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최저 뉴스를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16609453
오전에 학생과 댓글 주고 받을때는
바로 올해 시행하는것은 불가능 하다고 생각했는데
자꾸 언론에 떠보는 뉴스가 나오고
일부 대학들이 교육부 보조금에 눈멀어
작년에 발표한 전형계획안과 다르게
시간도 두지 않고
최저를 없애는 상위권대학이(어차피 나머지 대학은 원래 최저가 없으니 상관없고)
1-2군데라도 나오면
1.수시에서 최저때문에 최저를 못맞춘 수시합격자의 탈락으로 인해
그 뒷번호들의 그나마 수능 잘본 사람들을 일부 흡수했는데..
예비번호의 수능 고득점자들이 다 정시로 나오고
2.정시 이월의 인원도 엄청나게 줄꺼고
3.수시 자체도 방법이 없으니 면접을 통해 우수한 학생뽑는답시고
고등학교수준을 넘는 말도 안되는 면접이 진행될수 있고
정시는 엄청나게 혼란해지고 수시생에게도 깜깜이로 더 빠져서 유리한 상황만은 아닐텐데
정시 인원의 감소와
수시로 흡수될 다수의 고득점자들의 정시시장 진출로
정말 말도 안되는
정시가 될수도 있겠네요
아직 확정발표한것이 아니니
대학입학처에서는
모여서 슬기롭게 대처했으면 하네요.
저는 그냥 변하면 거기에 맞춰서 대응하자 주의인데.
이번꺼는 아닌듯한데...
최종발표까지 유예도 안두고
몇일만에 바뀌는
말도 안되는 뉴스가
안나오길 기원하며
상식적으로 진행될꺼라 믿습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코인시장을 스캠판 취급하는 지금 분위기가 너무 좋음 2 2
국장을 무시하던 사람들이 넘쳐나던 작년 코스피 2천대 시절의 모습을 보는 느낌임
-
진짜 씹돼지 되어가는중 7 0
키빼몸 85;;;
-
서성한 문/이 과 중에 어디가 제일 고평가라고 생각함 6 3
반대로 어디가 저평가라고 생각함?? 전 서강대 문이과 전부다 저평가같음. 생각보다...
-
인스타 라이트 개 좋네 1 1
실수로 데이터로 릴스 십 몇붕 봤는데도 20mb밖에 안 달았음 화질 괜찮았는데 뭐지
-
점점안들어오게되네 9 3
오르비
-
리플 붐은 온다 0 0
-
개피곤해서 운도가기실음 4 3
그치만운동아가아면
-
이제 하다하다 학원까지 여네 29 35
서울에서 하기엔 자본력이 부족하여 동탄에 조촐하게 학원을 차렸습니다. 강의 뿐만...
-
3덮 결과 (+후기장문) 1 0
더프 언매 68 기하 75 영어 2 물리 33 지구 31 서프보단 확실히 나름?...
-
ㄱㄱ~ 0 2
-
얼버기 2 0
좋은아침이에요
-
수학못해서짜증남 2 0
아이디어 연습문제 반을 틀리거나 못풂 왜이렇게 부족한거지
-
인공지능이 아무리 발전해됴 5 0
판검사는 대체 안될거같은데
-
시발점 대수 종강영상에서 프리드릴인지 뭔지 하면서 애초부터 입문n제를 낼 생각을...
-
저 남자에요 4 1
네
-
3월 공부 계획 0 0
국어 간쓸개+ ebs 연계 열심히 하기 수학 허들링 풀기 가끔씩 실모 보기 물2...
-
아라아라 3 0
-
체리콕 맛있음 4 0
뒷맛에 올라오는 체리맛이 좋음
-
세지 공부법좀 알려주세요 1 1
올해 세지 처음하는데 원래 양이 이렇게 많나요? 아니면 제가 공부를...
-
이감 화작엔제 난이도 1 0
어려운편인가요? ㅅ뷰ㅜ 8회째푸는데 다맞은적이없고 15분걸려요ㅜㅠㅠㅠㅠㅠ
-
체력이문제인가... 4 1
과제해야하는데힘이없어..
-
닭의 모가지를 비틀어도 특이점은 온다...
