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이거 진짜인가요??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2600312
2013학년도 고려대 입학 전형 계획안을 보니
정시 일반전형 자연계 수능 반영 비율의 조정
2012학년도(지난 해 고3)의 언수외 각각 28.6%,과탐(2과목) 14.2% - -->
1)우선선발 ㅣ 수리가형 40%,외국어 20%,과탐 40%
2)일반선발 ㅣ 언어 20%,수리가형 30%,외국어 20%,과탐 30%
- -->로 변경되었습니다.
고려대의 과탐은 물화생지 각 12 총 8과목 중에서 2과목 자유선택이죠(?).
외국어는 유아기부터 줄곧 공부해 왔으니 자신있어 할 터이니,
수리가형과 부담량이 적은 과탐 2과목을 집중하면 되겠군요.
정시철에 가면 고대 의학,이공계열 학과의 합격도 하늘과 같이 우러러 보입니다.
원본: http://www.dschool.co.kr/community/community_view.asp?kind=&bbs_idx=3&gubun=1&searcharea=&Keyword=&clienttype=&com_ccs=&Page=1&item_idx=41613&row_idx1=8
출처: 대치동 엄마들이 만든 대치동학원정보 커뮤니티 <디스쿨> http://www.dschool.co.kr
이거 정말인가요? 다른 입시 사이트(디스쿨)에서 꽤 유명한 분이 쓰신 글인데.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대치동이 그립구나 0 0
지금쯤 아수라장일 텐데
-
오르비 덮글에 3 1
더프모의고사 광고뜨네 ㅋ
-
이렇게 딱 박아놔야 동기부여가 되지 국어는 서프 더프 렐트리 스페셜 수학은 서프...
-
대학교 못가도 괜찮고 수능 망쳐도 괜찮음 다만, 부모님의 기대가 너무 높아서 문제임...
-
20살이 여자한테 인기많은곳 5 0
좀 나이대많은 클럽가셈 30대누나들이 먼저말검
-
컹컹컹컹컹컹!!!!!!!! (17점)
-
작수 화작 50 더프 63 1 0
진화한거냐 퇴보한거냐 유지냐화작에서 2개틀 비문학에서 시간 없어서 한 지문 재껴서...
-
올해 수능 만표 예상해준다 1 1
국어 언어와 매체 만점 표준점수 145 1등급 구분 원점수 86-88 2등급 구분...
-
근데 진짜 몸이 너무 허약해짐 9 1
작년하고나서부턴 매달 아픔 늙어서그런가봐ㅜㅜㅜㅜ
-
옵붕이들 불시점검 2 0
-
평가원모고풀면 1 0
원래 다 1등급뜸??? 지문4개정도는 이미본거임 ㅆㅂ
-
언기물지를하고싶지만 5 0
통통통통이되어버림습박ㅋㅋㅋ
-
한지 1주일 컷 시작 11 2
모든 내용을 대가리에 넣는다
-
타이트 vs 평균 vs 느슨 각각 몇분정도 됨?
-
https://www.instagram.com/p/DV968qfkvs-/?img_in...
-
빅포텐을푸는데 1 0
정병호 스타일이 김범준이랑 비슷하면서 많이다름
-
내 이상형은 9 0
나랑 같은 선택과목 하는 귀여운 여붕이임
-
어그로 끌려고 생일 알아보지도 않고 걍 연나이-2하는거같음 난 연나이 바뀌고 3주면 만나이 바뀌는데
-
서프 배송왔다 0 0
히히
-
엥.. 0 0
오답하고 자야지 내일 병원 갔다가 내일 모래부터 재대로 공부 시작할듯.. 아직 재대로 아닌것임
-
추첨 통해서 10명에게 5000원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드려요 후기 많이 써주세요...
-
자습 튄 지 2일차 0 0
내일도 튀고싶다
-
메가스터디 현돌 실개완 두권 중 하나만 교환신청했는데 두권이 왔어요 3 1
1~3단원 한권 4~6권 한권으로 두권으로 분권되있는데 4~6권 부분이...
-
오르비에 우울한사람 너무많음 6 2
다 쓰담쓰담 해주고싶네
-
문제집은 1 0
서점과 딱 배송와서 택배깠을때가 최고고 시간이 지날수록 ..... 풀고싶지가않아져
-
이상형 선택과목 9 1
언매 하는 여자는 좀 까칠할 것 같아서 화작 미적하는 여자도 까칠할 것 같고...
-
가끔 국어 쉬운지문 0 0
22수능 풀라는 사람있는데 진짜 요즘세상에 그렇게 착한사람 많이 없는데 그치??
-
와 진짜 이거 ㅇㅈ 2 1
책사는게 제일 재밋음
-
수특 표지 차라리 2 0
수특 표지 차라리 송강같이 잘생기고 장원영처럼 예쁜 연예인 1장씩 표지에 딱 겁나...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
-
난망해써
-
경찰대 입시 아시는분?? 22 1
내신 정시파이터 하느라 2학년 때부터 쭉 던져서 5점대 나오는데 경찰대에 너무 가고...
