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비문학......
게시글 주소: https://dev.orbi.kr/0001053974
오르비에서는
비문학 분야는 1타가 김동욱인 분위기일래..
이비다 끊어서 듣고 있는데요.,,,
이게 맞는 방법인가요??
높은 독해력을 바탕으로 지문의 완벽한 이해를 통해
빠르게 문제를 한번에 풀어 나간다
이런 테마 인거같은데.........
이게 가능한가요??
지문을 이해하고 푼다는 건 이상아닌가요..??
저는 그냥
지문에서 끌어오기로 문제 풀거든요
지문 훅 읽고..
선지에 있는 보기들
각각 제시문에 어디 있는지 찾아 보거든요
오르비 고수님들은 김동욱 쌤 방법이 맞다고 생각하시나요?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님들 최애 과목 말해보셈 7 0
난 국어
-
님들 최애 라면 말해보셈 10 0
난 신라면
-
라면이랑 과자 안먹은지 6일차 2 0
후후
-
자지 버섯 4 0
나는 자연인이다에 나온 버섯입니다
-
통합사회 미녀 선생님 0 0
최성주 쌤 보고 의대 가겠습니다
-
잘생긴 남자 돼서 꿀빨고싶다 3 1
존예부자여친이랑 결혼해서 기둥서방하고싶어
-
님들 최애 애니 캐릭터 말해보셈 12 0
본인은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의 아처임.
-
이상형월드컵 주작은 뭐야 0 0
뭐긴 뭐야 사랑이지
-
님들아 ㅃㄹ 정상적인 플러팅 17 0
입술크기 키갈 ㅇㅈㄹ말고 ㅈㅂ
-
크큭 선이 보인다 3 0
아무튼 선이 보임
-
살면서 여자가 헤어지고 2 1
자기가 문제였다고 말하는걸 못봄 심지어 자기가 바람폈을 때도 상대 욕하기도 함
-
와따시와 헤르메스노 토리 0 0
헬싱 아카드
-
수험의 진리를 알려드리죠 2 0
The one who's in love always wins. 공부에 순수하게...
-
뿌셔뿌셔 최애 과자임
-
메디컬 여러분들에게 질문? 10 1
(서연고정도 제외하고) 메디컬은 동아리를 따로한다는데 맞나요 굳이 왜그러는 건가요
-
플러팅 알려줘 17 0
-
대학 3주차 0 3
아무도 모르고 아무것도 모르면 개추
-
그냥 역사는 몰라도 2 2
수능역사는 오르비에서 나보다 잘하는 사람 얼마없을거야
-
아니 근데 3 0
글 쓸게 없는데 자야하나.
-
방학동안 4 1
수1 수2 미적 기하 확통 다 나갔는데 (학원 커리큘럼이 그래서..) 물론 그냥 쭉...
-
반수러 언매하면 0 0
강기분 언매부터 아니면 강e분 언매부터 뭐부터 듣지? 개념많이 휘발된고같은데...
-
아침 7시 전에는 0 0
내가 시킨 문제집들이 와있겠지???? ㅎㅎ
-
미쿠다요~ 0 0
미쿠가 모니터링처럼 집착해줬으면 좋겟당
-
밥약 같은 거 11 1
어떻게 거는 거임 그냥 술자리에서 친해진 선배한테 “저랑 밥약해주세요” 이렇게 말하고 잡는 거임?
-
골든아워 읽어봐야지 2 0
이국종교수님 수필이라니
-
애니프사역거움 7 1
그래서안함 다시돌아올땐 사기리로돌아올게 알아봐줘
-
잔다 7 1
내일 밥약이 이써... 이제 자야해...
-
종강하면 살찌고 2 0
개강하면 살 빠지는 몸을 가지고 있음
-
큰일남 반대 0 1
작은 나태 녀
-
어? 23렙이네 1 0
자야게따.
