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카드를 먼저 보여주지 마세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410766
원서넣는 것을 카드놀이에 비유하곤 합니다.
카드놀이는 상대방이 어떤 패를 가지고 있을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다이를 택할 것인지 아니면 한번더 돈을 걸고 콜을 외칠 것인지 고민하게 되는 심리게임인데요.
원서넣는 것도 카드놀이와 똑같다고 봅니다.
오르비를 보면 고대 원서접수는 오늘을 포함해 아직 4일이나 더 남았고, 연대는 아예 시작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런데 그런 상황에서 너무 조바심을 내시는 것 같고 빨리 결정내려야 한다는 강박감에 휩싸여있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전혀 조급해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직 시간 많이 남았어요. 그것도 아주~많이요.
원서는 무조건 마지막 날에 넣는 겁니다. 그것도 최종경쟁률 보고 나서요.
자신은 새가슴이라 참을 수가 없다구요? 그럼 원서 마감전 하루 전날에 넣으세요.
원서접수를 빨리하는 것은 자신의 패를 먼저 보여주는거나 다름 없습니다. 자신의 패는 보여주는데 상대방 패는 모르는 아주 바보같은 상황이 되어버리는거죠.
손주은도 이 점을 강조했습니다. 원서넣을 때 제일 바보가 처음부터 막 넣어버리는 것이라구요.
물론 연대식 342점 이상이나 고대식 497점 이상인 분들은 첫째날 바로 넣어도 연고대 무슨 과든 프리패스로 합격이기 때문에 원서 아무 때나 넣어도 됩니다.
하지만 그 외의 분들은 그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페이트에 왜 비싼 돈 들여서 결제를 하고, 진학사에 왜 비싼 돈을 들여서 결제를 하며, 왜 대면상담에 엄청난 돈을 들여가면서까지 상담을 받으시나요?
그건 상대방 패를 보기 위해서 그만큼 물질적, 시간적으로 투자하는 겁니다.
원서접수를 천천히 해도 되는 이유는 가장 정확하기로 유명하다는 연대 점공카페 커트레이서와 오르비 The Future 배치표가 며칠 후에 나온다는 겁니다.
진학사가 너무 비정상적으로 높게 나와서 멘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동안 진학사 예측은 정확성과는 거리가 다소 먼 편이었습니다.
오르비 The Future 배치표는 연고대판이 12/26 오전 9시에 발표되고,
연대 점공카페 커트레이서는 12/24 밤에 1차 ver.이 발표되고, 12/26 낮 12시에 최종 ver.이 발표됩니다.
이러한 비장의 카드를 보지도 않은 채 원서를 쓰는 것은 점수대가 애매하신 분들의 경우 심하게 말하면 원서질 포기하는거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원서를 어디쓰는가에 대한 선택은 본인이 하는 것이지만 오르비 더 퓨처나 연점공 커트레이서 등 각종 자료를 참고로 한 뒤에
자신이 지원할만한 과를 2~3개 좁힌 다음에 마지막 날에 선택하면 된다고 봅니다.
절대 서두르지 말고, 마음 조급해 하지 마세요.
서두르면 이성적인 판단을 할 수 없어서 이성이 감정에 질질 끌려가게 되어 잘못된 선택을 하게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여러분이 고등학교 3년, 아니 지난 12년 동안 열심히 공부해왔던 과정들이 한 순간의 실수로 인해서 무너지면 안되지 않겠습니까?
지금과 같은 원서접수 기간일수록 마음 더 굳게 먹으시고, 침착하게 마음 먹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까지 여러분께 행운이 따르길 바라며, 합격의 영광을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아스파탐 발암물질임 1 0
아스파탐과 같은 등급의 발암물질로는 김치가있음
-
내 요지는 사회성이 개박살 났고 말을 잘 못했다는 거. 아스퍼거의 진단 기준중...
-
난 아스파탐임 2 1
달달함
-
국어 풀때 항상 0 2
나는 저능아다 세번 복창하고 후 푸는 듯
-
나는 국어 읽는건 빠른데 1 1
빠르기만해서 문단별로 정리해둠..ㅎㅎ....
