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승환] 오늘은 음악 지문 모음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22919773
2020 독서(비문학) 소재별 모음 제3탄 - 음악, 설승환.pdf
오늘은 평가원/고2~고3 교육청/사관학교/leet에 나왔던
음악 지문들을 한 자리에 모아봤습니다.
음악 지문 요거 참 복병입니다.
음악 지문은 예술 지문에 속하지만,
음악 지문만 출제되면 많은 수험생 여러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버거워합니다.
이럴 땐 집중 연습해야 되겠죠?ㅎㅎ
평가원에서 음악 지문을 안 낸 지 좀 오래된 것 같아요.
올해 6월/9월/수능 셋 중 한 번은 등장하지 않을까 싶긴 한데...
뭐 항상 예측은 의미 없지요.
오늘 자료도, 실력을 갖추기 위한 연습 자료로 삼아주셔요.
제 자료를 활용하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제 자료는 그 어떤 콘텐츠보다도 편집 상태가 뛰어나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이왕 공부할 거, 예쁘게 편집된 걸로 공부하는 게 좋잖아요ㅎㅎ
계속 빠르게 올려드리고 싶은데
일일이 직접 편집하다 보니 참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ㅠㅠ
경제 지문, 생명과학 지문 모음 준비 중인데
워낙 양이 많다 보니 좀 걸리네요.
아무래도 양이 많은 위 두 모음집은 6월 모의평가 이후에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다리시는 분들이 있는 듯해서, 그 전에 오늘 음악 지문 모음집을 먼저 드립니다.)
음악 지문만 나왔다 하면 머리 아파하시는 분들,
독서 풀 게 없었던 분들
많이 많이들 활용하십시오^^
-------------------------------------------------------------------------------------
P.S. 1) 비문학 소재별 모음집 앞에 올려드린 것 못 보신 분들을 위해
비문학(독서) 소재별 모음 1탄 - 물리(업데이트본)
융합 장문 기출 150제 받아가세요.
P.S. 2) 클래스 인강 관련
[기적소리] 문법 개념 정리, [기적소리] 독서 기출 분석 완강에 이어
[기적소리] 문학 기출 분석도 촬영 완료하였습니다.
6월 모의평가 이후부터는,
[기적소리] 문법 800제 풀이(다담 국어문법 800제 활용),
EBS 문학 작품 정리 강의,
화작/문법/독서/문학 전 영역을 아우르는 심화 강의
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처음 커리큘럼에서 약간의 수정을 하긴 하였지만,
크게 달라지진 않았습니다.
약속드린 커리큘럼은 모두 촬영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강의 보러 가기
https://class.orbi.kr/teacher/170
P.S. 3) 현강 관련
6월 모의평가 이후부터는 여러분들과 현강에서 만나고자 합니다.
자세한 것은 조만간 안내드릴게요.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있어 행복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오르비문학 1화 0 0
오르비문학 1화
-
Test 0 0
Tetsteyey
-
수학 4등급만 받으면 2 0
쫀득하게 인서울 할 수 있는데
-
엘든링 왜 자꾸 멈추지 1 0
컴퓨터 좋은건데 씨발
-
목 졸라줘 5 1
켁켁켁 숨막혀 ㅜㅜ
-
시험지에 따라서 난이도가 가장 극단적으로 달라지는 번호같음....
-
개쉽게 풀리는데 이거 맞나
-
정시로 갑시다 8 0
내신반영을 노려서 내신 깡패 정시러
-
나왔어 12 0
다시감 근데 저게 왜 이륙햇냐
-
갑자기생각난썰 1 1
고1 2학기 학급회장선거때 후보가 2명이엇는데 그 친구들 둘이 합의하고 한명이...
-
그만하고 잘까 1 0
흐름이 끊겨버렷네
-
세기말 수능 1 1
200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
강은양t 0 0
현역 고3이고 작년까지 모고 3~4등급 나왔는데 지금부터 강은양t 들으려고 합니다....
