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이 심심해서 만든 가형 모고1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17496794
자이고사1_가.pdf
자이고사1_가_답.pdf
자이고사1_가_해설_오르비.pdf

첫글이네요!헿
겨울방학 때 수학 문제를 몇 개 만든 적이 있어서
친구들한테 풀어볼래? 했더니
수업시간에 그걸로 수업해봐라,
현우진한테 보내고 돈받으면 치킨 사자,
아예 30문제 만들어서 모의고사 돌리자, 등등 말이 있었는데
결국에는 모의고사로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친구들한테 난이도는 어케할까?? 물어봤더니
1등급컷 72점 가즈아,
30번 정답률 0.1프로 가즈아,
킬캠보다 세배 어렵게 가능???
등등의 생각없는 값진 의견을 내준 덕분에
뒤로 갈수록 오바쎄바 바밤바로 만들었습니다.
일단 100분 안에 풀라고 만들어진 건 절대 아닌 것 같고,
고난도 N제 느낌으로 푸는 게 더 나으실 것 같습니다.
21번 30번 등 몇몇 문제는 평가원이랑 별로 안 맞는 것 같기도 합니다..?
역시 변명을 하자면 친구들 의견 중
'완전 아무도 모르는 신박한 거로 가능??'을 반영하여.....ㅎ힣
아무튼 그래서 21번 30번 같은 건 한 15분 풀어서 안 되면
그냥그냥 답을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 맞다 해설지는 제가 만들긴 만들었는데

그냥 친구들한테 설명하려고 만든 거여서 지금 이런 느낌이어서요
수정 좀 한 다음에 해설지도 올리겠습니다
모의고사 문제지 양식은
구글에 '수능 수학 문제지 양식'이라고 치면 맨 위에 뜨는

오르비 '가우디아' 님의 수능 국어 문제지 양식(..?)을 썼습니다!

그림은 www.desmos.com 이라는 사이트하고 파워포인트로 그렸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자면
● 100분 안에 풀려고 하면 머리 폭발할 수 있음
● 함정 많음 (평가원은 이렇지 않지만 꿀잼을 위해)
● 해설지는 곧 만들어서 글로 씀
감사합니다!!!
곧 2회도 나옵니다....힇
★★★★수정!!!!★★★★
해설지 모두 만들어 올렸습니다!
왠지 모르게 파일이 안올라가서 고생했네요
앞부분 쉬운 문제는 좀 생략하고 만들었습니다.
질문이나 문제 오류 제기 환영합니다! 다만 낮에는 못 볼 수 있습니다
캐스트까지 정말 감사합니다. 영광이에요
나형 자이고사는 일단
제가 수2도 까먹은지 좀 됐고 나형에 그다지 친숙하지 않아서
약간 연습하는 느낌으로 6월 모평 변형부터 해보겠습니다
가형 2회는 빠르면 다음 주 주말에 올리겠습니다.
이건 2회 미리보기

