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모의고사 34번 이해가 잘 안됩니다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652749
34번 만족에 대한 빈칸 글 있잖아요.
보면 빈칸문장은,
만족한다는것은 빈칸이랑 양립한다.
이것이고, 빈칸 아래로는 하려는 말이
달라지고, 더 나아지고 싶으면 불만족해라.
이것이잖아요. 그러면 결국 달라지려면 불만족해야하는
것이니까 반대로 만족한다는것은 "더 나아지지 않으려는것"이
되어야 하는것 아닌가요? 제 생각이 어디가 틀린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2 0
블라인드 처리된 글입니다.-
-
강의 끝나고 커피 한 잔 3 0
강의 끝나고 도서관 햇볕 좋은 자리에서 커피 한 잔 이게 진짜 방과 후 티타임이 아닐까요,,
-
띄어쓰기 왜 저래 ㅅㅂ ㅋㅋㅋㅋㅋㅋ
-
님들 도플러 효과라고 아시죠? 더 나이를 먹을수록 빨리 먹는다는 거십니다. (ㅋㅋㅋㅋㅋㅋㅋ)
-
과외 끗.... 2 0
집갑쉬다잉..
-
김하온 고닥교 중퇴 자꾸 들먹이는거 같잖네 ㅋㅋ 4 3
오르비만 와도 자퇴정시 n년 노빠꾸 씹테토남녀가 한트럭인대말이지
-
중딩은 오르비 끄자 4 2
볼때마다 내가 퇴물된 느낌듦
-
본인 서프 점수 근황 2 0
국어(화작)+영어=80점 수학 (미적) 74점... .. . . ???
-
글을 읽는 방법 - 비타민 K 읽기와 에이어 지문 해설에 대하여 12 18
첫 칼럼을 작성해보고 있습니다. 전적으로 저의 독해법을 설명해드리는 것인 만큼...
-
총 28명 국/수/영 선택 주제탐구독서 3 기하 22 미디어영어 3 탐구...
-
과학중점반 다니는 08 있음? 7 1
과탐 실태조사 좀 하려는데 과+과 조합 몇프로쯤됩니까 일단 저희는 작년에 3월까진...
-
ㅈㄱㄴ 나좀 급함 최대 네고 1만덕까지 가능
-
확통 포제로 풀리는 문제들은 0 1
대체로 쉬운듯해여
-
돌아가면 수시는 안할듯 6 1
선생들 똥꼬핥기엔 소질이 없음
-
나중에 기회되면 0 0
스터디 플래너 인증한다
-
더프 질문,, 2 0
보통 더프 개인이 주문할때, 몇개월치 한번에 몰아서 주문하면 문제지 제작될때마다 알아서 배송옴??
-
나 힘들어 0 0
오늘 순공 10시간 ㅅㅂ 나 오늘 오르비 안하고 바로 잘거임 ㅇㅇ
-
인스타스토리랑인스타아이디바꾸고 카톡이름도바꾼다음에상태메시지에새로운시작^.^이러기만하면됭듯
-
오노추 0 0
백예린-Antifreeze
-
사실 방금 5시간 잤음.... 0 0
조땜...
-
재수 71일차! 5 0
오랜만에 생윤하니까 고향으로 돌아온 기분이네요 노베일때는 이렇게 ㅈ같은 과목이...
-
내일 조기하원하지 말까 0 1
고능아들의 더프후기로 채워져있을 오르비를 생각하면
-
모두가 기다리던 이름 위를 내가 긁었네 시작은 내가 아니었어도 이유는 충분해 입...
-
서울 좆반고 과탐인원 11 1
본인 반 28?명 원+투 2명(물2화1 / 물2지1) 원+원 1명(화1생1)...
-
슈능샤프 꺼내봄! 14 0
-
빈 노트에다 하려니 뭔가 감이 안 잡히고 수특에다 하는 거 ㄱㅊ을까요? 아니면 그냥...
-
하시발그냥역사할까? 쌍지도 이미 둘다 개념 3분의2까지했는데 존나갈등됨
-
잇올 응시하는데 0 0
원래 문자 안 오나요??
-
기초학력평가 2 0
귀찮은데 그냥 중학교 내신점수로 통 미통 하면 안되나 (?)
-
개명 절차가 너무 복잡하다 6 1
일단 민증 재발급을 위해 사진을 찍어야한다는 게 쉽지않다
-
칼럼 그냥 지금 올려버려? 계속 묵히기도 좀 그런데 3 0
아니면 11시 정각에 올릴까요?
-
동사 해야 되는데 2 0
맨날 한지만 하는 중
-
돈도 남겠다 정신과 간다고 관심사병 리스크 감수하더라도
-
요즘 드는 생각이 2 1
여기 있는 멘헤라미소녀들이 마냥 컨셉충은 아닐거란 생각이 듦
-
코 막힌다 5 0
죽여줘
-
그냥 내가 의식해서 보이는건가 세지가 그렇게 상단에 있어야 할 과목은 아닌거같은데 느낌이 쎄하네
-
서프 미적 2 0
82점 2 ㄱㄴ?
