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풀때 멘탈은 어떻게잡나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643718
현역때부터 지금재수하고있는데..지금까지
항상 외국어가 발목을 잡아왔는데
다른문제도 다른문제지만 멘탈적인문제가제일큰것같아요
막힐때 쿨하게 넘어가기가 너무힘드네요
진짜 모의고사치면 수학까지는 진짜 즐겁게푸는데 점심먹으면서부터 좀 접고들어가는기분이랄까..
조언으로해결하기가장어려운부분일수도있는거아는데..그냥너무답답하네요
시험볼때도그렇고혼자공부할때도 해석이한번딱막혀버리면집중력다풀려서 다른과목좀건드렸다다시오고그래요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스카 왔음 4 4
공부할거니까 댓 달지마셈
-
술 취한거 같네 0 0
집에 가서 바로 자야지
-
뭐야인증떡밥이돌았다고 2 0
하아 달릴까
-
특단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2
수학 3모 ㅈ박으면 수학 과외 ㄹㅇ로 구합니다
-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18 2
내일도 화이팅
-
왤캐몸이아프지 7 1
오늘병원갔다가지금까지쉬어서암갓도못함
-
문닫음
-
3모수학100점이받고싶구나 3 2
-
3모 무슨요일임? 3 0
ㅇㅇ
-
3모 수학 등급 확률 2 1
1 10% 2 40% 3 30% 4이하 20% 흠,,
-
엥 이글은왜 6 0
댓글은 없는데 조아요가 높지
-
비둘기관리자 들어라 2 4
오르비에 두 비둘기는 있을수없다 나랑 실모배틀해서 진쪽은 닉변을 하도록 하자
-
지1 시간배분 어케해야함? 6 1
지금 시험이 쉬운게아니면 보통 한문제를 시간부족으로 날리는데보통 그런 상황에서...
-
왜 다음주가 3모임 1 0
수능이 8개월밖에 안남았다고...?
-
나 목금 공강임 2 2
ㅁㅌㅊ ㅋ
-
섬 1 0
-
와 미친 4 0
내일 벌써 집에가는날임 기분좋다
-
알맹리스 8 1
도시테 콘나 메니 니 니
-
3모 수학 2뜬다 2 2
90% 확률로
-
흠
-
지구 수특 풀어야하나 2 2
연계체감 못느꼈는데 내가허수라그런가....
-
오늘 친구집가서 0 0
증바람햇어
-
나도 수학 잘하고 싶다 1 0
서바 20분컷 76점 맞고 꺼드럭거리고싶네
-
지구 n제 난이도 정리 0 0
본인은 지1 개허수임! 많이 어려움(높1 이상 추천) 이신혁 아폴로 시즌2 박선...
-
계약학과 갈걸 4 0
말이안되잖아
-
국어 등급은 그대론데 1 1
뭔가 뭔가임 실력은 는거같음
-
회귀수선전 웹툰으로도 보는데 4 0
여캐가 왤캐 이뿌나 ㅎㅎ
-
오늘은 다이소에 가야해서 3 2
학교를 빨리나왔습니다
-
다들 커피 뭐마셔요 10 1
저는 커피 잘 안먹긴하는데 마실땐 바닐라 라떼 마심
-
집에 오긴햇는데.. 3 0
심심해서 더프를 공짜로볼꺼임!!
-
사평우 장례식임 4 3
조의금내노셈
-
그 새끼의 말과 행동과 평판을 0 0
1년 반을 최소 기간 투자해서 관찰해봐야 그 새끼가 진짜 친구로 좋은 녀석인지...
-
ㅇㅈ 8 1
오전수업 ㅗㅗㅗ ..
-
수능이랑 편입의 차이점이 0 0
사고력 추론력 테스트 vs 암기 임?
-
ㅠ 2 0
이제 인증낚시도 조회수 얼마 안오르네 진짜 인증할때가 온건가
-
쌍사 사설 컨텐츠 티어 13 9
제가 근 몇년간 풀어본 세계사 동아시아사 세사 동사 사설컨(N제+실모)에 대한...
-
3덮 9번 1 0
3덮 9번 b=0인경우는 왜 안되나요?… ㅜㅜ
-
요즘 그냥 칼퇴중 1 1
목표 달성시 걍 집감
-
손톱에 때 존나낌 5 1
ㅅㅂ 내일은 씻어야겟다
-
이걸 틀리다니 부끄럽군아 21 0
님들이면 어케 빨리 품? 은근히 이런 유형이 시간 잡아먹네
-
2박3일 11 1
혼자여행 절대친구가없어서그런게맞음
-
나는 서울대생만 팔로우함 10 0
ㄹㅇ
-
어찌 이런 무뢰배같은…
-
님들 학교 폰 안 걷음? 2 1
우리 학교만 폰이랑 패드랑 다 걷냐 시발 정시파이터들 다 죽으라는거지 그냥
-
마치 애니주인공처럼 달렸다 6 2
셔틀잡으러
-
아니 어째서 0 0
명예 센츄 없음?
-
야 나와봐 4 1
나랑 편의점 가자
-
ㅇㅈ 2 2
ㅇㅈ 오브 코리아
-
여러분들은좋아하는수있으신가요 16 3
저는 28을 좋아함요
저도 그랬는데.. 대신 전 수학이 ㅎㅎ;; 어려운 수학 문제만 만나면 매번 공부 의욕이 떨어지고 자괴감만 들었어요..
그런데 이런 흥미의 차이가 공부할때의 태도로 연결되고.. 결국 성적까지 결정하게 되는것 같아요,,
언외같은 경우.. 수학에 비해서 재밌다고 느끼고 잘할수 있다고 여유를 갖고 공부하니 조금 더 심층적으로 사고할수 있게되고 양치기가 아닌 진짜 공부를 하게 되더군요.. 수학은 내가 못하는 과목이다 이생각이 박혀있어서 빨리 성적을 올리고 싶은 마음만 급급하고 막상 문제를 풀다가 어려운 문제만나면 금방 나가떨어지고..
그러다 생각을 고쳐먹었어요..실력이 안되니 다른 과목에 비해 어려운게 당연한거라고. 피하지 말자고. 그런 마인드로 공부를 하니 한결 오래 집중할수 있었던것 같아요.(사실 성적은 그래도 많이 못올렸어요.. 이번 3모는 언외 다맞고 수학은 85입니다.)
제가 조언을 드릴 입장은 못되는것 같지만.. 그래도 조금만 여유를 갖고 공부하면 좋을것 같아요.. 지금 못나와도 수능때 100점 맞으면 되는거잖아요. 이제 겨우 4월인데...ㅎㅎ 파이팅 합시다
영어 원서 읽으시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