0 XDK (+1,300)
-
1,000
-
100
-
100
-
100
-
이게 뭔뜻이냐면… 살려달라는거야~
-
우울감이 내려간다
-
반수 조언좀 해줘.. 1 0
언미 세지 지1 12231 국어는 자신은 있지만 감을 잃음(69수능 100 98...
-
국어도 사설 필수임? 0 0
작년엔 내내 평가원 기출로만 공부했는데 사설 관련 얘기가 많네 예전에는 사설...
-
저랑 비슷한 사람 많을거같음 9 1
공수2 수2는 진짜 잘하는데 공수1 수1는 못하는..
-
학교 와이파이 왜 이러지.. 6 2
오늘 이상하게 끊기네 으으
-
무딜링 호흡머신이라고 할 수 잇을정도임
-
븜븜 1 0
븜
-
내가 일반화학 시간에 몰래 빵을 사러 나갔다 와도 될까? 4 0
이거 들키려나 덜덜..
-
애초에 정신병이라는게 애매하기 때문임 DSM은 이제 정신병을 규격화해서 규정하기를...
-
사실 완치라고 칭하는 경우가 5년정도 증상이 없으면 완치 약간 이런식이라...
-
좀 이따가 ㄹㅇ 공부할 거임 9 2
ㄹㅇ이라는 거
-
23수능 화작의 전설 9 2
공부 안 하는 제 친구들 많이 80점대, 70점대, 60후반 받고 이게 되네 하면서...
-
으어 0 1
열나는듯 이거무냐
-
명문대인데 존못이면 인생 어떤기분이야
-
삶이 힘듦 7 1
ㅠㅠ
-
3덮 12 4 1
코사인 법칙은 미국갔는교.. 이등변 주지말라니깐
-
좋은 생각이 났음 1 0
부모님께 보여드릴 성적표를 주작해야겟음
-
ADHD 경계선 지능 자폐스펙트럼 같은 질병들은 정신과에서 치료 받아야하는데 9 3
부모님들이 기록남아서 취업 안될까봐 안보내는경우가 많더라고요 필자포함 문제는 이런...
-
니코마코스 윤리학.. 철학에 입문하게 된 책임 중학교 3학년에 봤는데
-
소설책 추천 좀 해주세요. 5 0
윤슬의 바다 , 급류 등등 < 이런 퀄 떨어지는 양산형 소설 말고 진짜 내 사고와...
-
퍼즐 개못하는데 4 3
어캄? 참고로 토막짜기 소검사랑 퍼즐 소검사 9임
-
작년에 언매한테 너무 데여서 6 0
다시 언매를 할 엄두가 안 나네요 하... 작년 언매가 드럽게 어려웠던 게...
-
본인은 adhd인걸 몰랐다가 친구들과 얘기를 하면서 남들과 다르다는 걸 알게 됨...
-
길 알려주다가 늦음 6 2
-
탈모약 처방받음 3 2
나도 이제 탈모인이다!
-
쥬말에 3덮 딱 풀어보고 0 0
반수결정해야겟다 학교 너무 ㄴ잼이야
-
공부하기 싫은 이유가 1 1
이제 학부 4년 따위로는(혹은 박사까지도) 절대적으로 학문의 아주 적은 지식을...
-
강의중에 소주마시는ㅇ사람 8 1
나밖에 없나? 텀블러에 담아가서 마심
-
과잠뒤에 주식그래프가 있네 1 3
경제학과인가
-
속이너무아픔ㅜㅜㅜㅜㅜ 2 0
어제 치킨먹고 속 꼬인듯 2시에는 독서실가야지...
-
사문 드랍후 동아시아사 4 1
작년 수시로 미대입시했었는데 개 말아먹고 올해 정시로 준비중입니다. 작수도 안봤어서...
-
톡학생증 있는분들 편의점꿀팁 3 3
가끔 카카오페이에서 대학생들 대상으로 편의점 99% 할인쿠폰 뿌림 그러면 천원이나...
-
우울증 약 40mg이나 처먹어서인지 10 2
입맛이 ㅈㄴ 없네
-
진짜 개 뜬금없이 정병오는데 2 1
정병호 글 싸도 됨?
-
재종수업드랍할까 0 0
메가다니는데 솔직히 자습시간너무 부족한것같기도하고 인강 책1개 여러번하는게...
-
서술형이 뭐임? 3 1
서쪽에서 술먹는 형?
-
아스파탐 발암물질임 1 0
아스파탐과 같은 등급의 발암물질로는 김치가있음
-
내 요지는 사회성이 개박살 났고 말을 잘 못했다는 거. 아스퍼거의 진단 기준중...
-
난 아스파탐임 2 1
달달함
-
국어 풀때 항상 0 2
나는 저능아다 세번 복창하고 후 푸는 듯
-
나는 국어 읽는건 빠른데 1 1
빠르기만해서 문단별로 정리해둠..ㅎㅎ....
-
국못의 국어 21 2
국어 걍 아무생각없이읽고풂.. 이거 올해는 고쳐야할듯 이렇게하면 갑자기...
-
삼수까진 좆된거아님 5 1
정신병만없으면 좆된거아님 존나 무궁무진하고 희망참
-
얼마 전에 그걸 알게 됨 0 0
전에 만난 여자가 별 것도 아닌걸로 내 얘기를 하고 뭐라하고 다녔다고 그래도 뭐 난...
-
근데 나 영어는 9 2
문법 병신임 중등 문법부터 ㅈ돼있어서 문맥풀기밖에 못하는 ㄹㅇ ㅂㅅ임
-
아스퍼거 특이 5 1
언어이해가 높은데 이상하게 이해 소검사가 다른 것에 비해 낮음 사회적 관습에 대한...
-
평이 좋으면 물리적으로 갈 시간이 안됨 시간이 되는 곳은 평점이 박아있음...
-
근데 나 영어 1 1
할줄 모르는데 그냥 읽는거 같음 문제파악후 역접이랑 접,전치사 보고 앞뒤 엮어서...
-
개인적으로 감명깊게 봤던 연극 2 0
서울대에 입학한 후, 제가 인문학과 철학에 재능이 있다고 고작 교양 학점 따위로...
능력자 갓갓에 놀라고 본문의 귀여움에 추천 탁 누르고 가요
감사합니다...!! 첫글이라 이렇게 빨리 댓글이 달리는지도 몰랐네요
옹.. 정성추!
대단하세용
문과지만 노력추
나형도 만들어보는 중입니다...감사합니다!
와 능력자다
혹시 3학년6반이세요??
실제 학교 언급 ㄴㄴ합니다...ㅋㅋㅋㅋㅋ
혹시 6학년 3반이세요?

