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쓰면 피자! 수학 실모 무료 배포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2782713
오래된 자료라 내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정 사항 (11월 1일)
(1) 해설강의 추가! (가형 4점 문항)
선생님께서 나형까지 촬영하시기는 일정상 힘들다고 하십니다.
그렇지만, 무료로 해설강의 찍어주신 김수희 선생님 감사합니다~~!
해설강의 보시면 알겠지만 진짜 열심히 해주셨어요.
나형 해설강의는 존재하지는 않지만, 가형과 나형의 공통문항이 꽤나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죠?
가나형 공통 문항 중 해설이 있는 문항은
나17-가15, 나19-가18, 나20-가28, 나21-가21, 나28-가27, 나29-가29
이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해설지 오타 수정
공통문항 (가형18, 나형19)
점 A의 x좌표가 잘못나와있어서 해설지를 수정하였습니다.
본 문제는 y좌표만을 묻는 부분이라, 오탈자는 문제 푸는 데 전혀 이상이없습니다.
문제지 오타는 없으니 그대로 푸시면 됩니다!
그 이외는 확인된 오타는 없습니다.
-----------------------------------------------------------------------------------------------
지난 번엔 짧은 기간을 잡고 풀기 좋은 커넥팅 36제 (N제)를 무료 배포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커넥팅 모의고사 수학 (가형/나형) 1회분을 무료 배포합니다!
항상 그래왔듯이, 무료라고 해서 절대 대충 만들지 않았습니다.
커넥팅 모의고사는 실전모의고사의 성격을 제대로 지닐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모의고사의 난이도가 너무 높으면, 문제 퀄리티가 좋다고 할지라도 N제로 활용하게 되는 기묘한 현상이 일어나게 되기 때문이죠.
또한 난이도 조절에 특히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수능보다는 확실히 약간 어렵습니다.
하지만 평가원에서 나올 수도 있는 난이도 중 어렵게 나올 수 있을 때를 기준으로 출제하였고,
절대 비정상적인 난이도가 아니라고 자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의고사에 대한 해설 강의를 11월 초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무료 배포의 뜻에 같이하여, 흔쾌히 촬영해주시겠다고 말해주신 김수희 선생님 감사합니다.
이것도 무료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전 문항을 할지 주요 문항만 할지는 아직 정하지 않았습니다.)
(!) 후기 이벤트
오르비에 후기를 작성해주신 오르비 회원에게 피자를 쏩니다!
실제로 풀어본 사람의 솔직담백한 후기를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후기를 써주시고 꼭 이 글에 주소를 남겨주셔야 제가 빠지지 않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감 날짜는 11월 8일 (일요일) 23시 59분 59초까지입니다!
총 4명을 뽑을 예정입니다!
제가 리뷰를 보고 마음에 든 1명에게 ‘도미노피자 슈퍼슈프림(오리지널)L + 콜라 500ml’
나머지 3명은 추첨을 통하여 ‘도미노피자 슈퍼슈프림(오리지널)M + 콜라 500ml’
에 해당하는 기프티콘을 메일 주소 또는 오르비 쪽지를 통하여 드리겠습니다.
만일 참여자가 생각보다 많을 시 추가 상품도 고려하겠습니다.
0 XDK (+100)
-
100
-
오르비문학 1화 0 0
오르비문학 1화
-
Test 0 0
Tetsteyey
-
수학 4등급만 받으면 2 0
쫀득하게 인서울 할 수 있는데
-
엘든링 왜 자꾸 멈추지 1 0
컴퓨터 좋은건데 씨발
-
목 졸라줘 5 1
켁켁켁 숨막혀 ㅜㅜ
-
시험지에 따라서 난이도가 가장 극단적으로 달라지는 번호같음....
-
개쉽게 풀리는데 이거 맞나
-
정시로 갑시다 8 0
내신반영을 노려서 내신 깡패 정시러
-
나왔어 12 0
다시감 근데 저게 왜 이륙햇냐
-
갑자기생각난썰 1 1
고1 2학기 학급회장선거때 후보가 2명이엇는데 그 친구들 둘이 합의하고 한명이...
-
그만하고 잘까 1 0
흐름이 끊겨버렷네
-
세기말 수능 1 1
200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
강은양t 0 0
현역 고3이고 작년까지 모고 3~4등급 나왔는데 지금부터 강은양t 들으려고 합니다....
-
2시열차 1 0
출발
-
지금 강민철 현강 다니고 있는데 저랑 너무 안맞는 느낌이 심하게 들어서...
-
뭘 해야하나요 0 0
이번에 고등학교 2학년 된 이공계 지망하는 지방 일반고학생입니다. 생기부를 제대로...
-
이게 오르비를 재밌게 오래하려면 10 4
수험생활을 지속해야 함
-
에ㅔㅔㅔㅔㅔㅔㄴ들리스레인ㄴㄴ 0 1
폴온마이헐트 코코로노 키즈니ㅣㅣㅣ
-
내 이상형 중단발에 속눈썹 1 0
-
우와 보추야동 많이떴다 2 2
보다자야지
-
심심한데 무물보 5 0
응애 나 아가학생
-
본인 물1 점수 꼬라지 0 1
3모 48점 (99) 5더프 47점인가였는데 시험이 어려웠어서 전국석차 30등쯤...
-
오후8시부터자다가깼더니 1 0
다시잠이안오네.. 비상..!!
-
생각나는구나
-
ㅇㄴ근데 0학점 패논패과목을 오ㅑㄹ케 빡세게시켜 0 0
그냥 좀 봐주면 안되나
-
시발점 한 다음 스블 0 0
고2이고대수 개념원리, 쎈, 고쟁이 했습니다개정 시발점 사놓은 게 있어서...
-
러셀 외부생 더프 성적표 0 0
문자로 발송되나요?? 아님 직접 찾으러 가야햐나요??
-
원래 사람은 별을 쫓아 달려갈 때 가장 빛나는 법이여설령 닿지 못할지라도적어도 내...
-
저걸 어케 함 진짜 와.. 원과목 중 생1만 수능공부로 안해봤는데 안하길잘한듯
-
시발 나 개폐급임 2 1
조별과제 하는족족 내것만 교수님 피드백 나오고 술처먹다 팀원들한테 자료 제출 개늦게하고 자퇴마렵다
-
딱 한 마디만 하고 자러감 9 3
미쿠 ㅈㄴ 예뻐어~~~~~~~~~~~~
-
중앙대 가기 59일차 3 1
안녕하세요 중앙대29학번 부산사나이 이동현입니다 음 오늘이 벌써 59일차군요...
-
이제 좀 자보실까 11 1
음음
-
리젠존나느리네 1 0
오르비망함?
-
너무멍청해짐 1 0
ㅜㅜㅜㅜㅜ
-
생윤 진짜 1도 모르는 쌩노베인데 누구 듣는 게 좋을가여
-
15살과 엄마 그 사이는 2 0
뭐라함 급함
-
대신 연세대 가겠다 선언
-
작년 10모 20번 0 0
이렇게 푸는거 맞나..?
-
위키하우 도움 ㅈㄴ 안되네 6 0
ㅗㅗㅗㅗㅗㅗ
-
새르비 할수록 4 0
헛소리가 늘어가는듯
-
아니 난 신라면 쳐돌이라 5 0
신라면만 먹는데….
-
내가사실은생명과학을좋아함 1 0
수능말고 그냥생명과학
-
. 11 1
-
님들 최애 과목 말해보셈 7 0
난 국어
-
님들 최애 라면 말해보셈 10 0
난 신라면
-
라면이랑 과자 안먹은지 6일차 2 0
후후

