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치한7년제 질문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26587004
전남치나 부산한 같이 7년제면 학년이 어떻게 되는건가요
그냥 1학년~7학년으로 부르나 아님 예1~2,본1~5인가 아니면
예1~3, 본1~4인가요 ㅋㅋ 몇년동안 한번도 진지하게 생각해본적이없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26587004
전남치나 부산한 같이 7년제면 학년이 어떻게 되는건가요
그냥 1학년~7학년으로 부르나 아님 예1~2,본1~5인가 아니면
예1~3, 본1~4인가요 ㅋㅋ 몇년동안 한번도 진지하게 생각해본적이없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2027 수능
D - 146
예3 ㅋㅋㅋㅋ
감삼다
예3
ㄱㅅㄱㅅ
본과 4년체제가 석사과정이라
3년만에 학사만들어주는 기이한 제도죠...ㅋㅋㅋ
3년까지 다니고 그만두면 학사인건 아니죵?? 그러면 개꿀일거같긴한데 ㅋㅋ
3년 이수 후 그만두면 이학사 줍니다. 석사 진입하고 졸업까지 가면 학사없이 치무석사 나오구요.
근데 치무석사하고 치의학석박사하고 다를텐데 박사따려면 치의학석사를 더 따야되나요?
학교마다 석사부터 따야하는 곳 있고 박사과정 바로 되는 곳 있어요~ 치전원 유지하는 곳들은 바로 박사되는걸로 알아요
요즘 왠만한 한의원 가면 다 박사던데 솔직히 7년 석사과정 괜찮다고 봄
뭐 졸업하고 바로 부원장하다 개원!! 이라고들 하지만 아무래도 한국사회는 타이틀도 중요하다고 여겨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