대단하시넴...
감사합니다!! (프렌즈 쓰는 법을 방금배웠다)대단하시다
감삼다!!
흐헤헤ㅔㅔㅎ헿
ㅋㅋ 현역갓..
와..멋져요
개 십 갓
갓..
잘 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보이냐 재수생들아 이것이 힘을 숨기던 00년생이다
하핳 근데 함정은 제가 고등학교를 1년 늦게 들어와서 결국은 99년생이라는
저는 재수생인데빠른이라 00년생이라는ㅎㅎ..
엇갈린운명
와.. 대단하시네용!! 현역이면 공부할 시간도 별루 없을텐데.
맞아요....ㅋㅋ 그래도 이렇게 직접 생각해서 문제를 만드는 것도 공부라고 할 수 있..나
ㄷㄷㄷㄷ 한두문제도 아니고 모의고사를
동갑인데 부끄럽네요ㅠㅠ00년생 화이팅!
수가 고정 100이죠? ㄱㅁ
맞아보긴 했지만...고정은 절대 아니에요 ㅋㅋ 이번 6평만 해도..
문과지만 추천... 대단하심..
감사합니다...!!!
와..
퍄퍄퍄퍄퍄퍄퍄퍄퍄퍄퍄퍄퍞퍄퍄퍄퍄퍄퍄퍄퍄퍄퍄퍄퍄 근왜가?
근왜...가? 가는뭐지
줄임말알못
왜 나형은 없냐는 문과생의 한탄...
ㅇㅎ!!
나형도 잘은 모르지만 만들고 있습니다!!
오 기대
꼴린다..
ㄷ..
작년에 현역일때 저도 오르비에 모의고사 올렸었는데!!! 이런 분을 또 보니까 재밌네요 ㅎㅎ
오..!! 반갑습니다!!
문제를 모의고사식으로만들다니 리스펙트..

감사합니다!!!!와 초능력자다 ㅋㅋㅋㅋ 같은 현역으로서 이런 분들 보면 참 대단합니다.. 캬

하핳...감사합니다! 150일화이팅!!!그런 의미에서 팔로우 해드립니당
헉모의고사를만두시다니 .,
이건 닥팔에 26이다

감사합니닷!!!꿀잼?
허니잼
퍄퍄 머꼴자료 오늘은 이거다
ㄷ...ㄷ감사함다
완전 능력자잖아요...
이런분이 진짜네요..어디서 평가원사관기출짜집기하면서 관심받는거보다 이런 진퉁이 좋아요받고 이륙해야함. 역시 에피라 달라도 뭔가 다르네요..나중에 모의고사팀에서 스카웃제의받으실듯 굿굿
말하는게 참 ㅋ
꼭 그렇게 비교를 해야함? 그분이 선의였는지 관심받으려고 했는지 어떻게 암? 함부로 예단하고 조롱식으로 말하지마요 ㅉ
ㅆ인싸
%기잇
와 대단한거 인정합니다 진심... 이분은 대박이시네요
글과 해설지에서 10인싸 냄새가..
기만!!

(기만)(기만)(기만기만기만)와 설수리 목표신가요?
ㅎㅎ...감사합니닿! 수학은 좋아하지만 수리는 아닙니닿!!