감사합니다ㅎㅎ
감사합니다~~!!모고풀고 피자먹고 일석이조 ㄷㄷ

ㅇㅈ합니다 피자먹고 1석2조N제 잘풀고 있어요
오옹!! 감사합니다ㅎㅎ N제가 만족스러우시다면 모의고사도 만족스러울 거예요!
주말에풀겠습다 감삽다

풀어주신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풀어주시면 저야 정말 감사하죠! ㅎㅎ저번에 n제 좋았어서 이번것도 풀려고 합니다 ㅎㅎ 자료 감사합니다 ;)

저도 풀어주신다니 감사합니다ㅎㅎ 이번 모의고사는 진짜 좋을 거예요 ㅎㅎ박종현! 박종현!

저의 이름이...일주일내로 시간재고풀고 오답 후 후기 남기겠습니다!

정말 좋아요! ㅎㅎ 후기 올려주신다니 기대하고 있겠습니다~~!!!일주일이 조금 지났네요ㅠㅠ 까먹고있어서...ㅎ 지금이라도 후기 남깁니다!
커넥팅 모의고사 가형 후기
https://orbi.kr/00032930493
Kume모의 9월달인가? 올리신 거 정말로 좋던데요
제가 참여한 모의고사는 아니고, 후배들이 만든 모의고사에요!! ㅎㅎ 저도 조금 봤는데 꽤 괜찮더라구요!!
오르비 일동은 박종현군의 연세대 의대 21학번 합격을 응원합니다
박종현! 박종현! 박종ㅎ̌̈... 여기가 아닌가?..