-
배부르다 2 0
푸흐
-
느억맘 10 1
소스 느억맘 소스는 생선을 발효시켜 만든 베트남의 국민 피시소스로, 특유의 감칠맛과...
-
3덮 수학 15번 질문 5 0
풀때는 정답인 케이스로 그냥 이거지 그랬는데 다시 분석하니까 이런 케이스는 왜 안되죠
-
히비케 우마레 0 0
타테노 유메츠메코온테
-
생윤 임정환ㅕ 1 0
임정환 생윤커리 탈라고 하는데 임정훈 듣는분들 기출은 뭐푸냐요?
-
번아웃 7 0
삼수생입니다 어제 하루 공부 좀 머리 터지게 하긴 했는데( 한달 째 한계까지...
-
이더붐은온다. 6 3
-
펩시 제로 라임 10 0
먹다보니깐 맛없넹,, 역시 근본은 코카콜라인거 같아,,,
-
쌀국수먹고싶다 2 2
쌀국수 그릇에 올라간 고수 한 줌고수 우러나기 전에 육수 자체의 맛 한 숟갈 즐기기...
-
러셀 외부생 2 0
더프 인문으로 신청햇는데 수학 선택과목 같은건 따로 안골라도 되는거에요?
-
반수 탐구 머할까요 0 0
작수 지2 1틀 2등급, 사문 개박 4등급 입니다 지1 지2 가면 시간 너무 많이...
-
美금융당국 “코인은 증권 아닌 디지털 상품”…10년 논쟁 종지부 4 3
미국 금융당국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주요 가상자산을 ‘증권’이 아닌 ‘디지털...
-
시대인재 김현우 라이브 3 0
스블 공통미적 다 끝냈는데 지금 라이브반 들어가도 되나요? 미적이 좋다해서 앞부분은...
-
진지하게 물어봅니다
-
오늘부터공부머신ON 2 0
내신대비는일단과탐만좀하고 나머지는삼모준비고고... 아근데 스누모기하그건오늘풀어볼거임
-
2번째곡작곡중 이번엔가사컨셉먼저잡아놧음
-
섭웨이 신메뉴 나왔대 10 0
잠봉뵈르래 내가 잠봉뵈르 좋아하는 건 어찌 알고 으흐흐
-
세상에서 제일 귀찮구나
-
와,, 댓글이 없네,,, 2 4
지금 오르비언들 새학기로 다 갈아없어져서 그런가,,, 내 존재 내 밈 내 태그...
-
심찬우 실검 0 0
갑자기 심찬우가 왜 실검 2위인거임?
-
님들 사실 저 남자임.. 12 1
지금까지 속여와서 죄송합니다..하..
-
약대 점수 4 0
제가 정말 아무것도 몰라서요..ㅠ 언매 확통 사탐 선택했을 때 기준 국어 97 수학...
-
더프 3모 한국사 리뷰는 6 2
8시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
아무래도 14 1
군대에는 다니지못하겟다 감다뒤라고 선임한테 꼽 개먹을꺼 같애ㅣ진지하게..
-
중2 남자애들 기강 어케 잡음 9 1
아 개시끄러움
-
구름 모의고사 후기 6 2
구름모의고사 후기 일단, 정말 좋은 문제 제공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체적인 문항...
-
포모 온당
-
옷을샀는데 6 0
내가생각하던게아니내
아 정말...
한강추
대학평가 3점 및 보조금과 수험생들 사이의 인식 중에 무엇을 택하는게 슬기로운지 잘 판단하길 바랍니다.
상식적으로 처리할꺼라 믿습니다.
ㄹㅇ 미쳤네....
수능 7등급이 후배로 들어오는거 아니냐...

나야 나~ 나야 나~야 좆됐다~ 자살하고싶다~~ 작년에갈걸~~~
최종발표가 언젠가요?
4월중에는 나올겁니다.
공부 개빡시게 해야겠네요
왜2000년에태어나서 씨X

빠른 00빠른공공부럽. . .게다가 의머. . .
