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어나올수없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2473426

스스로가 만든 절망의 늪에서 해어나올수없음
8ollow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2473426

스스로가 만든 절망의 늪에서 해어나올수없음
8ollow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47
그림게이는닥추야,,
와..
00은틀딱인데;
ㅠ
느낌 잇다
역시 미붕이
미대붕인데 다들 미븅이라부름..
원래 3글자가 국룰임
님은네글잔데

믿고보는 미대붕이 추님 불사조 그림 한번만 그려주시면 안될까요 팔로우 박응
불사조가 무슨의미죠
부활이요
오홍 ㄱㅅ
박종우요
Z플립 ㄷㄷ
이드립 언제나오나햇음
이분은 진짜 좋은대학 가셨으면 좋겠다 ㅠ
레테의 강물을 얻어와 절망의 늪에 빠진 소년에게 주고 싶네요.
이걸 마시면 모든 번뇌를 잊게 된다고 하죠.
그것은 존재를 부정하는것!
음...존재론적 절망인가.
절망과 함께, 때론 절망 속에서 살아가는 것이 존재인가요?
틸리히라는 철학자는 절망은 구조적으로 벗어날수없는것이라고 하더라구요. 왜냐하면 죽음 죄책감등은 '존재함' 내부에 존재하는것이기에...하지만 오히려 그렇기에 우리는 그런 '존재'가 스스로를 긍정하고있는 힘을 깨닫고 그 존재의 힘에 동참하라고...그리고 순수한 존재의 힘이 곧 우리가 신이라고 해석하는 그 무언가다...라고 하더군요. 즉 뭐 절망에서 벗어날순없지만 오히려 그건 무한한 힘의 자각계기가 될수있다 뭐이런(?)
니체의 초인과 맞닿아 있는 듯한 느낌?
네네 사실상 95프로 같은개념같아요 ㅋㅋㅋ
니체의 힘에의 의지=틸리히의 존재의 힘에의 참여의지
그림은 킹정이지

미븅게이야....연출이 좋음ㅠㅠ
삐리빠리뽀.ㅠㅠㅠ
이런 거 너무 좋습니다
순간 hair 나올 수 없다는줄 알았네 ㅋㅋ
종현게이야...
저 시간될때 사연 쪽지로 보내도될까요?
예스!!!
제목보고 바로한석원생각했는데 그림이라놀랐다;;
'생각의 확장'
이 분은 그림도 그림이지만 댓글이 웃겨서 재밌음
우왕 졸업하면 하고 싶으신 일이 뭔가요
유치원교사
금손추
미애

볼 때마다 감탄해요 진짜 최고T_T젖지는 ‘hair’나올 수 없는 이던데
미쳐버렷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