ㅋㅋㅋhttps://orbi.kr/00032786281/%EC%BB%A4%EB%84%A5%ED%8C%85%20%EB%AA%A8%EC%9D%98%EA%B3%A0%EC%82%AC%20%EB%82%98%ED%98%95%20%ED%9B%84%EA%B8%B0(%EC%8A%A4%ED%8F%AC%20%EB%A7%8E%EC%9D%8C)
잘풀었습니당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벌써 후기가 올라올 줄은 몰랐네요!박종현모의고사 잘풀겟습니다! 검토 및 출제진분들 스펙이 화려하시네요
이름이 무언가 바뀐 느낌이지만..ㅋㅋㅋㅋ 검토진 분들 모두 대단하신 분들이에요ㅎㅎ 정말 저도 감사할따름
커넥팅 36제 감사히풀었습니다. 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 성적 받으시길 기대합니다https://orbi.kr/00032798657/connecting%20%EB%AA%A8%EC%9D%98%EA%B3%A0%EC%82%AC%20(%EA%B0%80%ED%98%95)%20%ED%9B%84%EA%B8%B0%20((%ED%94%BC%EC%9E%90%EC%95%88%EB%A8%B9%EC%9D%80%EC%A7%80%203%EB%A7%8C%EB%85%84...))
좋은 문제 감사합니다! 재밌었어욥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저번에 n제 풀면서 문제 진짜 좋다고 생각했었는데 모의고사까지 내셨다니까 엄청 기대돼요 ,, 내일 실모 사둔거 제쳐두고 이거 먼저 풀어야겠네요ㅛ

좋습니다 ㅎㅎ n제가 만족스러우셨다면 모의를 만족하실 가능성이 큽니다~!! (더 신경을 많이 써서요ㅋㅋ) 감사합니다https://orbi.kr/00032778778/%EC%BB%A4%EB%84%A5%ED%8C%85%20%EB%AA%A8%EC%9D%98%EA%B3%A0%EC%82%AC%20%EA%B0%80%ED%98%95!%20%ED%9B%84%EA%B8%B0%20%EC%8A%A4%ED%8F%AC%20
늦은밤에 올려봅니다! 감사해용

감사합니다ㅎㅎ 좋은 경험 되셨길 바랍니다!피자....탐난다.....

상품들 중에 무엇이 제일 탐날지 고민했습니다 크쿠커넥팅!커넥팅! 내일 풀고 올릴게요 ㅎㅎ

커넥팅! 커넥팅! 좋은 후기 기대하겠습니다ㅎㅎhttps://orbi.kr/00032805810/%EC%BB%A4%EB%84%A5%ED%8C%85%20%EB%AA%A8%EC%9D%98%EA%B3%A0%EC%82%AC%20%EA%B0%80%ED%98%95%20%ED%9B%84%EA%B8%B0
할만 하네요

좋은 경험 되셨길 바랍니다ㅎㅎ28번 문제 질문 드립니다 ㅜ 해설에서 각각의 확률을 구할 때 분모를 전체 표본 공간으로 설정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예를 들어, 첫번째 케이스(f의 치역이 2개인 경우)의 확률을 구할 때 분모를 3^4*2^2로 잡는건 분모가 전체 표본 공간이 아니기 때문에 잘못된 풀이 아닌가요?? 두번째 케이스도 마찬가지구요 ㅠ (애초에 첫번째 케이스와 두번째 케이스의 분모가 같아야 하는 것 아닌가요? 확률을 구할 때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전체 표본공간)으로 구하는 것인데 전체 표본 공간의 수는 당연히 항상 같으니까요)경우의 수로 계산해보면 답이 18/25가 나와서요....
(조건을 만족시키는 경우의 수)/(전체 경우의 수)로 구한다는 관점에서 보면, 첫 번째 케이스에서 분모는 사실 3^4*2^3이 와야하는게 맞긴 맞습니다.
우선 해설지의 풀이 방식을 조금 수정하여, 정석적으로 써보겠습니다.
(i)에서 f의 치역의 원소의 개수는 2이니까, 집합 Y의 원소에 하나는 대응이 안되었겠죠?
예를 들어 f의 치역이 {1, 2}라고 해보면, Y에서 대응되지 않은 원소는 3이겠네요!
그런데 여기의 '3'에서는 합성함수 gof의 치역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f의 치역에서 3이 없으니까, 합성함수를 생각해본다면 사실 당연하겠죠?
그런데 g도 분명 함수로써 제대로 정의가 되어야하니, 합성함수에서는 고려하지 않았던 Y의 원소 3도 Z의 원소에 하나는 대응이 되어야겠네요.
즉, g(3)=1으로 될 수도 있고, g(3)=2로 될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서 이 방식으로는 확률 계산 식이 (3x14/81)x(2x2/2^3)이 오는게 맞겠습니다.
그런데 왜 해설지는 분자, 분모에 2가 덜 곱해진 꼴로 적었냐면,
위는 정석에는 더 가까운 풀이긴 하지만 완전히 실전적이다!라고는 말을 하지 못합니다.
굳이 Y의 원소 3을 다룰 필요가 없으니까요. 그래서 이 내용이 해설지에는 없었고, 분자, 분모에 2가 덜 곱해진 꼴로 해설지를 서술하였습니다.
(ii)는 전체 경우를 다루고 있으니, 문제가 안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위의 풀이 방식을 적용하면 분모가 모두 3^4*2^3로 동일하게 나옵니다.
18/25는 어떤 방식으로 계산하여 나온 것인지 몰라서 답변을 못 해드립니다ㅠㅠ 감사합니다.
장문의 답변 감사드립니다 ㅜㅜ 제가 답 잘못 구한거는 첫번째 케이스에서 f의 치역에 대응되지 않은 원소 하나를 계산 누락했네요 조만간 후기 쓸게여 좋은 하루 되세용

