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수험생 때 오르비 한창 할 땐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10680954
고등학교 졸업한지도 벌써 13년인데옛날엔 스카이 아니면 고딩 생활 망한 줄 알았고대학교 와서는 전문직 못 따면 인생 망할 줄 알았는데스카이도 떨어지고 전문직도 떨어졌는데어찌어찌 잘 살고 있고 뭐 생활 만족도도 나쁘지 않네요스카이, 전문직이 의미 없단 이야기는 아니고고등학교 때 그런 목표를 가지는 거 충분히 의미있고지금 보내는 오늘의 꿈이 소중한 건 맞는데요그게 안 된 시점에서 너무 좌절하진 마세요대학 한 급간 떨어져도 인생이 망하지는 않고...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목표를 다시 설정하면오늘 좀 안 되도 내일 열심히 사는 것도 중요하더라고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강남대성 조기선발 4 0
바로 집 앞이 강대 본관인데 최종 3합 9 ㅜㅜ 수학 한번도 2 아래로 내려가본적...
좋은 글이네요
그나저나 아이민=연세?
설마옄ㅋㅋ
그렇게 그는 코딩노비가 되었다
제 적성엔 딱인 직업입니다 ㅋㅋ
적성에 맞는다니 부럽네요
ㅎㅇㅌ
60...
13+19=...?
졸업식은 20살에 하죠!?
it 창업의 전망은 밝나요
솔직히 요즘 앱개발 잠깐 배워서 O2O 아이템 적당히 끼고 스타트업이라고 하는데가 워낙 많아서 그런 창업이라면 너무 포화 상태입니다. 요즘은 대기업 출신들도 워낙에 뛰쳐 나와 점점 더 그렇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SPK 출신 CTO급 리더를 끼고 시장에서 알아주는 대기업 출신들이 뭉친 스타트업은 투자도 잘 받고 하는 거 같습니다.
그쪽 종사자 한분도 앱은 포화상태다.. 그런 말씀을 하시더군요..
뭐 제가 앱에 딱히 관심이 있는 건 아니지만.. spk가 제 가슴을 후비네요..
본인이 아니라면 주변에서 그런 사람을 찾는 것도 중요하고 의미 있는 일입니다
사회생활 열심히 해야겠네요 ㅋㅋㅋ
와우 아이민이..... 아재 섭니까?ㅜ
그런데 혹시 어디 컴공과 나왔는지 여쭙수있나요?...
컴공은 아니구요 서울시립대학교 세무학과를 졸업했고 원래 컴퓨터에 관심이 좀 많아서 대학 시절 개인적으로 개발 프로젝트 몇 개하고 컴공 수업도 좀 듣다가 삼성에서 모집하는 인문학도 소프트웨어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입사했습니다
ㅇㅎ.... 그러시구나
아이민 ... ㅁㅊ
ㄷㄷㄷㄷㄷ
60번대 ㄷㄷㄷ 하이랭커다
와, 아이민 두자리 처음봄...
60...ㄷㄷ형님이시당
아이민 대박...어른 말씀 잘 듣고 갑니다
it 계열 종사중이시라면 쪽지로 몇개만 물어봐도 될까요 화석님..?
예 물어보세요
아이민 두자리 첨봐요...ㄷㄷ
크으... 삼전
와... 60번 갓아재 연륜담긴 조언 감사합니다
와 이정도면 100번 내로는 거의 서로 다 알고 지내실 것 같아용... ㄹㅇ 갓 거의 창조주급
역대급아이민.....와......
전문직이라하믄... 로스쿨이나 세무사 이런거 준비하신 건가요??
회계사 학원 2년반 정도 다녔는데 떨어졌습니다
아 그렇군요.... 요즘에 인생계획 짜고 있는데.. 이과가 의치한 아니면 공대 나와서 전문직 해볼만한게 있을까 하면서 고민중이거든요...
60ㅁㅊ...
아이민 보고 아이민이 있는 위치가 맞나 다시확인했음요 대박쓰
아이민 ㅋㅋㅋㅋㅋ 우와
컴퓨터학과 전망이 어떨까요..? 밝은편일까요
지금 졸업하는 대학생들이 입학할 때 확 뜨던 관련 과가 조선 물류통상 이런 과였는데요 지금은?? 나빠진단 이야기는 아니지만 예측이 그만큼 힘들단 말이죠. 다만 역사적으로 언제든 중간은 했던 거 같애요
it쪽으로 진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한 질문 몇 개가 있어서.. 쪽지로 물어봐도 될까요?
예
외 신기하다..
우와....,,
글 내용보다 아이민이 자꾸 눈에들어와요..
아이민이 뭐죠? 제가 뉴비라.. >\<
닉넴 옆에 [] 안에 있는 숫자요!
뭔 뉴비얔
여기 함정이 있다!
IMIN은 60이나 MS는 2010이란게 함정
그렇죠... 특례를 인정 받은 ㅋㅋ
코딩을 전혀 모르는 일반인이 관심이 있다면 어떤 쪽으로 시작하는게 좋을까용?
우와 아이민 상태 ㅎㄷㄷ
아이민..ㅎㄷㄷ 좋은 글입니다
컴공쪽을 바라보고 있는 학생인데요. 말씀하셨다시피 앱개발 스타트업은 포화상태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머신러닝이나 인공지능 분야는 전망 어떻게 생각하세요? 요즘 미래를 선도할 산업이라고 이야기가 많은데, 정말 그만큼의 성장잠재력이 있을까요? 아 더불어서 VR쪽도 괜찮은지 여쭙고 싶습니다.
그리고, 외국계 IT기업으로 진출하는게 힘든가요? 컴공쪽에서 대우 받으려면 외국으로 나가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요.
머신러닝이나 인공지능분야는 앞으로도 점점 유망하지 않을까요? 다만 기술 그 자체를 다루는 부분은 박사급 이상이 되야 뭐라도 할 수 있을테고, 나온 기술로 응용해서 접목하는 것은 현실 세계에서 그와 관련된 식견이 충분히 있어야겠지요. 그런 게 제대로 된다면 기술이든 인사이트든 있는 스타트업을 앞으로도 충분히 전망 있을 거 같습니다.
외국계IT기업은 ㅇㅇㅇ코리아 라고 코리아 붙은 곳들은 영업 조직이거나, 해당 회사가 국내에서 벌이는 사업의 지원 조직인 경우가 많구요, 기회가 되신다면 외국으로 가는 게 어떨까 싶네요.
맞아요..
작년에 이 글 보고 힘 얻었는데, 오늘 또 보게 되네요.. 감회가 새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