재수생99보단 낫지않나요?ㅋㅋㅋㅠㅠ
99는 18학번으로 갈 기회가 있었죠 ㅋㅋ
보조금 얘기 나왔나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1&aid=0009979863
3점정도 반영된다는 이야기
아 방금 봤네요 ㅋㅋㅋ.. 약간 목에 칼 들이밀면서 공손하게 부탁하는 그런 느낌이네요 ㅋㅋㅋㅋㅋ
상식적으로 대학에서 처리할꺼라 믿습니다.
무슨일이죠???
이건진짜 시위해야 할듯싶은데 교육계에선 거의독재수준임
너무 슬프네요...재수하는것도 힘든데
수능 최저 폐지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시나요?
이건 수험생 숫자가 확줄어드는 3-4년후에나 고려해 볼문제인것 같은데...
올해부터 적용되지는 않겠죠?
전 아닐꺼라 믿는데 자꾸 언론에 떠보기 뉴스가 나서.... 일단 상식을 믿습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175020?navigation=petitions
제발 1번씩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ㅠㅠ정시러는 웁니다...
이거 통과되면 ㄹㅇ 탄핵감임
이럴거면 수능을 왜 보는거임 진짜 빨갱이 쒞히들도 아니고 뭐만 하면 다 평등평등 ㅇㅈㄹ인데 인재로 먹고사는 나라에서 교육관련 정책 이따구로 할거면 뭐하자는건지.....
교육계 발깽이 맞는듯
설마 되더라도 이런걸 바로 시행하진않고 내년에 할것같은데
상식적으로 올해 시행은 불가한게 맞습니다.아마 시행해도 지금 중3정도부터나 적용하면 몰라도 자꾸 언론플레이 하는게 이상해서 ...
피트폐지 언론플레이하던때 보면 당장 지금 혹은 내년 수승보는 친구들은 걱정 없다고 생각은 드네요
불과 몇년 전엔, 이렇게 까지 기회가 박탈당하진 않은 것 같은데 갈수록 척박해지네요.......
항상 00은 혼란했어
정상화기여대학 사업 평가항목들이 나머지는 점수가 비슷비슷해서 3~4점으로 희비가 갈린다는 뒷이야기를 들은적이 있습니다.
사업의 평가항목은 2019계획안 2020계획안과
2018년 사업현황 3가지 인데 2019계획안은 이미 지난해에 공표된 내용으로.. 제 생각에는 2020계획 안에는 수능최저를 폐지하거라 완화하라는 메세지인 것 같습니다. 사실 정부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실제로는 서열이 존재하지만) 상위권대학/중하위권대학을 구분하지 않거 뭉뚱그려서 폐지했으면 좋겠다~ 라고 한 것 같습니다.
3점이 아쉬운대학들은 이미 폐지했거나 지금이라도 폐지할테고..
늘 그랫듯 시범케이스로 한/두 학교정도 강력한 제재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결론은~ 기자가 뭔가 오해해서 기사를 작성하거나 클릭수때문에 일부러 작성한 것 같습니다.
http://www.moe.go.kr/sn3hcv/doc_mobile.xhtml?fn=c3b9dd20ee007f730d048989727a023d&rs=/upload/synap/201803/
맞아요.기사내용을 보니 클릭수를 늘리려고 낸 오보일 가능성이 큰것 같습니다.이게 오보이면 수험생에게 영향을 준 기자도 정신머리가 제대로 박혀 있지는 않는 사람인것 같습니다.
4년동안 올림픽을 준비한
여자 아이스하키팀도 남북단일팀으로 마음대로 바꾼 정부입니다...
정말 모릅니다...
4월말에 요강나와봐야 알것같네요!! 올해부터 반영될지도 ...
'상식' 이라는게 있었다면 이런 생각 자체르...;;
N수생, 00,01 힘내요.
2020 수능 볼 사람들은
마지막 정시인데 어떻게 될까요?
혼돈, 불안 ㅎㄷㄷ
이미 상식을 지나친 듯
씨발 문재인때문에 미세먼지먹으면서 대학은 못가네 뒤재인 문졌으면 문재앙 시발새끼
비리온상!!!! 교육적폐!!!!
수시최저 폐지 막아내야 합니다.
대입제도의 공정성이 흔들리면,우리
사회의 미래가 없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곧,5만명 돌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