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학을 가야할까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113503
안녕하세요 서울에있는 자사고에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여러분들은 수능전날 뭐하고있었나요? 45 1
저는 오전에 학교갔다가 오후에 시험장가서 친구들이랑 치킨한마리 뜯고 놀다가 저녁에...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3113503
안녕하세요 서울에있는 자사고에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여러분들은 수능전날 뭐하고있었나요? 45 1
저는 오전에 학교갔다가 오후에 시험장가서 친구들이랑 치킨한마리 뜯고 놀다가 저녁에...
2027 수능
D - 146
밤이라 사람이없구려!
분위기가 공고수준이라고 느끼시겠지만 뉴스 읽어보니까 공립고는 더욱 분위기가 아닌 것 같던데요...요즘 애들 무서움
어느 자율형사립고인지는 모르겠지만, 전학의 이유에서 내신이나 성적비중이 대부분이라면 차라리 공부방법을 바꿔보시거나 공부량을 늘려서 차차 성적을 올리는 편이 나아요. 말씀하신 대로 상위 10도 아니고 50퍼센트짜리 애들 사이인데 그 정도 성적이 나온다는 것은 그 아이들이 잘하는 것이 아니라 내 공부량이 부족한 것일 수도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을 바꿔 보세요.
제 친구도 자율형사립고인데요. 놀긴 해도 건전하게 노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공부도 할 땐 하구요.
다른 학교 아이들은 벌써부터 술이나 담배를 입에 대는 부류도 있는데. 분위기라는 것이 단지 면학.공부분위기가 아니라
기타생활이나 인성면에서도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 같아요.
입학사정관제...그거 학교에서 안해줘요 다 자기가 찾아서 주워먹는 시스템이더군요ㅋㅋㅋ
다만 위에서 말한 제 친구는 학비가 비싸진 만큼 학교시설이 많이 좋아졌다고 하던데. 선배들이 격차 느낄 만큼...
막상 다른 학교 가 보면 원래 학교가 좋았다라고 느끼실 수도 있어요.
전학수속이나 또 그 학교 가서 적응하고 하면서 힘든 부분도 있을 것 같구요... 신중하게 결정하세요ㅜㅜ
첨언하면, 통학시간동안 볼 수 있는 수첩 같은 것을 만들어 보세요. 좋더라구요ㅋㅋㅋ
탐구 원래 안하다가 시작한지 2주됐는데 아침에 수첩본것만으로 10월모평에서 25점올랐어요
세과목합 아니고 한과목에서만..ㅋㅋㅋ나머지 두과목은 각각 6점씩 오르고
50점만점인데 이정도면 효율 대박이지 않나요?
그런데
흐미 어떻게해야될지모르겠네요 학비가너무비싸서 ......
어디 자사곤지,,,
저도 서울 강남에 있는 자사곤데 공부할때 다 공부하던데,, 그쪽만 그런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