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도와주세오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6589855
왜
총수입-(명시적비용+암묵적비용) 에서 늘 이익이 발생하면
총수입-명시적비용에도 이익이죠?
암묵적 비용이 음수일수도있는거아님?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전찬을 기다리며 드는 생각 4 0
최고의 정시 전략은 1.수능을 다맞는다(+탐구 백분위가 들다 100) 2.수시에...
암묵적비용 자체가 어떤 선택을 하였을 때 포기해야 하는 수입과 관련된 개념이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가장 극단적이고 비정상적인 경우를 상정하여
설령 나머지 선택지 모두 수입-명시적비용이 0보다 작아서 암묵적 비용이 존재한다고 하더라도, 명시적 비용에 음의 값을 추가하여 수입에서 빼는 것이기 때문에 빼는 값이 작아져서 오히려 순수입은 이전보다 커지게 됩니다.
물론 이런 경우로 문제를 구성하게 되면 합리적 선택을 '고민'한다는 것자체의 가치가 없기 때문에 암묵적 비용이 음수인 문제는 나올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정리하면 간단한 부등식인데
잘못 생각하신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수입5 명시1 암2이면
5 -(1+2) = 2 >0
암을 -2로 바꾸면
5 -(1-2) = 6 > 2 > 0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