-
국못의 국어 21 2
국어 걍 아무생각없이읽고풂.. 이거 올해는 고쳐야할듯 이렇게하면 갑자기...
-
삼수까진 좆된거아님 5 1
정신병만없으면 좆된거아님 존나 무궁무진하고 희망참
-
얼마 전에 그걸 알게 됨 0 0
전에 만난 여자가 별 것도 아닌걸로 내 얘기를 하고 뭐라하고 다녔다고 그래도 뭐 난...
-
근데 나 영어는 9 2
문법 병신임 중등 문법부터 ㅈ돼있어서 문맥풀기밖에 못하는 ㄹㅇ ㅂㅅ임
-
아스퍼거 특이 5 1
언어이해가 높은데 이상하게 이해 소검사가 다른 것에 비해 낮음 사회적 관습에 대한...
-
평이 좋으면 물리적으로 갈 시간이 안됨 시간이 되는 곳은 평점이 박아있음...
-
근데 나 영어 1 1
할줄 모르는데 그냥 읽는거 같음 문제파악후 역접이랑 접,전치사 보고 앞뒤 엮어서...
-
개인적으로 감명깊게 봤던 연극 2 0
서울대에 입학한 후, 제가 인문학과 철학에 재능이 있다고 고작 교양 학점 따위로...
-
막상의사앞에서서말하려면 어버버하게될수잇다고
-
학교 가기 전까지 눈물 안 그칠 것 같으면 어캄 13 2
서러워서 죽을 것 같다
-
저 당 진짜 미래가 없나 보다 충청권은 보수정당 안정권도 아니라 조 시장님 아니면...
-
는 사람 있음? 궁금해서 물어봄
-
요번 수특 좋아? 15 2
ㅇㅇ?
-
근데 왜 국스퍼거가 4 1
언제부터 국어만 잘하는 사람이 된거임? 원래 아스퍼거는 자폐 스펙트럼 장애의 일종 아니었음?
-
부엉이라이브러리쪽으로가자 1 1
아하~
-
풀어보신분들 계신가요
-
해외 고전 읽으면 문제점 2 2
내 말투가 번역투가 됨
-
엥 7 2
작가가 댓글에서 스포해서 스포당함 이거 뭔상황임
-
근데 역시 오르비 8 2
ㅈㄴ 똑똑함 다 이해했음…
-
더프 뒷북 2 1
30번 5분 남았길래 기울기 음수잡고 들어갔는데 양수네요 ㅋㅋㅋ 30번 푸니까...
-
김동욱 vs 강민철 0 0
일클 4주차 연필통까지 했는데 뭔가 배우는 느낌도 안들고 졸리기만해서...
-
국어 엑셀 수특 연계 아니죠? 0 0
언제부터 연계해주나여
-
화작 의대 5 0
화작해서 고대 의대 갈수 있나요..??
-
아까 그 문장 정확히 풀기 14 0
"현상학적 환원을 통해 괄호 쳐진 경험적 자아가, 초월론적 주관성의 지평 내에서...
-
사주면 좋겠다아
-
day1에 단어 40갠데 시험지에단어가왜50개가있지
-
김기현t 관련 질문드려요 1 1
2월까지 알바하고 늦게 시작한 재수생입니다. 노베라더 시발점 들어도 괜찮다 해서...
-
수능날 뭐가 더 끔찍할것같음뇨? 11 1
둘다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지만..
-
물리 정상화 0 1
선택자 4만명의 시대가 오는 건가
-
밥을 고봉밥을먹어도배가고프네 4 2
더 먹어도 되는부분? 근데원래공부할때많이먹어도됨? 이러다가 한끼에 두그릇씩싹싹김치할듯
-
코딩 0 0
뭔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다... 그래도 C까진 했는데
-
라멘 vs 간짜장 23 2
뭐뭑지
-
수학 과외구합니다 0 0
작년 6평 96, 9평 92 수능 3등급으로 커리어 로우를 찍어버린 통통이입니다....