-
대학을 제미나이가 다니는중 13 0
생성형 AI 쓰지말라고? 알빠노.
-
거짓말 ㄴ 11 1
순애라는게 존재할리가 없잖음
-
에이징커브는 무서운것이야
-
와 큰일남 4 0
대칭성 판단하는 방법 까먹음 f(x)+f(-x+2a)=0이면 (a,0)대칭 이런거
-
순애는 살아있다 2 0
이 세상 어딘가에
-
홍준용T 0 1
22개정 내신도 하시려나..?
-
좀 그런 느낌이 드네요 충분조건과 필요조건을 묻는 선지며 .. 여튼
-
사랑? 웃기지마 2 0
이젠 돈으로 사겠어
-
지금 잔다는 것은 별개지.
-
라면 추천점여 5 0
올만에 매운게 땡기네
-
라면에 닭가슴살 넣고 4 0
친구한테 보내줬는데 누렁아 밥먹자~ 이러네;
-
도 이제 잘 시간이 곧 되어가는 군..
-
벨런스 게임 하고 가라 4 0
진짜 ㅈㄴ 골때리네
-
내신 2.4 정시로 돌릴까요? 2 0
고2모고가 3중2후2중(국영수) 나왔기에 별 생각없이 수시로 가야겠다 생각하고...
-
토요일에 고대가서 5 1
옵붕이랑 밥먹고 옵붕이 문항검토하고 옵붕이랑 데이트하고 옵붕이랑 술먹을 예정
-
오늘화장 짱잘먹엏어 8 1
맘에들어서 지우ㅜ기싫어..
-
오랜만에 코트 입어야겟다 3 0
코트를 입을 일이 진짜 없거든요
-
붱모 베타 평도 좋고 해설도 거의 끝나가니 한시름 놨네 7 2
거의 3개월 걸린 프로젝트기도하니 진짜 진짜 많이 준비했기에 이젠 쉴 수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하다
2등급 양민이라 고수는 아니지만 저는 원래 지문은 속독하고 바로 문제 보고 나서 선지 내용 지문 찾아가면서 푸는 방식이었는데 시간도 빡빡하고
과학기술 지문은 과정을 이해하지 않으면 여지없이 틀리게 해놔서 틀려버리거나 시간 엄청 잡아먹고 추론문제 얄짤없이 틀리고 이런 과거를 돌이켜 보았을때 김동욱T 방식이 맞는거 같아요
선지로 돌아가며 일일히 푸는게 시간 더 걸리더라구요. 대부분은 지문 차분히 천천히 이해하며 읽으면 3분정도 걸리더라구요. 나머지 문제만 투자해도 시간은 충분하더군요
지문 대충읽고 문제풀면 어려운 한문제에서 지문 다시 흝어본다고 시간 버리고 지문 내용을 바탕으로 바르게 추론? 이런문제 나오면 시간 더 걸리고
어렵지만 시간이 걸리더라도 김동욱T 방식을 체화하는게 필요한것 같습니다. 지문 이해되면 다 풀리잖아요.
무엇보다 지문이해가중요하죠 내용일치같은거는 지문읽기전 내용일치있나없나살펴보고 있으면 지문읽어나가면서푸는거고요
거의대부분 한번보고이해만되면 각단원마다 중심내용이있는데 선지에서 중심내용에반대되는내용을 쓴게몇몇있을거에요
저도고3땐 언어의기술을쓰면서 지문-선지 비교해가면서 푸는스타일이었는데 저는김재욱t듣고 중심내용을중심으로 문제를풀어나갑니다
제일중요한건 지문이해인거같아요
님말대로 성적이 어느정도 올릴수있겠지만
만점은 동욱쌤하라는데로 하시는게 정석이에요
저도처음에는 불가능한줄알았는데 가능한듯.............진심언어의정석이라고생각함........................
김동욱 쌤 첨에는 좀 많이 힘든데... 독해력 늘리면 정말 좋죠.