좋은 경험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후기 기대할게용 ㅎㅎㅎㅎ 18/25는 저도 실전때 나온 답이에요
질문자님도 경우의 수/경우의 수 로 구하셧죠?
확률분의 확률로 된 해설지와 큰 차이점은 전체 확률값이 달라진다는 점을 유의하셔야합니다.
조건부 확률의 분모란에 y의 치역이 2개 + 3개 로 둘때
3개에선 문재가 없지만, 2개에선,이미 g의 정의역이 3개가 아니라 2개가 되어버리기에
그에따라 취할수 있는 분모값이 달라지는 것이라
2개짜리엔 가중치를 부여해야 합니다. 아니면 위 사실을 인지햇다면
바로 확률분의 확률로 턴하시는것도 실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잇구여
(이게 바로 경우의 수와 확률로 구할때의 차이점...ㄷㄷ......)
이를 계기로 저도 위같은 사항으로부터 중요한 사실을 상기할 수 잇엇습니다 휴....
https://orbi.kr/00032833733
너무 솔직하게 써서 조금 쪽팔리네요 ㅠㅠ 3등급따리인 저의 미천한 후기입니다 ㅎ
(수학못함주의)
https://orbi.kr/00032844523#c_32848533
교훈이 있는 모의고사였어요.
재밌게 잘 풀었습니다~
https://orbi.kr/00032877974
좋은 모의고사 무료배포 감사합니다!
잘 풀었어요! ㅎㅎ
https://orbi.kr/00032880123
기분 좋게 잘풀었어요 ㅎㅎ
https://orbi.kr/00032898596
https://orbi.kr/00032900882/%EC%BB%A4%EB%84%A5%ED%8C%85%EB%AA%A8%EC%9D%98%EA%B3%A0%EC%82%AC%20%EC%88%98%ED%95%99%EA%B0%80%ED%98%95%ED%9B%84%EA%B8%B0%21%20%EC%A2%85%ED%98%84%EB%8B%98 배포모의고사 잘풀었습니다!
계산이 과하지 않고 깔끔하면서도 고민하게 만드는 문제들이여서 좋았네요 ^^
좋은 모의고사 감사합니다.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커넥팅 모의고사 가형 후기
https://orbi.kr/00032930493
흐흐 90점 받았어요.. 2점 실수 했어요...
문제가 너무 놓네요 감사합니다.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https://orbi.kr/00032942248/%EC%BB%A4%EB%84%A5%ED%8C%85%20%EB%AA%A8%EC%9D%98%EA%B3%A0%EC%82%AC%20%EC%88%98%EA%B0%80%ED%9B%84%EA%B8%B0%EC%9E%85%EB%8B%88%EB
잘풀었습니당 사랑해요
너무 잘풀었습니다 92점 나왔는데 등급컷 혹시 알 수 있을까요? (수능 기준으로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가형 현역입니닷!
해설지 마지막 페이지에 있어요! (해설지에 있는 것보단 +3이 더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죄송합니다. 제 게시글보시면 어제 올렸습니다 ㅠㅠ 주소만 오늘 올립니다!
https://orbi.kr/00033000616/%EC%BB%A4%EB%84%A5%ED%8C%85%20%EB%AA%A8%EC%9D%98%EA%B3%A0%EC%82%AC%20%EB%82%98%ED%98%95%20%ED%9B%84%EA%B8%B0!
넵 확인했습니다ㅎㅎ 풀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벤트 추첨은 오늘 하고, 결과는 오늘 알려드립니다!
11.10에 발표하셨군요.. ㅎㅎ 저는 언제 발표하시나 궁금했는데... 당첨 안되어서 슬프지만... 좋은 문제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ㅠㅠ 늦어졌습니다.
다음 링크에서 당첨발표를 하였습니다!
https://orbi.kr/00033079985
닉값..하셔서 당첨되셨으니 축하합니다!
https://orbi.kr/00033002917#c_33025171
여기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