대단~대단~ 감사합니다GOAT.....
아닛...ㅎㅎ감사합니다!
대단하시네요! 기말 끝나고 풀어볼께요!
멋져요
해설지 너무 제취향인데옄ㅋㅌㅌㅋㅋㅌㅋㅋㅋㅋㅌㅌㅌㅌㅌㅌㅌㅋㅌㅌㅌㅋㅌ
저도 이대로가 좋았지만...귀차니즘을 안고 21번 해설을 쓰고 있군요 하하
원래버전도 올려주심안될까요 너무 ㅠㅠㅠㅠㅠ맘에들어요 ... 물론 전 입시판손절한 18학번 문과대학생이지만,,
앗ㄱ..그런데 저 21번 해설 안쓴거 빼고는 그렇게 많이 바꿀 게 없어서 제가 원래 버전을 안남기고 그냥 다시 써버렸습니다...ㅎㅎ..
(시무룩)
워...현역인데 N제 만들정도면 수능은 그냥 뿌실듯... 부럽습니다,,, 열심히 풀어보께효

감사합니다...! 퀄리티나 트렌드 같은 건 많이 기대하지 말아주세요..!아 17번 문과인데 (나) 15로 구함... 4,4,2가 분할 의도하신것인지 궁금합니다.
ㅠㅠ
3,6,6 이리 나와서 15로 나왔는데
넵 세 막대의 길이가 4, 4, 2인 경우는 '2-4-4' '4-2-4' '4-4-2' 이렇게 세 가지로 의도했습니다!
아.. 그럼 이것도 함정이신건가요 ㅠㅠ? 내가 틀린 이유가 중복된거 안빼서
틀린거 같은데..
(나)는 '6, 2, 2'인 경우가 3가지, '5, 3, 2'인 경우가 6가지, '4, 4, 2'인 경우가 3가지로 총 12가지입니다. (가)를 구하는 팁이라면 '전체 경우의 수'가 9C2=36인 걸 이용해서 36 - (12 + 3)으로 구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일단 이게 XXXX/XXXX/XX 중에서 먼저 XXXX를 가르고 남는 6가지 수 중에서
두가지 경우가 가능해서 구했는데 그게 먼저 구한 경우수와 중복되는 경우일줄 몰랐거든요..
아하!! 무슨 뜻인지 알겠습니다.저도 자주 하는 실수 중 하나예요ㅋㅋㅋ
의도이든 아니든, 함정에 걸려버린 것이군요. ㅠㅠ 문제가 좋습니다
다는 굳이 그리 어렵게 주지 않아도 다들 평균인거 잘 알고 구할 수 있지만..
나형 가즈아
잘풀게요!!

goat해설지 아직 수정 전이죠?
제가 약간의 귀찮음이 발동해 아직 수정을 반쯤만 했다고나 할까요.....그래도 일단 주요 문항들은 진심으로 수정했습니다! 혹시 그래도 말이 말같지 않은 부분이 있다면 아마 제가 해설지 쓰는 거에 익숙하지 못한 탓일 겁니답
아니요 만들어주신거만 해도 감사하죠 ㅋㅋㅋ 해설이 더 업뎃 될 예정인가요? 지금 내신기간이라 풀껀 아니고 끝나면 풀려고요 ㅎㅎ
아닠ㅋㅋㅋㅋ이걸 풀라니...너무하시네...ㅜㅜㅜ 어려워요

저는 일단 되는 대로 만들어놓았을 뿐..대단하시네요 ㄷㄷ
ㅋㅋ 풀어볼게요
방금 풀다가 발견한건데 13번에 마지막 발문에서 시그마 k=1 -> n=1 로 고쳐야되는것 같아욤 단순오타
맞아요!! 저도 아까 친구 한 명이 그걸 말해줘서 알았습니다 집에 가서 고치겠습니다..!
++ 고쳤습니다
의정부사시나요? ㅋㅋㅋ 저도 집이 의정부인데...
대박이네요 . . 뒤늦게나마 추천박고 갑니다 .. !!
감사합니다~!
꼭 풀어보고 후기 남기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개선해야 할 이상한 문제들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꼭 참고하겠습니다!!
저기 저 양식 받으셔서 한글파일에 위에 국어영역이라고 회색으로 쓰여져있는건 어떻게 수학영역으로 바꾸신건가요....??ㅠㅠ
바탕쪽이라는 걸 눌러보시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