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면제 받으면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2571094
아직 신검은 안받았지만
신경계 쪽 질환이라서
의사선생님의 서류를 통하면 군면제가 가능할듯도 싶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고민되는게
군면제되면 나중에 취직할때 손해를 많이보게 될까요??
질환은 약을 먹으면 정상인과 같은 생활은 할 수 있는데
취직시 선입견이 심할까 해서요??
ps 취직시 면제면 면제사유 쓰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전찬을 기다리며 드는 생각 4 0
최고의 정시 전략은 1.수능을 다맞는다(+탐구 백분위가 들다 100) 2.수시에...
면제면 일단 좀 마이너스는 각오하셔야할듯.. 공익이랑도 또 느낌이 다르거든요
그럼 공익이 면제보다 불이익이 적을까요??
면제도 사유에 따라 다릅니다. 사회통념상 면제사유를 타인에게 밝힐 수 있으면 실질적으로 영향 없음.
다만, 정신상의 문제들은 지금은 완치가 된 상태라도 상당한 불이익이 있습니다.
케바케죠 정당한 사유면,심지어 군대랑 유사한 조직인 경찰로 임용되는데도 문제가 없습니다
그런데 윗분 말씀대로 정신과거나, 일부 소위 몸을쓰는 분야에서는 차별받을수도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