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기균정시로 붙은 정시러임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22990159
경기도 공부 좀 하는 지역이다 하는 지역에서 실적 거의 제일 구린 일반고임 표준편차 20점대라 특성화고 급이고 시험문제도 개쉬움 어느정도로 차이 나냐면 내 친구 의대 준비하는애가 이과 전교 1등인데 얘만 모고 올1이고 전교 234등은 올2도 겨우 하는 정도임 내신 2.초반 대라는 애들도 모고 올3도 안나오는 구데기 일반고임. 이 학교를 내신 따러 갔지만 고2때까지 애매하게 준비하고 이과에서 내신도 2.후반대고 출결도 조져서 고3때 정시파로 돌리자 생각했음. 이때까지도 공부하는법을 1도 몰랐음. 고3때 수시 때려치고 출결도 더 조지고 4점대 까지 내려갔음. 정시 준비도 학원 다니면서 슬렁슬렁 하다가 담임이 수시 유혹을 시전함 이때까지만 해도 광운대가 목표였는데 담임이 지 실적 올릴라고 교과로 학교 쓰라고 했음. 난 재수 해도 교과로 지방에 있는 이런 대학(비하아님) 안 간다고 함. 근데 학교가 걍 씹수시 분위기임. 2.대 애들이 지들 공부 좀 하는줄 알고 건동홍은 붙겠지 하고 자기 수준에 안맞는 대학 쓰고 이과 절반이 나형으로 덜리는 분위기였음. 거기서도 굴하지 않고 끝까지 정시 달려서 45233 뜸 정시로 이 점수면 이과여도 아무데도 못감. 수시는 6논술 썼는데 인서울 하위 대학을 썼음. 수시 논술이던 종합이던 해도 안붙는다 생각해서 안볼려고 했는데 집에서 떠밀어서 의미없는 6논술을 보게됨. 정시는 고세 홍세 에리카 기균을 씀 1칸 2칸 0칸 이어서 아무리 기균이라해도 안붙을거 같았음. 근데 고세랑 홍세가 붙어버림(원래 계획은 다 팡탈하고 재수하는거였음) 공부하는 법도 모르고 실력도 딱히 없었는데.. 고딩시절때 공부 허투루 한게 아쉬워서 재수 해서 좋은데 가보려니 했는데 대학 붙어버려서 못하게 될뻔함. 1칸에 기균 붙으면 감사하고 가야지 하는 분위기였음. 주변에서는 너는 차피 재수 해도 못해. 니 성적보다 잘나왔으면 그냥 가라는 분위기였음. 근데 학교 동창들이 진짜 지방대 아니면 인서울 하위권 몇명 이라서 욕심이 나게되고 독기가 있었음. 2달간 사투 끝에 재수를 하기로 하고 1월 2월 알바해서 돈을 모아서 책을 삼. 집에서는 실력도 안되는데 재종을 들어가라고 했지만 혼자 공부하는거 좋아하고 계획도 나름 잘 짜놔서 독재를 하려고 1달간 사투를 함. 그 결과 6모 성적을 기준으로 두고 독재를 하기로 함.(올해 3모 성적 231223) 대치동에 와서 독재를 하고 있는데 여기서 애들 보면서 공부하는 법도 배우고 타지에서 하는지라 친구도 없이 혼자 외로이 하는 중임. 6모가 코앞인데 3월부터 시작해서 3달동안 했는데 확실히 공부하는 법 잡고 개념 다시 잡는지라 실력이 많이 부족함.. 예상등급 34223 정도 보는중임.(이과에 화지러임) 특히 수학에 자신이 없고 많이 못하는데 마지막까지 독기물고 해보면 되겠다는 생각으로 하루 순공 최소 9~10시간 잡고 하는중임...목표는 올2까지 해보고 기균으로 중대까지 써보는게 목표임. 이야기 들어줘서 감사합니다.. 이상 뽀시래기 오르비언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오르비문학 1화 0 0
오르비문학 1화
-
Test 0 0
Tetsteyey
-
수학 4등급만 받으면 2 0
쫀득하게 인서울 할 수 있는데
-
엘든링 왜 자꾸 멈추지 1 0
컴퓨터 좋은건데 씨발
-
목 졸라줘 5 1
켁켁켁 숨막혀 ㅜㅜ
-
시험지에 따라서 난이도가 가장 극단적으로 달라지는 번호같음....
-
개쉽게 풀리는데 이거 맞나
-
정시로 갑시다 8 0
내신반영을 노려서 내신 깡패 정시러
-
나왔어 12 0
다시감 근데 저게 왜 이륙햇냐
-
갑자기생각난썰 1 1
고1 2학기 학급회장선거때 후보가 2명이엇는데 그 친구들 둘이 합의하고 한명이...
-
그만하고 잘까 1 0
흐름이 끊겨버렷네
-
세기말 수능 1 1
200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
강은양t 0 0
현역 고3이고 작년까지 모고 3~4등급 나왔는데 지금부터 강은양t 들으려고 합니다....
-
2시열차 1 0
출발
-
지금 강민철 현강 다니고 있는데 저랑 너무 안맞는 느낌이 심하게 들어서...
-
뭘 해야하나요 0 0
이번에 고등학교 2학년 된 이공계 지망하는 지방 일반고학생입니다. 생기부를 제대로...