-
2시열차 1 0
출발
-
지금 강민철 현강 다니고 있는데 저랑 너무 안맞는 느낌이 심하게 들어서...
-
뭘 해야하나요 0 0
이번에 고등학교 2학년 된 이공계 지망하는 지방 일반고학생입니다. 생기부를 제대로...
-
이게 오르비를 재밌게 오래하려면 10 4
수험생활을 지속해야 함
-
에ㅔㅔㅔㅔㅔㅔㄴ들리스레인ㄴㄴ 0 1
폴온마이헐트 코코로노 키즈니ㅣㅣㅣ
-
내 이상형 중단발에 속눈썹 1 0
-
우와 보추야동 많이떴다 2 2
보다자야지
-
심심한데 무물보 5 0
응애 나 아가학생
-
본인 물1 점수 꼬라지 0 1
3모 48점 (99) 5더프 47점인가였는데 시험이 어려웠어서 전국석차 30등쯤...
-
오후8시부터자다가깼더니 1 0
다시잠이안오네.. 비상..!!
-
생각나는구나
-
ㅇㄴ근데 0학점 패논패과목을 오ㅑㄹ케 빡세게시켜 0 0
그냥 좀 봐주면 안되나
-
시발점 한 다음 스블 0 0
고2이고대수 개념원리, 쎈, 고쟁이 했습니다개정 시발점 사놓은 게 있어서...
-
러셀 외부생 더프 성적표 0 0
문자로 발송되나요?? 아님 직접 찾으러 가야햐나요??
-
원래 사람은 별을 쫓아 달려갈 때 가장 빛나는 법이여설령 닿지 못할지라도적어도 내...
-
저걸 어케 함 진짜 와.. 원과목 중 생1만 수능공부로 안해봤는데 안하길잘한듯
-
시발 나 개폐급임 2 1
조별과제 하는족족 내것만 교수님 피드백 나오고 술처먹다 팀원들한테 자료 제출 개늦게하고 자퇴마렵다
-
딱 한 마디만 하고 자러감 9 3
미쿠 ㅈㄴ 예뻐어~~~~~~~~~~~~
-
중앙대 가기 59일차 3 1
안녕하세요 중앙대29학번 부산사나이 이동현입니다 음 오늘이 벌써 59일차군요...
-
이제 좀 자보실까 11 1
음음
-
리젠존나느리네 1 0
오르비망함?
-
너무멍청해짐 1 0
ㅜㅜㅜㅜㅜ
-
생윤 진짜 1도 모르는 쌩노베인데 누구 듣는 게 좋을가여
-
15살과 엄마 그 사이는 2 0
뭐라함 급함
-
대신 연세대 가겠다 선언
-
작년 10모 20번 0 0
이렇게 푸는거 맞나..?
-
위키하우 도움 ㅈㄴ 안되네 6 0
ㅗㅗㅗㅗㅗㅗ
-
새르비 할수록 4 0
헛소리가 늘어가는듯
-
아니 난 신라면 쳐돌이라 5 0
신라면만 먹는데….
-
내가사실은생명과학을좋아함 1 0
수능말고 그냥생명과학
-
. 11 1
-
님들 최애 과목 말해보셈 7 0
난 국어
-
님들 최애 라면 말해보셈 10 0
난 신라면
-
라면이랑 과자 안먹은지 6일차 2 0
후후
음악지문 조아용 재밌어요
연습하기 좋을 겁니다ㅎㅎ
감사합니다 :))))
열공하세요^^
선생님 항상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저도 6평 끝나고, 경제 / 인문(논리학을 위주로 한 철학) / 예술(미술 + 화성학 위주의 음악) 의 소재별 강의를 준비하고 있는데, 설승환쌤의 자료를 볼때마다 놀라곤 해요. 어떻게 생각하는 방향이 이리 비슷할 수 있는지...
