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운변동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2444148
ㄹ의 비음화는 앞말 받침이 'ㄱ, ㄷ, ㅂ'이고 뒷말 첫소리가 'ㄹ'일 때,
혹은 앞말 받침이 'ㅁ, ㅇ'이고 뒷말 첫소리가 'ㄹ'일 때 일어나는 현상인데요.
표현력 같은경우 ㄴ과ㄹ 이 만나면 거의 유음화되는것과는 달리 표현녁 으로
ㄹ이 ㄴ으로 바뀌는데 이는 ㄹ의 비음화랑은 다른거같은데...이 원리를 아시는분 있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윤사 십ㅂ람ㅁㅁㅁ르웅 3 0
동양사상만 마스터하면 몇번이고 볼수있을거같은데 왜 그걸 못하니 나레기 이황이이...
아무도 모르는거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