-
이게 오르비를 재밌게 오래하려면 10 4
수험생활을 지속해야 함
-
에ㅔㅔㅔㅔㅔㅔㄴ들리스레인ㄴㄴ 0 1
폴온마이헐트 코코로노 키즈니ㅣㅣㅣ
-
내 이상형 중단발에 속눈썹 1 0
-
우와 보추야동 많이떴다 2 2
보다자야지
-
심심한데 무물보 5 0
응애 나 아가학생
-
본인 물1 점수 꼬라지 0 1
3모 48점 (99) 5더프 47점인가였는데 시험이 어려웠어서 전국석차 30등쯤...
-
오후8시부터자다가깼더니 1 0
다시잠이안오네.. 비상..!!
-
생각나는구나
-
ㅇㄴ근데 0학점 패논패과목을 오ㅑㄹ케 빡세게시켜 0 0
그냥 좀 봐주면 안되나
-
시발점 한 다음 스블 0 0
고2이고대수 개념원리, 쎈, 고쟁이 했습니다개정 시발점 사놓은 게 있어서...
-
러셀 외부생 더프 성적표 0 0
문자로 발송되나요?? 아님 직접 찾으러 가야햐나요??
-
원래 사람은 별을 쫓아 달려갈 때 가장 빛나는 법이여설령 닿지 못할지라도적어도 내...
-
저걸 어케 함 진짜 와.. 원과목 중 생1만 수능공부로 안해봤는데 안하길잘한듯
-
시발 나 개폐급임 2 1
조별과제 하는족족 내것만 교수님 피드백 나오고 술처먹다 팀원들한테 자료 제출 개늦게하고 자퇴마렵다
-
딱 한 마디만 하고 자러감 9 3
미쿠 ㅈㄴ 예뻐어~~~~~~~~~~~~
-
중앙대 가기 59일차 3 1
안녕하세요 중앙대29학번 부산사나이 이동현입니다 음 오늘이 벌써 59일차군요...
-
이제 좀 자보실까 11 1
음음
-
리젠존나느리네 1 0
오르비망함?
-
너무멍청해짐 1 0
ㅜㅜㅜㅜㅜ
-
생윤 진짜 1도 모르는 쌩노베인데 누구 듣는 게 좋을가여
-
15살과 엄마 그 사이는 2 0
뭐라함 급함
-
대신 연세대 가겠다 선언
-
작년 10모 20번 0 0
이렇게 푸는거 맞나..?
-
위키하우 도움 ㅈㄴ 안되네 6 0
ㅗㅗㅗㅗㅗㅗ
-
새르비 할수록 4 0
헛소리가 늘어가는듯
-
아니 난 신라면 쳐돌이라 5 0
신라면만 먹는데….
-
내가사실은생명과학을좋아함 1 0
수능말고 그냥생명과학
-
. 11 1
-
님들 최애 과목 말해보셈 7 0
난 국어
-
님들 최애 라면 말해보셈 10 0
난 신라면
-
라면이랑 과자 안먹은지 6일차 2 0
후후
가독성이 너무 구리긴한데 님 기균이면
올2에 한양대도 컴공 빼곤 왠만함 뚤릴껄요?
제 친구가 기균이라 저도 어느정도 알음
ㅈㅅㅈㅅ.. 글을 많이 안써봐서요 반응 되게 빠르네요
다른것도 그런데 수학 2등급... 너무 빡시네여
서성한 라인 다 있던데 친구가 서강대는 추천서 받아야 하서 못 썻죠.. 3섞인 2로 결국 한양대 자연대 갔어요
그리고 한양대는 기균한테 전장줘요 연고대나 한양대 다이아 이상 갈 점수 안 나오시면 무조건 기균 가나군다 한양 쓰는게 이득임
오 꿀팁이네요...ㅠㅠ 기균이라고 한눈팔지말고 열심히 해봐야겠네요..ㅠ
네 그래야져 전장 메리트가 압도적인거 같아요
제 친구도 붙기 전까지 몰랐어서
돈 굳었다고 술 사주더라고여
성대는 최저 있는데 2합5인가 그럼
논술 준비도 하고 있어서...2에 3껴있으면.. 좋은대학 할만할거 같네요
기균이 그렇게 메리트가 있나요? ㄷㄷ 하네요
고세랑 홍세가 거의 6대1 5대1 이었는데.. 1칸이 붙은거 보면...
고세 홍세라고 하는구나
나 학교다닐때는 조려대 홍조대라고 불렀는데
대학 명칭 따로 많이 안불러봐서요
ㅋㅋㅋ 그냥 한 소리에요. 님 예상 등급 적어두셨는데 그거 맞으면 올해 입시 성공 가능성 높아져요. 왜냐면 자신의 수준을 정확히 보고 있다는 뜻이니까.
열심히 하시면 빛 볼거에요. 그리고 기균은 컷이 조금 불안정해서 원서 잘 쓰시면 더 좋은 결과 얻으실 수도 있을거에요. 열심히하세요
감사합니다...ㅠㅠ 고2때 까지 갈피 못잡다가 많은 조언들 들어보니까 공부랑 멘탈에 많이 도움 되는거 같네요
기균이라 홍세붙은거?
네 2칸인데.. 기균아니면 안붙죠..ㅠㅠ
근데 어떤 기균이에요?
열심히 최선을 다하면 젊었을 적 행동양식이 평생 가기 때문에 (결과는 다른 문제) 반드시 도움이 될 거에요. 점수보다 높은 대학 붙어서 만족할 수 있는 기간은 짧아요. 올 한해 열심히 하시길
조언 감사합니다..
현역인데 정말 와닿네요 잘봤습니다 내일 6모 화이팅
올해 열심히 하셔서 가시길 바래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