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번도 해설.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1263605


문제의 핵심은
f'(x)의 근이 2개야? 그럼 한근은 중근
이겁니다
저걸 생각하지 못하면 헤매기 쉽습니다..
저걸 생각 못한 경우는
'그럼 원함수의 근이면서 동시에 도함수의 근이면 조건에 어떻게 적용될까?'를 생각해서 맞춰나가야 합니다.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고전시가 올.인.원 후.기 0 0
처음에는 문법 올인원만 들을려다가 고전시가도 공부할 겸 고전시가 올인원도 샀는데...
이문제는 표면에서 드러낸 조건이 전무한데다가 문제 조건 자체가 절댓값에 대칭성까지 묻고 있으므로 매우 어렵습니다.
가형에도 나오기 힘드니까 문과분들은 절대 풀지 마세요 시간 낭비만 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이과분들은 풀어보시길 권합니다.
http://orbi.kr/bbs/board.php?bo_table=united&wr_id=1263368&%EB%82%9C%EB%A7%8C%ED%95%9C%EB%8B%98+%EB%8F%84%EC%99%80%EC%A3%BC%EC%84%B8%EC%9A%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