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윤 질문 알려주세요 ㅜㅜ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18998084
1. 노직은 부정의를 교정하기 위한 재분배 정책은 허용, 즉 모든 재분배정책에 반대하는것은 아님! 이렇게 알고있었는데 17년 4월 학평에 부정의를 교정하기 위한 재분배정책을 허용하는가? X 노직은 모든 재분배정책에 반대한다
제가 원래 알고있던게 틀린거가요?
그리고
2. 롤스에서 천부적으로 유리한 자는 더 불운한 자의 복지개선의 조건아래에서만 그들의 행운으로 부터 이득을 얻을 수 있다
라고 알고있는데
롤스는 천부적 재능으로 인한 이득은 최소 수혜자 뿐만 아니라 그 재능을 타고난 사람들 또한 얻을 수 있다, 단 천부적재능의 일부를 사회에 돌려줘야한다
그러면 결론은 천부적재능으로부터 이득은 어떤 조건에서 얻을 수 있는건가요?
3.노직은 취득 양도에선 국가개입 X 그리고 교정에선 국가개입O 맞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최고의 똥글러 0 0
가 누구예용? 보고 배워야게땅 히힣ㅎ 똥글 양산해야징~ 우우웅 ><
대체 어느 문제에 노직이 모든 재분배에 반대한다고 나와있음??
1. 교정을 위한 재분배 허용
2. 일부만 사회에 환원
3. 네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