고생하셨습니다 :)
논리학 지문, 컴퓨터 지문 모음 먼저 준비 중이었는데 선생님이랑 이렇게 코드가 잘 맞다니ㅎㅎ 신기합니다ㅋㅋ
와 이거 개꿀이네 주워갑니다 ^_^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혹시 철학 지문은 없나요?? 이기론이나 심성론 이런거 나오면 못풀겠어요 ㅜㅜ
동양철학 모음집도 구현해 볼게요ㅎ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당 기다릴게요!
항상 좋은 자료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슨제재들이 예정되어잇은지 여쭤봐도될까요??
현재
컴퓨터기술, 논리학, 경제, 생명과학, 동양철학, 법
예정되어 있습니다ㅎ
항상감사합니다
비문학 자료잘쓰고 꼭 100점맞아올게요
파이팅!!
롱런 바랄께요.
정말 감사합니다^^
진짜 음악지문 읽으면 뇌정지 ㅋㅋ 제발 수능땐 안나오기를
음악 지문 조심해야 합니다 정말, 수능에 안 나온지 오래 되어서 등장할 때가 되긴 되었으니 공부해둡시다!!
음악지문만 따로 챙겨주시는 쌤 처음 봤어요 ㅜㅜ 감사합니다 ㅜㅜㅜㅜ 안그래도 생소해서 나오면 바로 탈탈 털릴거같은 소재였는데 연습해볼수 있겠네요ㅜㅜ진짜 나올거같아서 불안했어요..
열심히 풀고 불안감 해소합시다!!
철학-논증
물리-역학,전자기
예술-음악(화성학-작년 ebs 처럼 아예 오선지악보내기 3점으로)
사회,경제-경제학 그래프쩌는거
이전처럼 고대국어이론쩌는거-보기개쩔고
일케 나와주면 1컷 80초 올해도가능 ㅋㅋ
음악 특히 오선지나오고 화성학 이런거 작년 ebs처럼 내면 난리나려나요
정말 생각하기도 싫은 끔찍한 구성이군요ㅋㅋㅋㅋ
왜 중세 국어 지문이 사라졌는지 원통합니다 ㅎㅎ 대신 요샌 화작파트에 지문처럼 나오긴하지만 이전 포스가 안나는건 사실... 요즘엔 배경지식이 더 중요하고 이전엔 지문 독해를 정확히 해서 중세국어도 골때리지만 주어진 지문에 근거해서 보기 하나하나 참조해서 푸는맛이 있었는데..
요사이 중세국어는 학교ㅠ내신의중요성을 강조하는 방향인듯 하더라구요
그나저나 지금보니 06의 장구 장단 지문이 참신하네요
음악도 서양음악 악보와 저런 조선시대 음악 악보가 아예 다르고(정간보 등으로..) 저런 고음악 지문을 내도 재밌을거같긴해요
네, 고음악 지문이 거의 저거 딱 하나 나왔어서, 한번 나오면 정말 당황하기 십상일 듯합니다ㅎ
작년 수특에 있던 톤네츠?였나 그거 현장에서 보면 연계체감이고 뭐고 기겁부터 할거 같아요 ㅠㅠ 17 6 음악 지문도 여러번 풀어도 멘탈 나가는 지문 중 하나기도 하고요
감사합니다ㅠ 다른 주제도 자주올려주세요ㅠㅠ
네네 열심히 만들어서 계속 올려드릴게요!
항상 좋은 자료 감사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6평 총평강의도 잘 봤습니다^^ 제가 부탁드릴부분이 있어서 댓글달아봅니다. 혹시 인문철학지문만 모아놓은 자료는 없으신지요?
안녕하세요~~ 현재 논리학 지문 작업 들어간 상황입니다ㅎ
넵 감사합니다^^ 멀리서나마 항상 응원합니다선생님^^
감사해요^^
미래에서 왔습니다. 감사히 잘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