-
아아 화석이 되어버려 10 0
-
이 문장 이해할 수 있는 사람 24 1
“현상학적 환원을 통해 괄호 쳐진 경험적 자아가, 초월론적 주관성의 지평 내에서...
-
실검조작 누가하냐 2 0
구거 80점 5등급 vs 수학 88점 3등급
-
시대인재 라이브 vod 질문! 6 0
안녕하세요 이번에 처음 시대인재를 들어보려고 하는 학생인데요 친구말로는 12월...
-
미국의 원자폭탄 투하를 중심으로 배경을 설명하는 전통 사관과 소비에트의...
-
오늘점심 7 1
내가만든쏘야
-
[지문]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형이상학적 인식은, 그 학문의 본질에 의해...
-
비 슬슬 그치니깐 나가야겠군 0 0
도서관으로
-
저거 태그를 1 0
학습자료로 해야 하나? 그 정도의 퀄은 아닌데… 괜찮나?
-
자 탈모진단받으러 가보자 1 0
ㅋㅋ
-
집에가거싶군 2 0
-
자기가 미친 레전드 국잘이면 0 0
초고난도 독서 풀어보고 후기좀
헤헤헤 어차피 그게 그거여라
될놈될 떨놈떨
똥멍청이님 연경 넣으시려는 것 같던데 꼭 합격하시길 ㅎㅎㅎ
헤헤 연경따위 속세에 찌든 자들이나 가는 곳이지라
26일 이후 잠수타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ㅎㅎ
똥멍청이님이랰ㅋㅋㅋㅋ
이미 넣은사람들 자살충동들듯 ㅋㅋㅋㅋ
이미 넣으신 분들은 프리패스일만큼 높은 분들이겠죠 ㅎㅎ
친구들한테 말해줘야징
오르비가 제일정확해요?욕하는분들이다수던데
오르비 게시판 분위기 말구요. The future 배치표 이거요. 그거랑 연대 점공 커트레이서요.
The future 배치표는 정확한가요?
적어도 진학사 이런 것보다는 훨씬 정확하다고 봅니다.
The future 배치표에 변환점수 들어간걸로 볼수있는건가요 ?
더 퓨처는 공개됩니다. 서울대도 이미 공개됐잖아요. 연고대도 연고대식 점수로 공개될 겁니다.
로우드님 쪽지한통만 확인부탁드립니다ㅠㅠㅠㅠ
서성한은 상관없는얘기져 ?
로우드님 저도 쪽지 하나만ㅠ
작년 제작년도 더퓨처는 괜찮았나요?
진학사보다는 훨씬 나았습니다 -_-;
더 퓨처나 점공 커트레이서가요.
지금 쪽지 수십통 쌓여 있어서...
로우드님 원서 접수기간에 지낚 원래 이렇게 컷을 올리나요 ?ㅋㅋ
ㅋㅋ 네 원래 그랬던 것으로 기억함
그러다 다시 낮아지나요?
아 가군 성대 나군 서강대 이미질렀다 아 기분 ㅈ같다!
먼저넣는것도 심리게임의 일부아닐까요
진학사는 너무 짜죠 작년에 경험해봐서암 제 고딩동기들 진학합격뜬데 낸애들없어요 전부 불합뜨는데도 냇는데 결국 우선선발로 가던데요? 작년에요
전 진학사 잘맞았는데 아닌 분들도 많군요...흠 제 친구들도 다 잘맞았다고들 하던뎅
이글에 따르면 저는 제일 바보인건가요 ㅋㅋㅋ;; 22일오전에 모든걸 넣고 손 털엇는데 ㅋㅋㅋㅋㅋ
오르비 페잇 더이상 믿음을 주지도 못하고......26일자 버전 업자료.....무슨 특징이 반영되나요?
아! 이미 질렀다! 아! 기분좋다!
검정고시 서류제철있던데 , 그럼 검정고시는 마지막날 못 넣지 않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