. 맨날 1시간정도 지하철에서 듣기를 듣기는하고 일주일에 세번 듣기문제풀고..

여기서 보니까 다들 듣기는 다 잘하시는거같아서..물론 첨부터잘하시는 분은 없겠지만;; 혹시 듣기 못했다가

잘하시게된 분 계시는지..


글이 워낙엉망이지만 글끝까지읽으신 분은  댓글로 도움좀주세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홧팅응가 · 429670 · 13/04/28 20:48 · MS 2012

    지금은 정확하게 독해하는걸 목표로 하고 시간에 너무 얽매이지 않으셔도 될거 같아요 한지문에 10분 정도로 완벽하게 정리하시는 거면 길지 않은거 같은데요 ㅎㅎ 일단 이비에스 무한반복 + 기출.. 그리고 지금 80점이시면 어휘력만 늘어도 점수 많이 오르니까 단어 많이많이 외우세요! 이비에스에 나오는 단어 확실히 하시고요 저는 어휘끝 단어장 썼는데 구성 좋았어요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어휘끝 추천할게요

    인강은 안들어봐서 모르겠으나 ㅠㅠ 듣기 쪽은 이비에스 연계가 독해보다도 더 체감율이 높다고들 하니까 이비에스 지금까지 나온거랑 앞으로 나올 수능완성 듣기 계속 반복해서 들으시면 분명 오르실거에요! 이건 제가 직접 써본게 아니라서 추천하기 좀 망설여지긴 한데 제친구가 마더텅 듣기 책이 좋다 하더라고요 일단 이비에스부터 하시고 실력이 좀 올랐다 싶으면 마더텅 것도 해보세요! 친구말론 원래 모의고사 듣기보다 빠른데 듣다보니 늘었다고.. 아 그리고 단어외우실때 입으로 소리내면서 외우면 듣기에서 그단어 나올때 잘 캐치할수 있어요

    열공하세요!!!!

  • 연세대가자.. · 419412 · 13/04/28 21:46 · MS 2012

    영어 어휘가 중요한건알겠는데

    어휘끝으로해야하나요?..지금 어휘마스터 두번쨰돌리는중인데.. 원래 어휘끝하려고했는데 너무 많아서요..;

    워드마스터랑 독해하면서 나오는단어 암기가 낫지않을까요?ㅠㅠ(참고로 글쓴이에요 닉냄바꺼서..)

  • 홧팅응가 · 429670 · 13/04/28 21:53 · MS 2012

    아아 어휘끝을 꼭 쓰라는건 아니고요ㅎㅎ 단어장은 제가보기에 다 비슷하더라고요!! 제가 어휘끝을 써서 추천한거 뿐이에요 ㅎㅎ 워드마스터 복습하시고 독해하면서 지문에서 단어외우시면 되겠네요~

  • 연세대가자.. · 419412 · 13/04/28 22:31 · MS 2012

    넵 감사합니다
    아참 그리고요 듣기질문하나할게요ㅠㅠ

    제가 작년에 너무공부를않해서 연계가 어느정도 됫는지를 잘모르거든요..그래서 그냥 질문드리는건데

    수능 듣기유형중에서도 좀 쉬운게 있고 어려운게있잖아요

    그중에서 어려운게 연계가많이됫나요?...글고 듣기같은거는 몇문제정도 연계가 됬나요?

  • 홧팅응가 · 429670 · 13/04/28 22:48 · MS 2012

    작년엔 연계율이 거의 100% 였다고 들었는데.. 17문제중에 16문제 였던가..ㅠㅠ 정확하지 않아서 자료를 찾을랬더니 잘 안보이네요 ㅠ.ㅠ ebs 연계율 70% 라는 말을 듣기로 메꾼듯 해요 ㅋㅋ 근데 작년에 듣기 하면서 어 이거 들었던건데 싶을정도로 많이 느껴지긴 했어요 고교영어듣기랑 수능완성에서 제일 연계가 많이되니 참고하세요 ㅎㅎ

  • 연세대가자.. · 419412 · 13/04/28 22:55 · MS 2012

    감사합니다. 제가 직접 찾아봤어야했는데 자꾸 그러면 제가 딴짓을많이해서..

    제대신 알아봐주셔서 감사해요 참고해서 공부할께요 감사합니다!

  • 홧팅응가 · 429670 · 13/04/28 22:58 · MS 2012

    아니에요 주말 끝이라서 쉬고있었어용 ㅎㅎ 열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