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사걱정 하시는 분 팁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19210821
쌍사가 ㄹㅇ 꿀과입니다.... 괜히 쌍사하는 사람이 적지 않은게 아니죠...(차마 많다고는 말하지 못하겠네요)
일단 가시적인 것만 꼽아봐도
1)문제풀이 시간이 압도적으로 널널하다!
-타임어택에 곤란해할 필요가 없다.
-검토할 시간이 적어도 4번은 나온다(ㅋㅋ 토나올걸요?)
역사과목이 무조건 5분(?)이라는 속설이 있는데, 이건 알아도 5분, 몰라도 5분일 만큼 철저히 암기과목이라 그렇죠...
2)많은 추론을 요하지 않는다!
-ebs연계교재, 기출선지 공부하는건 수험생의 덕목(...)이자나요? 이것만 충실히 해도 매직아이 급으로 지문이 뭘 말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ex1) 올해 수능문제 중 그나마 추론을 요한 문제는 바로 '아이티'라는 나라의 관한 문제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문제도 결국 지문 도입부에 "카리브 해", 중반에 "흑인 노예들이 이룩한", 바로 뒤에 "카리브 해 첫 독립국" 이라는 힌트가 3개나 주어지며, 연계교재 혹은 기출 공부하셨으면 바로 풀리는 문제였죠....
ex2) 그럼 ㅈㄴ 어려웠다는 작년 세계사로 넘어가죠... 대부분 수험생들은 아마 추론 문제 중 "베스트팔렌 조약"에 대해 묻는 문제를 많이 어려워했을 겁니다.(다른 건 암기에 관한 부분이니 넘어가죠)
그럼에도 이 문제에서도 여러가지 힌트가 많습니다.
"'아우쿠스부르크 화의'의 내용을 재확인한다."
"신성로마제국 각국의 영방화"
"프랑스는 알자스와 로렌지방을, 스웨덴은 포메른 지방을 차지한다"
즉 이런식으로 힌트를 많이 주죠
3)공부하는 만큼 나온다
-연계교재를 보는 만큼 성적 나옵니다
-연표 외우는 만큼 성적 나옵니다.(연계교재, 기출)
그만큼 정직합니다.
물론 단점도 있어요....
양이 방대하긴해요, 근데 1년 공부할거자나요? 전 충분하다고 봅니다.
그냥 쌍사할까... 라고 생각 드시는분들 몇 분계신거 같아서 전 비록 사문 세사했지만 미력하나마 의견을 올려봅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ㅇㄱㄹㅇ... 진짜 쌍윤은 컨텐츠도 많고 좋은 강사도 많아요....
세지 세계사로 글로벌인재 ㄱㄴ?
ㅆㄱㄴ....
근데 쌍사하면 공부량 팍 줄고 1달이면 개념 기출베이스는 까니까 이상한 사료랑 연표만 정리해두면 솔직히 양이 많다고도 못 느낌. 맨날 나오는거만 나옴 ㄹㅇ.
청동북 동진건국 나라시대 헤이안시대 초원길 비단길 감진 혜초 성리학 양명학 100년 전쟁 자크리의 난 이런거만 주구장창나오고 클뤼니 수도원 블루 모스크 이런거 어지간해서는 안 나오니까..
ㄹㅇ 맞는말씀... 저도 사실 방대하다고는 느끼진 않습니다만.....흠...
삼반수각 재는중인데 동사는 이미 햇고 사문 세계사로 돌리는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세사 동사 하셨나요 동사 사문 하셨나요?
아 사문을 세계사로 바꾸는거요! 동사 사문 조합이었습니당
근데 동사 감당하셨으면 세사 ㄹㅇ 쉬울거에여... 동사가 더 괴랄성이 심하다고 하니..
세계사 18수능때 난리낫어서 안햇는데 연계교재랑 교과서 열심히 파면 괜차늘까요
근데 사실 18수능도 연계교재만 잘 봤어도 그렇게 괴랄하진 않았어요 뜬금포였긴했지만
ㅇㅈ 쌍사로 이득봤자너~~
ㄹㅇ 갸꿀~
선생님 누구 추천하시나요? ㅇㄷㅈ?
갠적으로는 권용기T요~
넵
권용기쌤 책 어떤가용? 미리보기 보면 너무 조잡해보여서..
용기T 교재 디게 괜찮아요...(비록 작년에 했지만)
일단 책이 얇아서 휴대하기도 편하고
왼쪽은 개념, 오른쪽은 문제형식이라 숙제 및 복습하기도 되게 좋아요
개념 자세하나용? 동사 세사 같은쌤 듣고 싶은데 아름쌤으로 세사까지 하자니 런칭 초기라 꺼려지네용ㅠㅠㅠㅠㅠ
풀커리 타시면서 연계교재 기출 정리하신건가용?
용기쌤 개념이 ㄹㅇ 자세합니다(애초에 위키 밥먹듯이 보시는 분이라서) 그래도 너무 지엽인건 아니고 애초에 용기쌤도 딱 연계교재 보시고 초점을 두어야 할 부분위주로 점점 추가해서 설명해주세여
에..그리고 작년에 제가 공부할땐 풀커리 타고(파이널만 다른 분들거 따로 사서 풀었습니다... 문제 많이 풀어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연계교재는 따로 정리했습니다.
기출은 근데 몇번 풀다보면 많이 익숙해져요,
흠 그리고 사족성 팁이긴한데 기출 선택할때 앵간하면 ㅁㄷㅌ(까만책)같이 편집된 책은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세사는 가뜩이나 답이 정해져있는 판국에 진짜 한 챕터만 들있다파면 1)지루하고, 2)자신이 진짜 잘해서 다 맞는줄 압니다.
그냥 69수능처럼 시험지 형식의 기출을 갠적으로 선호하고, 그렇기에 개념을 일단 2회정도 완강하시고 기출 시작을 권하는 바입니다.
아 댓글 감사합니당 쌍사 가야겠네용ㅎㅎ 예전에 하다 포기했었는는데 고마워요❤️
아 용기쌤도 연표 있나요? 계속 질문해서 ㅈㅅㅠㅠ
네 연표특강 올해 처음 나온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용기썜의 장점하면 뭐니뭐니해도 약자로 구성해서 쉽게 사건순서를 외우는것이다보니 괜찮으실거에여...
그리고 기출이나 연계교재 많이 정리하시다보면 그냥 특정연도는 눈에 밟히실 겁니다. 연표관련해선 수능 한달(사실 한달도 많다고봄 한 2~3주)정도 잡고 연표를 직접 손으로 써보면서 외우는게 제일 나으실거에여

용기쌤과 쌍사 갑니다화이팅하셔요! 응원합니다~
동사 세계사 중 하나만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
동사를 안해봐서 제 선택에 대해 확신할 수는없지만,
제 친구가 동사 연표 문제푸는거 보고 기겁해서
세계사했습니다.
근데 제가 했을때만 하더라도 세계사가 그렇게 연표가 빡시지 않았는데
요즘 어려워지면서 연표도 좀 빡세졌네요..
참고하시길
이다지 선생님 커리타고 있고요 이번에 쌍사가 처음인데요 연표특듣고 기출을 풀으면 좋을까요??? 기출까지 다하고 연계교재로 넘어가는게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