-
목요일에 쪽지시험친대요 7 0
공부합시다
-
수학에서 제일 어려운 4문제 제외하고 몇분컷해야한다고 봄뇨? 14 1
뭐 시험마다 천차만별이겠지만.... 26수능 미적 정도의 구성을 예시로 둡시다
-
잘생기면 쳐다보게되더라 2 1
거울계속보게되더라
-
재수생 정신병 걸릴 것 같다. 1 0
ㅋㅋ
-
운동 시작도힘듬 5 0
체력없음ㅡ운동함ㅡ조금만해도 빈맥 ;;;
-
난 왜 로리콘일까 4 1
150의 귀욤귀욤한 여자가 취향이면 개추 부탁드려요 :)) ) <- 주름 아님 :))
-
아 기억남 7 1
미적 풀어도 틀리는게 화남 자꾸 의문사함
-
이거 몇분컷하심? 중~ 고점 보셨을때 아니면 본인 풀이 기준이라던가 ex) 어디에...
-
좌표에 그래프가 겹쳐서 그려짐?
-
아 뭐라하지 6 1
까먹음 할말 뭐였지
-
연대 송도가는걸 최근에 아셨다네
-
마음을 비우자 0 0
걍 수능 조져도 되고 수학 계산실수만 4개 해도 되고 탐구 풀다가 말려도 되고 국어...
-
N>_M인 사람만 개추 눌러봐 3 3
N=수능본 횟수 M=색수해본 횟수 (단 N,M은 0 이상의 정수)
-
걍 삼수해서 계약 가는게 맞나
-
바보들아 2 1
잘자라 바보들아
-
필요하까 6 1
구거 독서 강의가
-
이론상 1~9 16~19 23~27번 20분 내에 제끼고 4 3
15 21 22 28 30 이 제일 어려운문제들이 란 가정하에 10~14 20 29...
-
어린나이에의대가고이런사람들도 7 1
코코이를칠까
언망자도 승산이 생기나?ㅎ
아마 그럴걸요?'';
수능끝나고 이런거 올라왔었는데...
고대의대 입결이 볼만할듯...
헐 그러고 보니, 고대의대 입결이 급궁금해지네요. 올해부터 시작했으면 정말로 수외탐 만점만 붙었을지도.ㄷㄷ
기타
1.일반전형시 제2,한문으로 탐구영역 1과목 대체 가능 - - ->2013에는 불가
2.미래인재전형 15명 신설 - - ->이건 연대의 창의인재 전형과 유사한 듯
3.국제전형의 지원 자격요건 인문계와 자연계 분리
인문계-세계 선도역량을 갖추고 제2외국어 분야에서 탁월과 재능과 열정을 보인 자(일반고에서도 가능하만 외고생, 해외고 출신을 염두한 듯).
자연계-수학과 과학 분야에서 세계 선도할 역량을 갖추고 외국어 분야에서 열정을 보인 자.
(일반고에서도 지원 가능하지만 과고생을 염두한 듯).
원본: http://www.dschool.co.kr/community/community_view.asp?kind=&bbs_idx=3&gubun=1&searcharea=&Keyword=&clienttype=&com_ccs=&Page=1&item_idx=41613&row_idx1=8
출처: 대치동 엄마들이 만든 대치동학원정보 커뮤니티 <디스쿨> http://www.dschool.co.kr
세부적으로 바뀌는 부분도 있군요.
OKU미래인재전형은 15명이 아니라 학교장추천전형에서 100명을 잘라낸 뒤, 기타정원을 합쳐 150명으로 진행합니다. 서류평가가 들어가긴 하지만 서류위주의 창의인재전형하고는 많이 다릅니다.
학교장추천에서 100명을 잘라낸 후 뽑는건가요??
제가 대성학원 설명회에서 들었을 땐 그냥 다 지원하고 150명의 5배수를 리포트로 뽑는거였는데요 그 이후에 최종적으로 서류+면접하고요
저 레알 언외에 비해 수탐폭팔하는데 성의보다도 좋은데가 있었다니
과탐무시그렇게하더만..ㅋㅋㅋ왜바꿨지연대따라하넹
수외탐 그래도 성대보단 나은 전형인듯
성대 수탐은 진짜;;
난만한님 외국 다녀오시면 고대의대 가시겠네
고의 경쟁률 박터질듯ㅋㅋㅋ
내년에 물수능이면 수외탐 만점자들 중에 탐구 백분위 높은 사람이 우선컷되려나
연대 따라가는것 같은데 아닌가??
우선발은 언어 안보고 일반선발 과목별 가중치는 연대랑 같네요.
욘세이
ㅅㅂ왜올해부터안하고 으흙
의대는 연치울성고 입시는 거의 눈치로입결갈리겟네요
그리고서울대는정시반토막
이과가 수학을 많이봐야지.. 고대는 이때까지 이상했음
진지하게
외국어 공부좀 해보시고 ㅋㅋ 고의 정시 뚫어보세영ㅋㅋㅋㅋ
외국어 공부는 여러모로 해두면 좋잖아여 ㅋㅋㅋ
이제 고대도 수탐 많이보넹
이럴수가...............
걍 냅두지 좀
원서쓸때 불안해서 사람들 미칠텐데 ㅋㅋ 작년이랑 비교를 못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