-
2503 과학 1 1
통과 시이작!
-
존재할지도 몰랐던 미래 2 0
가슴이 아픕니다.
-
뭐가 더 나을까 쌤들 더프 치는 날만 결석하면 알긴 할텐데 더프치고 와서 저녁에 병원 가면 어쩔건데
-
강민철 분당 대치 2 0
원래 대치 현강 듣고 있는데 분당 대기 풀려서 연락왔는데 어디가 더 나을까여
-
부모님들 3 1
오르비 참가 ----> 대충격 수ㅁ휘 참가 ----> 찾음 오르비가 칼럼이 좋다고?...
-
야심한 밤 고1 2503 12 1
통합과학 ㄱ?
-
영어 손놓은지 5개월 5 1
엄
-
이번엔 뭐 전날까지 오르비를하고잇노
-
션티 0 1
션티 지금 시작하려는데 키스세이브 건너뛰고 걍 다음꺼부터 해도 됨? 작년 모고 항상...
-
우리아빠오르비아심 4 3
근데잘은모르시는것같음 수만휘나오르비가끔들어가서정보도좀얻고그러라... 고햇던적이있던걸로기억함
-
1컷 2컷 예측조
-
쿼티이 6 1
전국1등이야?
-
나이사 다 썻당 1 2
이제 탈고만 하면 됨.. 11시에 올릴게여
1. Contentment is not supposed to be the same thing as apathy. =만족과 무관심은 다른 것이다.
Contentment is emotionally accepting your present as being what it is, without being filled with resentment, frustration, or irritation at anything you are undergoing.=만족은 네가 하고 있는 것에 대한 불만 등이 없이, 지금의 상태를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But that is thoroughly compatible with . ->그러나 이것(앞 문장)은 ‘빈칸’과 호환이 된다(양립할 수 있다).
You aspire to be better or to accomplish more. You are not satisfied to stay where you are existentially, with no further growth and no further effects for good on your world. You want to be and do more. This is the dissatisfaction of aspiration.
=너는 지금 상태에 대해 더 잘하고 싶어한다. 이것은 열망에 대한 불만족이다.
It can be a very healthy goad to personal growth and fulfillment. As Saint Augustine put it, “Be always displeased at what you are, if you desire to attain to what you are not.”
=이것(dissatisfaction)은 개인의 성장과 만족(fulfillment)에 대해 매우 좋은 자극이다.
틀리신 이유로 추측되는 것은
1) compatible with를 대립되는. 성립할 수 없는 으로 해석하신 것이 아닌가?!
2) 마지막 문장의 fullfillment가 앞에서 진술되고 있는 내용임을 놓치신 것이 아닌가?
로 생각됩니다.
작성자분은 마지막 문장에 contentment=fullfillment인 것을 놓치시고, (즉, 불만족한 상태에서 발전하고자 하는 것은 만족에 도움이 된다)라는 내용을 놓치시고 빠르게 Skimming만 해서 빈칸을 고르신 것이 아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점 문제는 놓칠 문장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Fulfillment있는 문장의 의미를 건너뛰어서 그런것같네요 감사합니다!
어.....
but that is thoroughly compatible with blank
그 뒤에 어쩌고 저쩌고 합니다
뭐 대충 너는 더이상 발전하지 않는 것을 원하지 않고, 다른 것들을 더 성취하길 바란다 이런 내용이죠..
그리고 중요 문장은..바로 this is the dissatisfaction of aspiration 입니다. This 가 앞에 있는 내용 전체를 지칭하죠.
좀 더 자세히 말한다면 contentment is the dissatisfaction of aspiration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해 되시는지요?
그렇다면 빈칸이 있는 문장은
contentment 란 빈칸과 완전히 양립한다고 하였으니....
dissatisfacion of aspiration과 비슷한것을 찾으시면 3번만 그럭저럭 괜찮은 선택이 됩니다.깔끔?한 느낌은 좀 안들지만요...
네 감사합니다!
저도 이문제 틀렸는데
계속 봐도 이해가 안가서 질문합니다..ㅠㅠ 저는 4번을 오답으로 했는데요
그냥 이 지문 내용이
만족하는 것은 그냥 받아들이는 것이다.
하지만 이 행위는 4번선지[우리가 진보하려는 노력을 버리는 것] 과 같다.(호환가능하다)
진보하고 싶으면 항상 불만족하라.
정리하자면
만족하는 행위는 우리가 모든것을 받아들이고 현실에 안주하게 하므로
우리가 진보할 수 있는 기회를 없앤다.
그러므로 불만족하라
아무리봐도 이렇게 밖에 읽히지 않네요ㅠ
어디서 부터 잘못된걸까요?...
진보하기 위해서 불만족 하라는데.. 진보하려는 노력을 버리라는 거는 말이 안되는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